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호드에서 노래방을 주로 플레이하는 ㅂㅅㄱㅂㅅㅇ 입니다.
노래방은 명예오픈 이후 명작과 아라시에 몇달을 쏟고나서 시작한 터라 고인물분들 입장에선 후발주자인 와린이겠네요.
이제 막 평판 확고정도인 응애생각이라 귀엽게 봐주시면 감사합니다.

요즘들어 클 명전게에 팀신에 관해서 가타부타하는 글이 많은데요
저는 주로 개신을 많이 하는 편이지만, 현 노래방의 문제가 꼭 팀신 자체라고는 생각하지 않아요.
애초에 신청 시스템에서 팀신이라는게 있기도 하고, 뭐 팀신이라고 다 잘하고 그런것도 아니잖아요?
하지만 잘하는 분들이 똘똘 뭉쳐서 양학하듯 양쪽 밸런스를 깨버리는건 큰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전 고인물분들이 왜케 하지마라,놀방망한다 해도 옹기종기 팀신을 고집하는지 잘 모르겠어요.
그래도 세네명? 이렇게 해서 즐기는건 이해해요. 같이 하고싶으니까..
근데요.. 가끔씩 최근게임보면 9~10팀신 이렇게 신청도 하시더라구요??
쉽게 찾을 수 있어요. 그냥 wowbg 사이트에서 10분내로 끝난 겜 몇개보면 있거든요.
그냥 궁금해서 여쭤보고 싶어요. 그게 재밌어요??
롤로 치면 골드,실버가 유저층의 평균인데 마스터 챌린저가 팀으로 와서 깨부수고..
골실솔큐vs마챌팀신 결과가 뻔한 게임 재미없잖아요~

사람마다 재미를 느끼는게 다르다는건 알아요.
저는 50:50으로 비슷해서 막 줄다리기 하는 느낌?의 판이 제일 재밌어요.
그렇게 2:0으로 이기고 있다 역전당하면 막 화도 나긴하지만 그렇게 몰입할때가 재밌어요.
자기가 잘한다 싶으시면 개신으로도 충분히 재미를 찾으실 수 있잖아요? 캐리하는 그런 느낌!

물론 양진영이 다 잘하고, 클래스비율도 좋아서 박빙매치 하는 또다른 재미가 있긴 하죠.
근데 그건 기존의 전장보단 내전이라는 좋은 시스템도 생겼으니까 그렇게 하시는게 좋아보여요.



끝으로 저는 얼라팀신을 만나면 빡겜하는 편입니다.
특히 미내기, 꾼냥사 이분들은 필드에서도 몇번당했고 네임밸류도 있으셔서 꼭 이기고 싶어서요.
하지만 오히려 호드쪽이 기린팀 암격팀이면 재미없을거 같아 나가기도 합니다.
발버둥치며 지는거보다 맥빠지게 이기는게 훨~~씬 더 재미없으니까요.

요즘은 워낙 풀이 좁으니 얼호 구성원만 봐도 대략 승패가 가늠됩니다.
재미없을거 같은 판은 나가세요. 나가는게 잘못이라고는 생각안해요. 같은편에 민폐?
민폐는 같은편이든 상대편이든 5인+팀신으로 노잼겜을 만드는게 민폐가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