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4.0.1]

- 마법사의 차원문 인터페이스가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순간이동 또는 차원문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 가능한 목록이 펼쳐집니다.


[패치 4.0.3]

- 비전 작렬: 효과 하나당 다음 비전 작렬의 공격력 증가량이 20%에서 10%로 감소하고 효과 하나당 시전 시간은 0.1초 감소하며, 마나 소비량 증가분은 175%에서 150%로 감소했습니다. 기본 시전 시간이 2.35초로 단축되었습니다.
- 신비한 폭발: 마나 소비량이 기본 마나의 18%에서 기본 마나의 15%로 감소하였습니다.
- 신비한 화살의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간 전투 세트의 보너스 효과가 가속 5% 증가에서 공격력 5% 증가로 변경되었습니다.

◆ 특성 전문화

▶ 비전
- 비전 탄막의 공격력이 5%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에서 4초로 감소합니다.
- 신비한 정신집중: 훨씬 더 높은 확률(13/27/40%)로 정신 집중 상태를 취합니다. 이 효과는 15초마다 최대 한 번만 발동됩니다. 툴팁에는 여전히 3/6/10%로 나타나며, 이는 내부 재사용 대기시간을 적용했을 때의 확률에 해당합니다.
- 비전 전문화: 비전 주문의 공격력을 25%만큼 증가시킵니다.

▶ 화염
- 타오르는 속도: 완전 정지 상태는 해제되지만 더는 감속 효과를 제거하지 않습니다.
- 화염 마법 전문화: 주기적인 화염 계열 주문의 공격력을 25%만큼 증가시킵니다.
- 타오르는 보호막: 타오르는 속도를 발동시켜 타오르는 속도에 감속 효과를 제거하는 기능을 더할 수 있습니다.
- 불덩이 작렬: 기본 마나 소비량이 22%에서 17%로 감소했습니다

▶ 냉기
- 동결: 가속에 따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 이른 서리: 얼음 화살의 시전 시간 감소량이 0.35/0.70초에서 0.3/0.6초로 감소했습니다.
- 서리의 손가락: 발동 확률이 10/20/30%에서 7/14/20%로 감소했습니다.
- 냉기 마법 전문화: 얼어붙은 대상에 대한 모든 공격력을 25%만큼 증가시킵니다.
- 반발 보호막: 마법사의 생명력이 이미 50% 미만인 때에도 50% 미만으로 내려갈 수 있는 공격을 받으면 발동합니다.
- 산산조각: 추가 효과로 얼어붙은 대상에 대한 얼음 화살의 공격력을 10/20%만큼 증가시킵니다.
- 부서지는 보호막: 지속시간이 2/6초에서 2/4초로 감소했습니다.

◆ 문양
- 문양: 환기: 생명력 회복량이 60%에서 40%로 감소합니다.
- 문양: 동결: 동결의 공격력을 20% 증가시키고, 동결된 대상에 대한 얼음 화살의 공격력은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 버그 수정
- 변이 연마: 기절 시 변이의 점감 효과가 올바르게 적용됩니다.


[패치 4.0.6]

- 비전 탄막에 소모되는 마나가 8%만큼 감소하였습니다.
- 비전 작렬에 소모되는 마나가 12%만큼 감소하였습니다.
- 신비한 총명함과 달라란의 총명함에 소모되는 마나가 약 16%만큼 감소하여 야생의 징표에 소모되는 마나와 비슷한 양의 마나를 소모합니다.
- 마법 차단으로 같은 계열의 주문 시전을 막을 수 있는 시간이 8초에서 7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화염구에 소모되는 마나가 기본 마나의 9%로 감소하였습니다.
- 화염 구슬이 주변 동물을 무시합니다.
- 얼음불꽃 화살에 소모되는 마나가 기본 마나의 9%로 감소하였습니다.
- 마법사 갑옷이 해로운 마법 효과의 지속시간을 50%만큼이 아닌 35%만큼 감소시킵니다.
- 타오르는 갑옷, 냉기 갑옷, 마법사 갑옷 주문을 시전할 때 마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 변이의 지속시간이 8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서리 고리: 반경이 8미터로 감소하고 안쪽 "안전" 반경이 4.7미터로 조정되어 그래픽 효과와 정확하게 맞추어졌습니다. 서리 고리 효과를 해제하면 대상은 3초 동안 빙결에 면역이 됩니다. 서리 고리 효과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같은 마법사가 매서운 한파로 두 번째 서리 고리를 시전하면 첫 번째 서리 고리 효과가 사라집니다. 더불어, 플레이어 간 전투 시 서리 고리의 지속 시간이 8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마법사가 투명화를 사용하면 소환수인 물의 정령도 투명해집니다.

