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23일 잊혀진 대륙: 초월 업데이트로 최대 레벨 확장과 신규 스킬이 추가되었고, 이어서 8월 20일에는 초월 2차 업데이트를 통해 길드 관련 시스템이 대폭 강화되었다.

그리고 9월 4일, 사전에 미리 예고 되었던 초월 3차 업데이트 '각성 강화 및 최상급 인던 폭풍의 엘카라스 호'가 라이브 서버에 적용되었다.




▲ 사악한 오르카 신전 이후 두 번째로 추가되는 5인 상급 난이도 인던


먼저 각성 강화 시스템부터 살펴보면 철기장 둔칸 NPC를 통해 각성 및 각성 강화를 할 수 있으며, 성공 시 기존 명풍 강화보다 좋은 성능과 시각적인 효과가 제공된다.

해당 시스템의 선행 조건은 대상 아이템을 +12강화까지 만든 경우 '각성 강화 가능' 이라고 표시되어 쉽게 판별할 수 있고, 최대 +15강화까지 완료된 장비는 장비 해방이라는 이름으로 추가된 새로운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장비 해방이란 +15 강화까지 완료된 장비를 단 한 번, 거래가 가능한 상태로 만들어 주는 시스템으로 향후 새로운 던전이나 콘텐츠를 이용해 상위 장비로 바꿔야 하는 경우, 이 기능을 이용해 쓰던 장비를 거래하여 강화 비용을 어느정도 충당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강렬한 붉은색의 외형


다음으로 엘카라스 호의 상위 난이도 버전인 '폭풍의 엘카라스 호' 인던도 추가되었다.

과거 상당히 높은 난이도로 평가되었던 포악한 퀴르갈의 동굴이 액션 위주의 난이도를 가졌다면, 폭풍의 엘카라스 호는 액션 이외에도 패턴과 파티 협동 요소가 추가된 현존 최상급 5인 인던의 면모를 보여준다.

원활한 공략을 위해서는 +12 강화 오르카 장비, 하르키아 세트 악세사리 등 높은 파밍 수준을 요구하지만, 클리어 시 거래 가능한 부서진 다르칸 시리즈와 네임 플레이트 업적, 철기장 둔칸의 허리띠 등 매력적인 보상을 노릴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 하루 단 한 번 입장 가능한 최강의 5인 인던 '폭풍의 엘카라스 호'


특히 블루홀 페이스북을 통해서는 '안개발님 Mini 인터뷰'라는 문구와 함께 폭풍의 엘카라스 호에 관련된 간단한 질답 내용이 올라와서 화제가 되고 있다.

중요한 부분만 요약해보면, 가장 공들인 공격 패턴은 '청기백기' 게임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3네임드 다르칸의 밀어내기로 탱커와 딜러, 그리고 힐러까지 순간적인 판단이 매우 중요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여기에 클리어하기 위한 팁으로 1네임드는 딜러들의 역량, 2네임드는 팀워크, 마지막 3네임드는 탱커의 역할이라고 했는데, 이로 미루어 볼 때 다른 상급 인던과 마찬가지로 팀원 개개인의 센스와 상황별 대처 능력이 선행 되어야 무난한 진행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 블루홀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된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