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스타게임즈는 금일(15일) PC와 XBOX ONE, PS4로 출시되는 GTA5도 한글판으로 출시된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9월 17일 전세계 동시 출시된 GTA5는 시리즈 최초로 락스타 게임즈를 통한 공식 한글화가 진행되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국내 유저들의 성원에 보답하여 락스타게임즈는 XBOX 360, PS3 버전에 이어 차세대 플랫폼 및 PC에서도 한글 버전을 출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2015년 1월 27일에 출시되는 GTA5 PC 버전에는 로스 산토스와 블레인 카운티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비쥬얼과 기술적인 부분이 다수 업그레이드 되었다. 더 높은 해상도와 거리설정 기능 추가와 더불어 플레이어들은 다음과 같은 다양한 추가 및 개선사항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무기 및 차량의 추가와 함께 추가적인 야생생활 콘텐츠, 더욱 혼잡해진 교통상황 등 보다 현실감 넘치는 콘텐츠가 포함되어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기존 플랫폼 유저들에 대한 독점 콘텐츠도 공개됐다. 플레이스테이션3와 Xbox 360의 플레이어들에게는 그랜드 테프트 오토 시리즈 전체에서 수집한 듀크스(Dukes)와 같은 귀한 클래식 자동차와 도도(Dodo) 수상 비행기, 속도와 조종성이 향상된 비행선과 야생 사진이 포함된 활동, 새로운 사격장과 무기와 같은 컨텐츠를 독점 제공 할 예정이다.

그랜드 테프트 오토 온라인에서는 플레이스테이션4와 Xbox One에서 최대 30명까지 플레이 할 수 있게 향상된다. 그랜드 테프트 오토 온라인 출시 이후 실시된 게임 업그레이드와 락스타 제작 컨텐츠가 플레이스테이션4, Xbox One, PC 플랫폼에서 더 많이 제공 될 것이다.

플레이스테이션3와 Xbox 360의 플레이어들은 그랜드 테프트 오토 온라인에 있는 캐릭터와 게임진행상황을 플레이스테이션4와 Xbox One로 전송이 가능해진다. 새로운 스크린샷을 포함하여 그랜드 테프트 오토 V와 그랜드 테프트 오토 온라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