◆ 특성 전문화

▶ 비전
- (플레이어 간 전투) 감속의 지속시간이 8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화염
- 화염 촉발 특성을 연마하면 마법사가 띤 갑옷 주문의 종류에 상관없이 이동 중 불태우기 주문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특성을 연마해도 타오르는 갑옷의 치명타 공격 적중 확률 감소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 살 태우기(특화력): 특화력 1당 주기적인 피해가 12%만큼 증가하였습니다.
- 살아있는 폭탄에 소모되는 마나가 22%만큼 감소하였습니다.

▶ 냉기
- 동결의 공격력이 20%만큼 감소하였습니다.
- 서리의 손가락 효과가 마법 해제되지 않으며, 얼음창 주문의 공격력도 15%만큼 증가시켜 줍니다.
- 냉기 마법 전문화 특성을 익혔을 때의 기본 특화력이 8에서 2로 감소하며, 얼어붙은 적에 대한 모든 냉기 주문의 공격력이 기존보다 15%만큼 감소합니다. 그러나, 이제 이 특성을 익히면 얼음 화살의 기본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마법사 버그 수정
- 문양: 신비의 마법 강화를 활성화하면 신비의 마법 강화의 툴팁이 갱신됩니다.
- 남자 트롤 마법사가 냉기 돌풍을 시전했을 때 발사 지점이 왼쪽으로 치우쳤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환기를 시전했을 때 실제 회복되는 마나가 툴팁에 표기된 마나보다 적었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화염 마법 강화 특성을 선택했을 경우, 화염 구슬이 폭발할 때 주는 피해량을 화염 구슬의 툴팁에서 보여줍니다.
- 1 레벨 얼음불꽃 구슬 사용 시 감속 효과를 줄 수 있다고 잘못 표기된 약화 효과가 생기지 않습니다.
- 마법사의 변이에 걸릴 때 싹쓸바람의 마법부여 효과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 타오르는 갑옷 툴팁이 올바른 정보를 보여줍니다.
- 황천의 소용돌이를 익힌 마법사의 비전 작렬이 반사되었을 때, 구문 오류가 발생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냉정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둘 이하의 마나석을 소지했을 경우, 마나석 창조가 즉시 시전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화염 구슬이 시전되었을 때 냉정을 소비하지 않습니다.
- 승강기, 이동식 단상, 비행선 등 이동 수단에 타고 있는 동안 서리 고리 주문을 시전할 수 있으며 주문이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 문양 수정
- 문양: 신비의 마법 강화가 점멸, 마나 보호막, 환영 복제의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을 0으로 줄여줍니다.
- 문양: 얼음 보호막을 활성화하면 얼음 보호막의 툴팁이 올바르게 갱신됩니다.


[패치 4.1] - 잔달라의 봉기

- 비전 작렬의 시전 시간이 2.35초에서 2초로 단축되었습니다. 추가로, 이제 비전 작렬의 중첩 효과는 신비한 폭발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며 신비한 폭발로 인해 그 효과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 신비한 폭발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하였습니다.
- 신비한 화살의 공격력이 13%만큼 증가하였습니다.
- 눈보라의 공격력이 70%만큼 증가하였습니다.
- 얼음 화살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하였습니다.

