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문: 모든 힐스킬은 같은스킬의 고레벨일수록 마나효율이 좋다. 그렇기 때문에 진짜 마나를 아껴야될 상황이거나 그렇지 않더라도 본인은 마나낭비하는 것이 싫다 하시는분들은 최대한 고레벨힐스킬을 쓰는게 효과적이다.
하지만 큰힐을 땡김으로써 나타나는 역효과는 1.오버힐 2.급사 이기 때문에 파티원이 피가 빠지는 속도와 양을 예측해서 그에 맞는 최적레벨의(가능하면고레벨)힐스킬을 쓰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1. 사제힐스킬(효율높은순)
상급치유->치유->하급치유->순간치유->소생->보호막

와클에서 보호막에 소생 둘둘? 어림도 없다. 특히 보호막의 힐효율은 전클래스 힐스킬중 최악이다.
물론 보호막은 힐스킬이 아니라 피해흡수이기 때문에 급사를 막을때 상당히 유용하다. 그렇기 때문에! 보호막은 탱커나 파티원의 피가 급속도로 빠져 힐할 시간이 부족할때만 써야 한다. 소생 또한 즉시시전이라 편한 대신 효율이 낮으니 진짜 마나가 후달리는 파티에서는 최대한 보호막,소생의 사용을 지양해야 한다.

2. 신기힐스킬(효율높은순)
빛의섬광->신성한빛->신성충격(신의축복 대상시 신성한빛->빛의섬광->신성충격)

빛의섬광이 시전시간이 빨라서 신성한빛보다 마나효율이 안좋을것 같지만 마나효율이 더 높다. 그래서 일반적인 힐은 빛섬으로 하되, 신의축복을 걸은 대상에게는 신성한빛의 효율이 더 좋다는 것도 알아두고 힐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신성충격은..... 사제의 보호막만큼 쓰레기같은 마나효율을 가지고 있는데다 치유량도 쓰레기같아서 개인적으로 마나가 남아돌아서 쓸데가 딱히 없을때 쓰는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