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시가 노래방이랑 똑같이 망했다고 하는분들이 있어서 나도 몇글자 적어봄.

일단 몇시 기준으로 말하는건지 모르겠지만 어제 내가 본바로는 피크타임에 6개까지 뜬걸로암. 내기억으로는 아라시 나오기전에 알방/노래방만 있었을때 한동안 피크 타임에 알방 매칭패치전 기준 노래방은 2개 방이 최대였고 유저수로 환산하면 40명+대기인원 알파 였었음. 그런데 현재를 생각하면 아라시 한방에 30명이고 6개 방이니 180명 거기에 노래방도 최대 2개방까지 뜨는걸 고려하면 220+알파. 대략적인 계산으로 전체 전장을 즐기는 인구는 약 5배 차이임. 애초에 클래식이 2회차 게임이고 극효율을 중시하게된 상황에서 나는 이정도도 선방하고 있는거라고 생각하고 특히 과거에 노래방 1~2개 뜨던 시절과 비교해서 전장즐기는 유저가 수가 똑같다라고 생각이 전혀 안듬. 나만해도 노래방은 쳐다도 보지 않다가 아라시 나오고나서 열심히 달렸고 벌써 매우우호 반까지 찍었음. 특히 난 얼라 유저라 체감이 더 잘되는게 예전에는 노래방하려고 대기눌러놔도 15분동안 방이안열려서 포기하고 다른거 하곤했는데 지금은 저녁시간대에 아라시신청하면 1~2분이면 바로 전장열림. 물론 호드 입장에서는 똑같이 대기시간도 길고 해서 체감이 잘안될수도 있다곡 생각함. 그리고 아라시는 명점 효율이 노래방보다 좋아서 사절기간에는 알방라이더에 지친 유저들의 쉼터가 될 가능성이 크다고 봄. 

그리고 다른 얘기로 나중에 나오는 패치에 따라 아라시/노래방이 흥할수 있을거라 생각함. 두가지 패치가 있는데 하나는 6페이지 전장노래협곡 바지 보상업데이트이고 이거는 전사 비스라는 얘기가 있어서 노래방뛰는 전사들이 좀더 생길거같고 다른하나는 이패치를 해줄지는 모르겠는데 전장 점수로 야사셋 주는 패치임. 계급 상관없이 점수만 모으면 되는거라 이패치가 이뤄지면 전장 유저는 증가할수밖에없음. 

한줄요약하면 지금 아라시는 과거 노래방과 비교했을때 보다 더 사람이 증가했다고 생각하고 객관적으로봐도 증가한걸로 추측하는게 맞다고 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