◆ 냉기 갑옷 변경
- 냉기 갑옷이 이제 방어도를 20%만큼 증가시키는 효과를 주는 대신에 받는 물리 피해를 15%만큼 감소시킵니다.
- 냉기 갑옷의 발동 효과인 빙결이 이제 서리의 손가락을 발동시키지 않습니다.
- 빙결의 발동 효과로 감소하는 공격 속도가 25%에서 20%로 감소하였지만, 이제 그 효과가 원거리 공격 속도에도 영향을 줍니다.
- 냉기 갑옷이 이제 냉기 저항력을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 특성 전문화

▶ 비전
- 비전 탄막의 공격력이 13%만큼 증가하였습니다.
- 신비한 폭발 연마가 이제 신비한 폭발에 소비되는 마나를 25/50%만큼 감소시키기도 합니다.

▶ 화염
- 발화가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을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 작열 특성이 주기적인 피해를 주는 주문의 치명타 효과로부터 발동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냉기
- 서리의 손가락 효과로 증가하는 얼음창의 공격력이 15%에서 25%로 증가하였습니다.
- 얼음 보호막의 기본 피해 흡수량이 대략 120%만큼 증가하였습니다. 추가로, 주문력으로 얻는 혜택이 대략 8%만큼 증가하였습니다.
- 부서지는 보호막의 이동 불가 효과가 냉기 돌풍 연마의 이동 불가 효과와 점감 효과를 공유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문양
- 문양: 냉기 갑옷 (새로운 문양): 냉기 갑옷이 마법사의 마나를 5초마다 최대 마나의 2%만큼 회복시킵니다.

 마법사 버그 수정
- 얼음불꽃 구슬(2레벨)이 두뇌 빙결을 발동시키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마법사가 얼음불꽃 구슬 특성을 연마하면 마법책과 행동 단축바의 화염 구슬이 얼음불꽃 구슬로 바뀝니다. 단순히 UI만 바뀌는 변경 사항입니다.
- 타오르는 갑옷의 피해로 변이가 해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주문술사의 흡수력으로 상승하는 주문 공격력이 툴팁 내용과 일치하도록 증가되었습니다.

◆ 마법사의 알려진 문제점
- 불기둥의 초기 피해가 작열을 발동시키지 않습니다.
- 원기 회복의 의식을 완료하지 않아도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패치 4.2] - 전율하는 불의 땅

- 비전 작렬의 공격력이 5%만큼 감소했습니다.
- 이전에는 몰아치는 열기 효과가 활성화되지 않은 상태에서 불덩이 작렬을 시전하면 그렇지 않을 때보다 조금 적은 피해를 주었지만, 이제는 그 피해량이 증가하여 두 경우 모두 같은 양의 피해를 입힙니다.
- 마법 훔치기에 소비되는 마나가 100%만큼 증가하였습니다.

◆ 특성 전문화

▶ 화염
- 충돌을 통해 살아있는 폭탄이 퍼져나가면 두 명이 추가로 살아있는 폭탄이 되며, 가장 최근에 마법사가 살아있는 폭탄으로 삼은 대상이 충돌이 적용된 대상과 같다면 살아있는 폭탄의 효과는 사라지지 않습니다. 여러 명이 살아있는 폭탄이 되었을 경우, 살아있는 폭탄의 효과는 가장 최근에 살아있는 폭탄이 된 대상에 남아 주위의 두 명의 대상을 추가로 살아있는 폭탄으로 만듭니다.

▶ 냉기
- 동결과 서리 고리는 이제 서로 점감 효과를 받고 이를 정상적으로 공유합니다.


[패치 4.3] - 황혼의 시간

- 불덩이 작렬의 초기 피해량이 약 26% 증가하였습니다. 지속적인 피해량은 약 100% 증가하였습니다.
- 화염구의 공격력이 약 17% 증가하였습니다.

◆ 특성 전문화

▶ 화염
- 살아있는 폭탄의 지속적인 피해량이 약 10%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폭발 시의 피해량은 120% 증가하였습니다.


[패치 4.3.2]

- 화염구의 초기 피해량이 약 6% 감소하였습니다. 주기적인 피해량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 불덩이 작렬의 공격력이 약 6% 감소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