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쟈드 운영 자체가 문제
옛날 게임이라서가 문제가 아니라 운영이 거지 같아서 문제
다른 사람이 운영했으면 무조건 지금보다 2배 이상 유저 많음



문제점
1. 전쟁서버도 없이 오픈하려함(오리초기 PvP 유저들 전쟁서버 없었으면 클래식 안했음)

2. 전쟁서버를 처만들어 놓고 명점이 없음
   (가뜩이나 필드에 사람도 너무많은데, 명정 조차 안주니 필드쟁을 즐길 메리트가 없음.
    또 인식 자체가 명정도 안주는 데 PvP하는 사람들을 문제아로 보는 시선
    (이를테면 얼라 호드 서로 싸우는데, 지네 편이 먼저 싸움 건 문제아라고 도와주지 않음)

3. 알터랙+노래방을 같이 내놓으니 노래방 개망(알터렉 점수가 얼마나 높은데 굳이 노래방갈 이유가 없어짐)
   -클래식 오픈 즉시 노래방 오픈해서 10레벨때부터 노래방 PvP 즐기게 했으면 PvP 흥했을 것
   -노래방 오픈 후, 아라시를 오픈하고 마지막에 알터랙을 내놨어야 함

4. 오리초창기 버전으로 오픈해야지 낙스 끝물버전으로 오픈해서 템빨 격차 어마어마함
   -갓만렙 법사 얼화 크리 1천 내외 vs 풀템풀법 법사 얼화 크리 2천 이상
   -템빨이 엄청나니까, 직업별로 템빨에 따른 시너지가 상이해서, 밸런스 파괴됨

5. 이 옛날 게임을 유료로 오픈한데다 심지어 광고도 거의 안함
   -로딩화면에 일러 좋은 거 써서 게임성 무너지지 않게 충분히 광고수익얻을 수도 있는데, 노력조차 하지 않음
   -이놈들 마인드가 클래식 대충 오픈하고 사람들 옛감정 충분히 부풀어 오르면
    다시 확팩으로 유인하려는 ???? 같은 마인드(그래봐야 확팩은 이미 망한 게임인데 이놈들만 몰라)



그 외에도 문제점이 진짜 너무너무 많아서, 다 나열하기도 힘듬


분명한 건,
직장인 라이트 유저

하루2~3시간씩
1달에 100시간 정도 즐기는 라이트 유저

2~3시간씩 밖에 못하니 레이드를 못가는데
템빨차이 엄청나게 벌어지는 중

인던가면 딜미터기 2배 이상 압도적으로 차이나고
전장가도 데미지 2배이 이상의 피지컬적으로 엄청난 차이가 남

그런데 그보다 더 템좋은
검둥을 오픈하겠다??


사실상 라이트 직장인 유저는 버리겠다는 소리


오픈빨이라는 개소리로 덮으려고 하지말고
실감할테지만, 벌써 수많은 라이트 유저가 만렙찍고 접음
(템빨 차이가 너무 엄청나서, 인던을 가던 전장을 가던 게임을 즐길 분위기가 날 수가 없음)

전장 기대했던 사람들
오픈 하자마자 쪼렙부터 노래방갈 생각에 즐거웠는데

이 ??같은 블리자드 놈들이 노래방은 커녕 명점도 없이 오픈하고 심지어 전장썹도 안만들려고 함

결국엔,
한 40까지 가덤에서 좀 죽이다가 게임 접은 PvP 유저가 한둘이 아님

블리쟈드 운영 행태가 너무 뻔하다는 거지


만약 진짜로 오픈부터 명정주고, 노래방 개방했으면
지금보다 적어도 유저 2배 이상 많았음
(근데, 문제는 템빨 격차라서, 결국에 라이트 유저는 접게 되는 구조임)


따라서
4대 인던에 1% 내외의 드랍률로
인던 네임드 고유의 아이템을 레이드와 동급으로 맞춰주면

레이드 갈 시간 없는 라이트유저들이 격차를 메울 수 있게 됨


레이드 다니는 사람은
4대인던 뺑이처서 노가다 하는 거보다
레이드 가서 템먹는 게 더 빠르니까 레이드하면 되는 거고

이걸로 라이트유저를 살리고 인던도 부흥시킬 수 있음

이를테면 '리븐데어의 명검' 이라는 양손검이 '아쉬칸디'와 동급이지만
드랍률이 개똥이라면?

레이드 못가는 라이트유저는 인던가서 드랍률 개똥템 먹고 게임 즐길 수 있고
시간 많은 고인물들은 인던도 가고 레이드도 가고 먼저 나오는 거 먹으면 되는 거고

,아니면 제작템 재료를 4대인던에서 네임드 잡고 모으게 해서
레이드템이랑 동급으로 맞춰놓으면

레이드 다니는 사람은 뭐하러 4대인던 뺑이쳐서 제작템 모으겠어
라이트유저들이 4대인던 뺑이쳐서 제작템 맞추겠지

이러면 결과적으로
라이트유저도 템이 되니까 할 맛나고
인던도 활성화되겠지?


근데 지금 솔직히 인간적으로 템이 너무 사기라서
완전 하향해야 한다고 봄

원래 오리지날 4대 인던은
'메즈'가 생명인데,

지금 클래식은 '메즈'는 커녕 다때려 모아서 광치면 다잡는 확장팩 ㅆㄹㄱ 게임 같으니까
인던이 재미가 없어

긴장요소가 없다는 말이지

레이드는 더 심해 ㅋㅋ 졸릴 정도

그리고 직업간 밸런스도 좀 맞추고


천계열들 주문력, 치유량 증가 자체를 아예 삭제해버려야 하고
도적은 지금보다 데미지 20%는 하향해야 된다고 본다.
무슨 개나소나 뒤치기템빨로 이기는 건 아니지.
옛날 도적 고수들은 녹템, 흰템 끼고도 대장군, 최고사령관들 암살하고 다녔는데
지금 도적 놈들은 양심이 없어
전사는 아이템 하향으로 템이 후져도
'도발' 유저한테 먹히게만 해주면 듀로타멧돼지 탈출할테고
무슨 전사놈들 양심도 없이 템빨로 이기는 거 좀 아니지 않냐?

좀 컨트롤 좀 해라

지가 뒤치기 하려다가 선돌 처맞질 않나
거리 관리 못해서 봉쇄 쳐맞질 않나
공포도 바로 못풀어서 2초 있다가 풀고 자빠졌질 않나

근데, 템빨로 이겨 ㅋㅋㅋㅋ
크리 데미지가 1500씩 들어가니까

참, 무슨 게임이 너무 템빨 게임이 됬어

진짜, 공포 같은 거 푸는 데 0.5초 이상 걸리는 애들 너무 많다
그러면서 잘하는 줄 아는 거 보면 웃기기도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