스마이트씨편 : http://www.inven.co.kr/board/wow/5417/115323
엑잘편 : http://www.inven.co.kr/board/wow/5417/115975
네루 파이어블레이드편 : http://www.inven.co.kr/board/wow/5417/116047
절벽파수꾼 롱혼편 : http://www.inven.co.kr/board/wow/5417/116120







성불과 십자군 등 여러 던전퀘를 주기에 호드유저라면 모를 수가 없는 NPC 바리마트라스

사실 본인은 처음 와우를 접하기 전 워3 캠페인을 제대로 안해봤기에 어 시발 왜 언더시티에 드레드로드가 있지? 하면서 조금 의아했던 기억이 난다.
그리고 중후하고 위압적인 목소리와 '난 언제나 승자의 편에 서지' 하는 좆간질 만렙의 대사로 본인에게 꽤나 깊은 인상을 주었던 캐릭터다. 아마 다른 사람들도 이 정도로 기억하고 있을 것이다



언뜻 실바나스의 충신으로 보이던  이 캐릭터는 리분때 제대로 배신을 때리며 와우 역사에 한 획을 긋게 된다. 

현재는 본섭에서 진행할 수 없는 퀘스트인 분노의 관문->언더시티 수복 연퀘에서 그 배신이 드러나는데, 대충 요약하면 리치왕의 스컬지에 맞서 함께 싸우던 얼+호가 얼음왕관 성채의 정문인 분노의 관문에서 포세이큰의 대연금술사 퓨트리스의 역병포격으로 인해 큰 피해를 입고 이 때문에 오리지날 이후로 나름 수교중이던 사이가 크게 틀어진다.

그리고 퓨트리스의 흑막이 바로 이 바리마트라스로 바리마트라스는 워3 캠페인에서 항복한 그 순간부터 실바나스의 통수를 칠 궁리만을 하고 있었다. 그리고 이 분노의 관문 사건으로 얼라와 호드 군대를 쓸어버린 뒤 언더시티에 불타는 군단을 불러와 언더시티를 장악한다. 그래서 실바나스가 오그리마로 가 스랄에게 무릎까지 꿇는 장면을 연출시키기도 한다.

어쨌든 결과적으로 바리마트라스의 반란은 실패하고 바리마트라스는 차원문 너머로 '주인님' 이라 부르는 존재에게 용서를 빌며 도망친다. 
당시엔 이 주인님이 누구냐에 대해서 많은 가설이 제기되었지만 차후에 블리자드가 살게라스라고 말해줬다.

이후 바리마트라스는 약 7년간 침묵하며 등장하지 않는다. 다른 드레드로드들이 차례차례 등장해 소모될 때에도 이 녀석은 코뺴기도 보이지 않았다.

그리고...














군단 확팩의 최종 레이드인 불타는 군단의 본거지 안토러스에서 엄청난 고문을 받은 모습으로 등장해 레이드보스로 유저들을 상대한다. 물론 그 이유는 일전의 언더시티 반란을 실패했기 때문이다. 

이 녀석을 고문한 게 쉬바라의 집회라고 티탄들도 고문해서 굴복시키는 애들인데 바리마트라스는 비굴하게 굴거나 약한 모습을 보이지 않고 오히려 더 해보라고 소리치는 패기를 보인다.
어쨌든 유저들한테 죽고 완전히 소멸한다.

역시 배신은 몸에 해롭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