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둥 첫날 트라이 공대에 참여해서 용기까지 진행중 나와서 먹었습니다.

나름 우리 섭 상위권 반고정 막공인데 화염아귀까지 10트로 진행하다가
화염아귀에서만 11트 더 박고 결국 쫑-0-


야드로 참여한 구간별 후기는


1)폭군 서슬송곳니 구간

정배는 도적이나 냥이 하고 4탱이 사각스퀘어 꼭지점에 배치되므로 야드는 공대장 지시에 따라 딜 혹은 섭탱으로 참여
저는 곰변해서 빠지는 놈들을 잡는 역할했습니다.

넴드는 별거 없고 그냥 막뚝딜하면 되는데 발구르기로 근딜 전체 스턴을 걸어서 압축기를 쓰기 좀 애매합니다.
아무튼 얘는 쉬워요


2)밸라스트라즈

공략영상 분들이라면 다 아실 오른쪽 옆구리쪽에 자리잡고 딜하면 되는데
아시다시피 무한 기력이라 무한 칼발 흉포가 되는데 이거 조절안하면 어그로 백프로 튑니다
저도 어그로 한번 관리못해서 ㅈ됨
탱 어그로 보면서 스킬 적당히 땡겨야됩니다


3)용기대장 래쉬래이어 구간

가는길에 도적의 함정해제가 정말 중요합니다
야드는 알관리병 위주로 점사해주면서 공대장의 전진 지시를 잘 따르면 됩니다

넴드는 벽진 탱 대각선 옆에서 대각선 후방 잡고 딜하면 되는데 화염폭풍으로 전체 넉백을 먹어서 좀 귀찮음
안날아가려면 탱 옆에서 대각선 전방으로 벽을 등지면 되는데 알다시피 그럼 칼발을 못쓰고 할퀴기만 써야됩니다.
이건 선택의 문제같네요. 저는 칼발 쓰면서 튕겨나가면 다시 돌아가면서 그냥 딜했습니다.

가는길이 첨에 어려워서 그렇지 넴드 자체는 쉬운편


4)화염아귀

우선 딜야드는 화저 필요없습니다. 도적 딜전도 마찬가지
암흑브레스랑 폭풍날개를 탱들이 인계해가면서 맞는데 (브레스랑 날개가 거의 동일 타이밍이라 날개탱이 맞는 일이 잦음) 이때 대가리 돌아갈때 근딜은 스치기면 해도 순삭. 오닉망토 입어도 밀리는 그냥 죽습니다.

탱 인계 타이밍과 호흡, 콜이 핵심이라서 이건 야드가 뭐 어찌할 바가 없고
기본적으로는 화염강타 중첩 4~5정도에서 벽뒤로 숨어서 리셋하고 다시 들어가서 딜하는 사이클만 반복하면 됩니다.


+ (화저에 대해)

1) 밸라스트라즈 상대시 딜, 힐은 정상적인 공대라면 화저 100-120이런 수치 전혀 필요없습니다. 기본이면 됨.
저희 공대도 딜힐은 화저없이 딜로 녹여서 순식간에 잡음.

걍 어그로가 튀어서 본진에 브레스 날라가면 화저가 300이어도 다 죽는거고, 아드가 본진서 터지면 다 죽는 겁니다.


2) 용기대장 만나러 가는 저글링 방 구간에서는 화저 세팅을 어느정도 하면 분명 수월합니다.
그러나 역시 탱 외에 120이상의 고화저는 필요없고, 자기가 갖고있는 화저 템을 차면 되는 정도입니다.


3) 화염아귀도 중첩이 쌓이면 벽에 붙어서 디벞을 없애는 택틱이므로 화저는 필요없습니다.
오히려 탱인계가 미숙해서 딜이 부족할 일이 초반 트라이들에선 많으므로 극딜셋이어야 합니다.

but 공통적으로 탱들은 보스전 극화저셋이 필수of필수입니다.
제 사견으로는 곰탱은 검둥에서 멘탱보면 안됩니다.


상화보는 딜/힐은 당연히 뭐 먹으면 좋고, 안먹어도 그만입니다.
다만 트라이 기간 밸라/화염아귀에서는 택틱에 따라 공장이 다 먹으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 먹으면 됩니다.


-
여기까지만 하고 끝나서 뒤는 후기를 못씀-0-..


단호의 철퇴 먹느라 알방 피똥싼거 생각하면 정말 아깝고 룩도 사실 단호가 용력보다 훨 간지나서
비룡이빨부적, 용력의 망토나 나오면 입하려고 했는데 비룡은 에본로크를 못잡았고 망토는 안나와서
나올때 먹어야된다는 경험상 그냥 먹었네요.

스샷에서 차고 있는 템은 그냥 뽀대용으로 에픽 여러개 대충 찬거니까 시비 사절


내일 재트가는데 비룡부적, 용력망토 구경이라도 해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