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여름 업데이트 '파격'에 대한 세부적인 정보가 하나씩 공개되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 추가될 파격적인 콘텐츠에 대한 로드맵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밝혀졌다.

GO 통신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주요 콘텐츠는 크게 세 종류. 11번째 신규 클래스와 새로운 모드가 적용된 인스턴스 던전 추가, 그리고 유저들의 편의성을 위한 시스템 개편으로 상당히 큰 변화가 예상된다.


▲ 코앞으로 다가온 여름 업데이트 '파격'


먼저 파격적인 업데이트 그 첫 번째 내용으로 2013년 비검사, 2014년 마공사에 이어 2015년 여름에는 신규 클래스를 만날 수 있다.

지난 4월 1일 만우절 당시 신규 종족 엘포리나 합심기라는 독특한 스킬 시스템, 대규모 전투가 벌어지는 우주 전쟁 등 기발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콘텐츠들이 소개된 바 있는데, 함께 언급되었던 신규 클래스의 경우 당시 실제로 개발이 진행중이었던 부분으로 어느 정도 완성단계에 이르러 관련 정보를 공개한 것으로 보인다.

다만, 현재 GO 통신을 통해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은 '여성'이라는 점, 그리고 전투 중인 모습을 찍은 이미지 한 장으로 미루어 볼 때 근접 클래스군이라는 것 두 가지 뿐이다. 여기에 그 모습을 자세하게 살펴보면 양손에 묵직한 건틀렛 같은 장비를 착용하고 있는데, 그 모습은 흡사 스타크래프트에 등장하는 프로토스 진형의 유닛 '질럿'이 연상되기도 한다.

그 외 자세한 정보는 곧 별도의 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인게임 내의 이벤트 퀘스트를 통해서도 어느 정도의 정보를 획득할 수 있다고 하니 '그녀'의 흔적을 찾아보는 재미도 있을듯하다.


▲ 근접 격투가 계열로 예상되는 11번째 신규 클래스!


두 번째로 언제나 대규모 업데이트 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신규 인스턴스 던전도 만날 수 있다.

이번 인스턴스 던전의 컨셉은 비바람 치는 어두운 날씨 속에 홀로 바다를 항해하는 '돌격선'으로 비공정이라는 배경에서 전투가 벌어졌던 '엘카라스 호'와는 비슷하면서도 다른 분위기에서의 플레이가 가능하다.

해당 던전 역시 네임드 몬스터의 수나 난이도, 파밍할 수 있는 아이템 등의 자세한 정보는 누락되어 있지만, 다양한 패턴과 함께 역동적이고 사실적인 배경을 만끽할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으며, 초보자들도 부담 없이 던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트라이얼 모드(가칭)'가 적용되었다고 하니 기대해볼 만하다.


▲ 처음 공개 당시 끊어진 다리와 도시로 생각했던 이미지는 돌격선 내부 모습!


마지막으로 외형적인 콘텐츠 추가뿐 아니라 유저들이 불편하게 느꼈던 내부적인 시스템 역시 많은 개선이 이뤄질 예정이다.

기존 문장보다 강화된 효과의 희귀, 고급 문장이 새롭게 추가되는데 주로 기존의 문장 효과를 강화하거나 소모 문장 포인트 감소 등의 형태로 적용되며, 그동안 근거리 공격 계열 위주로만 편성되어 있던 크리스탈 시스템 역시 개편되어 각 계열(탱커, 원거리 딜러 등) 클래스에게 유용한 신규 크리스탈도 추가된다.


▲ 대상이 활동적일수록 DPS가 급감하는 원거리 딜러의 약점이 보완될 예정


그중에서 주목할만한 부분은 탱커 계열이 사용하는 크리스탈의 변화 인데 '냉철한 의지'는 분노 시 피해량 감소 효과가 의도한 것 이상으로 지나쳐 게임의 긴장감을 떨어뜨린다는 이유로 중복 장착이 불가능해 졌다는 점이다.

하지만 함께 중복 장착 불가 상태로 바뀐 '전사의 사슬'의 경우 그 효과가 하나로 합쳐지면서 좀 더 다양한 조합의 크리스탈 세팅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고, 속성이 변경된 아티팩트의 경우 업데이트 시 회수하여 새것으로 재발급 된다.

특히 탱커 계열 클래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몬스터가 스킬 공격 시 그 패턴을 안내해주는 장치의 추가나, 던전에서 길을 잃지 않고 플레이할 수 있는 길 찾기 기능, 적대치 획득 공식의 개편을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몬스터의 공격을 유도할 수 있게 되는 등 '탱커 플레이 환경 개선안'도 함께 적용되면서 상당히 만족스러운 변화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변경될 강화 크리스탈 '전사의 사슬'


뿐만 아니라 최고 레벨에 도달했지만, 공략 숙지나 장비 수준으로 인해 던전 플레이에 어려움을 겪는 유저들을 위하여 재도전 시스템, 플레이 가이드 등 시스템적인 지원도 적용된다.

이와 관련하여 던전 등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에 대하여 강화, 명품 작업, 옵션 리셋 작업 시 필요한 정보를 좀 더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가이드가 개선될 예정인데, 각성 강화의 성능을 조절하여 강화에 따른 성능 밸런스를 줄이고, 강화 실패 시 단계 하락 페널티를 삭제하는 등 유저들이 느낄 수 있는 부담도 한층 줄어들 전망이다.

한편 신규 클래스 및 지금까지 언급한 게임 내 콘텐츠 변경 사항은 7월 15일을 시작으로 단계별로 차례차례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아직 공개되지 않은 그외 콘텐츠 역시 7월말에서 8월에 걸쳐 점차적으로 서비스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