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는 지난 15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6.0.2패치에 적용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미리보기를 소개했다.

이러한 변경사항은 지도 및 퀘스트 목록, 장난감 상자, 무작위 탈것 소환하기 등의 기능을 추가하는 방향인데, 게임의 번잡스러움을 줄이고, 가방의 여유 공간을 늘어나게 하며, 소지품을 좀 더 쉽게 찾도록 도와줘서 유저의 편의성을 개선하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우선, 개선된 지도 및 퀘스트 목록 인터페이스의 경우 진행 중인 임무, 임무의 진행 상태, 임무가 표시된 지도 등을 지역 지도와 함께 확인할 수 있도록 지도와 퀘스트 목록 인터페이스가 통합됐다.

가방의 여유 공간을 늘리기 위한 개선 방법으로는 장난감 상자, 98칸짜리 재료 은행, 장기 보관용 아이템을 위한 80칸짜리 공허의 보관함이 추가되었다.

또한, 유저 편의성 향상을 위한 방법으로 가방 별로 지정한 아이템 유형에 따라 자동으로 아이템이 정렬되는 기능, 무작위 즐겨찾는 탈것 소환, 게임 접속을 종료하지 않고도 애드온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 등을 소개했다.


▣ 6.0.2 패치 미리보기: 사용자 인터페이스


6.0.2 패치에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몇 가지 변경 사항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이 변경점들은 번잡스러움을 줄이고, 가방의 여유 공간을 늘어나게 하며, 소지품을 좀 더 쉽게 찾도록 도와 플레이어 여러분의 게임을 좀 더 편리하게 만드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 지도 및 퀘스트 목록

6.0.2 패치에서는 지도 및 퀘스트 목록 인터페이스를 개선하여 현재 진행 중인 다양한 모험을 한꺼번에 관리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기능이 추가됩니다.

그래서 이제 지도 및 퀘스트 목록을 통해 지역을 살펴보면, 해당 지역에서 여러분이 진행 중인 임무, 임무의 진행 상태, 임무가 표시된 지도 등을 한 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임무가 더 편리하게 정렬될 뿐 아니라, (기본 단축키 M이나 L로 열 수 있는) 새로운 창에서는 목표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지도에서 직접 보실 수 있습니다.

지도에서는 마우스 휠을 사용해 확대나 축소를 하고,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움직일 수도 있고, 모든 퀘스트 표시를 편리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지도 창을 연 채로 이동하면 반투명하게 변해 현재 탐험 중인 지역의 풍경과 지도를 동시에 보실 수 있습니다.




■ 장난감 상자

지금까지 여행하며 모아온 다양한 “장난감” 아이템을 위해, 장난감 상자라는 새로운 저장 공간이 추가됩니다. 탈것이나 애완동물과 마찬가지로, 상자에 추가 가능한 장난감은 마우스 오른쪽 클릭으로 장난감 상자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장난감 보관함에 추가된 장난감은 계정 내 모든 캐릭터들이 가지고 놀 수 있습니다.

만약 (탈것과 애완동물을 포함하여!) 더욱 많은 장난감을 모아 모든 장난감 수집을 목표로 하신다면, 장난감 상자에서 아직 어떤 장난감이 없는지 확인하고, 그 장난감을 어떻게 얻는지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 예상하셨겠지만, 장난감 상자에 수집된 모든 장난감은 행동 단축바에 올려 두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무작위 탈것 소환하기

이제 탈것 보관함의 오른쪽 상단에 “무작위 즐겨찾는 탈것 소환” 버튼이 추가됩니다. (기본 단축키: Shift-P) 이 편리한 버튼을 클릭하면 즐겨찾기에 등록된 탈것 중에서 해당 지역과 상황에 맞는 탈것이 무작위로 소환됩니다. 예를 들면 아래와 같습니다:

- 비행이 불가능한 지역에서는 즐겨찾기로 설정한 탈것 중 지상 탈것이 소환됩니다.
- 수면 위에서 수영 중이고 즐겨찾기에 소금쟁이가 있다면, 소금쟁이가 소환됩니다.
- 수면 아래에서 잠수 중이고 즐겨찾기에 바다거북이 있다면, 버튼을 클릭했을 때 바다거북이 소환됩니다.

이 기능은 탈것 목록에서 탈것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한 다음 즐겨찾기로 설정하여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 가방, 가방, 가방

6.0.2 패치 이후에는 특정 유형의 아이템이 특정 가방에 보관되도록 지정할 수 있습니다. 대상 품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장비 – 방어구와 무기
- 소모품 – 음식과 음료, 비약 등
- 직업용품 – 전문 기술에 사용하는 아이템 (약초, 옷감, 광석, 가죽 등)

기본 가방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가방 청소 버튼을 클릭하면, 각 가방 별로 지정한 아이템 유형에 따라 아이템이 정렬되며, 남는 아이템은 기본 가방에 저장됩니다.

또한, 모든 아이템 아이콘에 테두리 색으로 아이템의 품질을 알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최근 획득한 아이템은 빛나는 모습으로 표시되어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쓸모 없는 회색 아이템에는 금화 표시가 추가되어 상인을 찾아갔을 때 쉽게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 가방 용도를 정한 후 가방 청소를 누르면 정리 끝!


■ 재료 은행

플레이어 여러분의 은행에 새로운 보관 공간이 추가됩니다! 새롭게 추가되는 98칸짜리 재료 은행은 전문기술 재료를 보관할 수 있는 추가 공간이며, 동시에 현재 가방 안에 있는 모든 재료를 재료 은행으로 가져와 저장하는 기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각종 제작 재료의 최대 묶음 크기 또한 증가하며, 제작을 할 때에는 어디에서 제작을 하든 은행에 보관되어 있는 재료가 자동으로 사용됩니다.




■ 그리고 더 많은 것들이 추가됩니다!

- 공허의 보관함에 새로운 탭이 추가됩니다. 장기 보관용 아이템을 위한 80칸짜리 추가 공간입니다.
- 캐릭터 초상화를 마우스 오른쪽 클릭했을 때 나타나는 메뉴 화면이 개선됩니다.
- 게임 접속을 종료하지 않고도 애드온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던전 도감에 (기본 단축키: Shift-J)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항목이 업데이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