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불성을 해본적이 없음(애초에 와우를 클래식으로 시작함)
*몇번쨰 패치 기준인지 모름. 그냥 해외 TBC 사이트 보고 작성(https://legacy-wow.com/)


야수 특성





매의 상 연마(변경) : 매의 상 활성화시 공격할 떄마다 5%→10% 확률로 12초간 공격 속도 30%→15% 증가
지구력 연마(변경) : 야수 체력 15%→10% 증가, 본체 체력 5% 증가
화력 집중(←야수의 눈 연마)(신규) : 야수 활성화시 본체가 입히는 피해 2% 증가, 살상 명령의 치명타율 20% 증가
원숭이의 상 연마(상향) : 원숭이의 상 회피율 5%→6%, 5포인트→3포인트
두꺼운 가죽(변경) : 야수의 방어도 30%→20% 증가, 본체의 장비 방어도 10% 증가
야수 되살리기 연마(동일) : 야수 되살리기의 시전 시간 6초 감소, 마나 소모 40% 감소, 회복되는 생명력 30% 증가



치타의 상 연마(상향) : 치타의 상, 치타 무리의 이동 속도 6% ->8% 증가
야수의 신속함(동일) : 야수의 야외 이동 속도 30% 증가
격노 폭발(동일) : 야수의 공격력 20% 증가
동물 치료 연마(상향) : 동물 치료 시 매 주기마다 50% 확률로 저주/질병/독/마법 해제, 동물 치료 마나 소모량 20% 감소
야수의 본성(하향) : 야수의 치명타율 15% -> 10%



정신의 결속(동일) : 자신과 야수가 10초마다 최대 생명력의 2% 회복
위협(동일) : 새로운 능력. 야수의 다음 공격이 대상을 3초간 기절시키고 위협 수준을 크게 증가
야수 훈련(변경) : 야수의 기력 회복 속도 20% 증가→야수의 집중 생성량 100% 증가 *불타는 성전부터 야수는 집중 시스템으로 변경
동물 조련사(신규) : 탈것 속도 8% 증가, 야수의 적중률 4% 증가
광기(동일) : 야수가 치명타 적중 시 공격 속도가 8초간 30% 증가



야성의 감응(신규) : 야수가 치명타를 입힐 때마다 모든 파티원의 공격력 10초간 3% 증가
야수의 격노(동일) : 새로운 능력. 18초 동안 야수의 공격력 50% 증가, 저지 불가 상태로 만듬
살쾡이의 반사 신경(신규) : 야수의 회피율 9% 증가, 본체의 회피율 3% 증가
독사의 신속함(신규) : 원거리 공격 속도 20% 증가, 야수의 공격 속도 20% 증가
내면의 야수(신규) : 야수의 격노 사용 시 본체의 공격력 10% 증가, 마나 소모 20% 감소, 저지 불가


사격 특성





충격포 연마(동일) : 충격포 사용시 20% 확률로 대상이 3초간 기절
정밀한 사격(←사격술)(변경) : 원거리 무기의 치명타 확률 5% 증가
사격술(←정밀한 사격)(변경) : 사격 기술과 쐐기의 마나 소모 10% 감소
사냥꾼의 징표 연마(변경) : 사냥꾼의 징표 효과 15% 증가사냥꾼의 징표로 얻는 원거리 전투력의 100%만큼 근접 전투력에도 적용



숨통 조르기(신규) : 원거리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하면 야수의 집중 50 회복
신비한 사격 연마(동일) : 신비한 사격의 쿨타임 1초 감소
조준 사격(상향) : 새로운 능력. 3초 후 대상에게 무기 공격력+추가 피해. 대상이 받는 치유 효과 10초간 50% 감소
신속한 사냥(신규) : 속사의 쿨타임 2분 감소, 적을 처치하고 경험치나 명예 점수를 먹으면 다음 조준 사격, 신비한 사격, 자동 사격의 공격력 20% 증가
쐐기 연마(←독사 쐐기 연마)(상향) : 독사 쐐기, 비룡 쐐기의 공격력 10%→30% 증가. 살무사 쐐기의 마나 소진량 30% 증가, 쐐기류 기술이 해제될 확률 30% 감소
죽음의 사격(동일) : 원거리 무기의 치명타 피해량 30% 증가



집중 포화(신규) : 자동 사격이 6% 확률로 대상을 4초간 멍해지게 함
산탄 사격(변경) : 대상에게 무기 공격력의 50%만큼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방향 감각 상실 상태로 만듬. 대상이 피해를 입으면 효과 해제. 정조준 오라의 선행 특성으로 변경
탄막(하향) : 일제 사격, 연발 사격의 공격력 15%→12% 증가
실전 경험(신규) : 민첩성 2% 증가, 지능 6% 증가
원거리 무기 전문화(동일) : 원거리 무기의 공격력 5% 증가



신중한 조준(신규) : 원거리 전투력이 지능의 45%만큼 증가
정조준 오라(상향) : 새로운 능력. 주위 파티원의 전투력이 증가. 취소할 때까지 지속
탄막 연마(신규) : 일제 사격의 치명타율 12% 증가, 연발 사격 시전 중 방해를 받지 않음
사격의 명수(신규) : 원거리 전투력 10% 증가
침묵의 사격(신규) : 새로운 능력. 대상에게 무기 공격력의 50% 만큼 피해를 주고 3초간 침묵.


생존 특성





몬스터 사냥술(동일) : 야수, 거인, 용족 공격 시 공격력 3% 증가, 치명타 피해량 3% 증가
인간형 사냥술(동일) : 인간형 공격 시 공격력 3% 증가, 치명타 피해량 3% 증가
매의 눈(변경) : 원거리 무기의 사정거리 6m 증가. 사격→생존 특성으로 변경
야생의 일격(변경) : 랩터의 일격과 살쾡이의 이빨의 치명타 적중률 20% 증가. 첫 번째 줄로 위치 이동



올가미(변경) : 제물의 덫, 냉기의 덫, 폭발의 덫, 뱀 덫 사용 시 25% 확률로 5초→4초간 대상을 움직이지 못하게 함. 5포인트→3포인트
재빠른 손놀림(변경) : 무기 막기 확률 5% 증가. 2번째 줄로 이동
날개 절단 연마(상향) : 날개 절단 시전 시 20% 확률로 대상을 움직이지 못하게 함. 5포인트→3포인트
덫 개량(추가) : 얼음의 덫, 냉기의 덫 지속 시간 30% 증가, 제물의 덫, 폭발의 덫 피해량 30% 증가, 뱀 덫의 소환물 수 30% 증가
생존의 대가(동일) : 최대 생명력 10% 증가
공격 저지(동일) : 새로운 능력. 10초 동안 회피, 무기 막기 확률 25% 증가



덫 숙련(동일) : 덫이 저항할 확률 10% 감소
침착함(동일) : 무기 적중률 3% 증가, 이동 방해 효과 저항 확률 15% 증가
죽은척하기 연마(동일) : 죽은척하기 저항 확률 4% 감소
생존 본능(신규) : 받는 모든 피해 4% 감소, 공격력 4% 증가
살수의 본능(동일) : 치명타 적중률 3% 증가
역습(동일) : 새로운 능력.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움직일 수 없게 함. 역습은 방어, 회피, 무기 막기 불가능. 무기 막기 직후에만 사용 가능.



뛰어난 계략(신규) : 모든 덫과 근접 능력의 마나 소모량이 60% 감소, 덫의 쿨타임 6초 감소
번개같은 반사 신경(동일) : 민첩성 15% 증가
사냥의 전율(신규) : 스킬이 치명타로 적중하면 마나 소모량의 40%를 돌려받음
비룡 쐐기(상향) : 새로운 능력. 대상을 12초 동안 잠재움. 대상이 피해를 입으면 깨어남. 대상이 깨어날 시 12초에 걸쳐 자연 피해를 입힘. 이제 전투 중에 사용 가능
결점 노출(신규) : 대상에게 치명타를 맞추면 7초간 대상을 공격하는 모든 플레이어의 전투력이 사냥꾼의 민첩성의 25% 만큼 증가
전술의 대가(신규) : 원거리 공격이 적중하면 6% 확률로 8초간 치명타율이 10% 증가
만반의 준비(신규) : 새로운 능력. 다른 모든 기술의 쿨타임 초기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