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는 26일 확장팩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적용 이후 직업 밸런스가 포함된 핫픽스를 공개했다.

이번 핫픽스로 주술사는 모든 전문화에서 주력으로 사용하는 기술인 용암 폭발, 연쇄 번개, 폭풍의 일격 등의 피해량이 증가했으며, 마법사는 비전과 화염의 주 기술인 비전 작렬과 불덩이 작렬의 피해량이 각각 10%, 35% 상승했다.

흑마법사의 경우 파괴 특성에서 불씨 수급의 핵심인 불의 비가 더 이상 타오르는 불씨를 생성하지 않게 변경되었으며, 악마 및 고통 전문화의 주요 기술 피해량이 증가했다. 또한, 방어 전사의 복수와 방패 밀쳐내기의 피해량이 20% 감소하면서 확장팩 이후 딜러로 주목 받고 있는 '검투사의 결의' 전사에게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언데드와 호드의 종족 특성이 확장팩 이전으로 돌아갔는데, 언데드 종족 특성인 포세이큰의 의지 재사용 대기시간이 3분에서 2분으로, 오크의 강인함 기절 감소 시간이 10%에서 15%로 변경됐다.

11월 25일자 핫픽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월드오브워크래프트 6.0.3 핫픽스(11월 25일)


◆ 종족

◇ 오크

- 강인함의 기절 감소 시간이 기존 10%에서 15%로 변경됐습니다.


◇ 언데드

- 포세이큰의 의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분에서 2분으로 감소했습니다.



◆ 직업별 변경 사항


◇ 죽음의 기사
- 일반
ㄴPvP 전투에서 피의 역병의 지속 시간이 24초로 변경됩니다. 또한 30초 이상으로 디버프가 연장되지 않습니다.

- 특성
ㄴPvP 전투에서 괴저 역병의 지속 시간이 24초로 변경됩니다. 또한 30초 이상으로 디버프가 연장되지 않습니다.


◇ 드루이드

- 조화
ㄴPvP 전투에서 달빛섬광의 지속 시간이 24초로 변경됩니다. 또한 30초 이상으로 디버프가 연장되지 않습니다.
ㄴPvP 전투에서 태양섬광이 30초 이상으로 디버프가 연장되지 않습니다.

- 야성
ㄴ야생의 신속함이 더 이상 치유의 손길의 치유량을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 특성
ㄴ야생의 정수의 보너스가 PvP 전투에서 반으로 줄었습니다.
ㄴ파쇄(수호)가 주기적 효과와 마찬가지로 최대 130%까지 지속 시간이 갱신됩니다.



◇마법사

- 비전
ㄴ비전 작렬의 피해량이 10% 증가했습니다.

- 화염
ㄴ불덩이 작렬의 피해량이 35% 증가했습니다.



◇ 수도사

- 일반
ㄴ해오름차기(풍운, 운무)로 적이 받는 피해량 증가가 20%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ㄴ범의 장풍(양조, 풍운)이 주기적 효과와 마찬가지로 최대 130%까지 지속 시간이 갱신됩니다.


- 양조
ㄴ방어 자세의 피해 흡수량이 100% 증가했습니다.
ㄴ건우지세가 받는 피해의 30%(기존 20%)를 10초 동안 분산합니다.

- 문양
ㄴ문양:맥주통 휘두르기가 이제 정상적으로 맥주통 휘두르기의 사정거리를 증가시킵니다.



◇성기사

- 보호
ㄴ특화: 천상의 보루로 감소하는 정의의 방패 피해 감소 수치가 특화 1%당 0.75%에서 0.5%로 감소했습니다.
ㄴ이제 위대한 성전사는 성전사의 일격과 정의의 망치 효과로도 30% 발동할 확률이 있습니다.
ㄴ정의의 방패로 감소하는 받는 물리 피해량이 2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주술사

- 일반
ㄴ연쇄 번개의 피해량이 20% 증가했습니다.
ㄴ용암 폭발(정기, 복원)의 피해량이 35% 증가했습니다.
ㄴ용암 폭발이 이제 캐릭터의 치명타 확률과 같은 확률로 추가 연속타격을 발동할 수 있습니다. 이는 기존 연속타격 능력치로 발동하는 2회의 연속타격과 별도로 하나의 용암 폭발은 최대 3회까지 연속타격을 발동할 수 있습니다.(2번은 연속타격에 영향을 받고, 1번은 치명타 확률에 영향을 받음)

-고양
ㄴ용암 채찍의 피해량이 20% 증가했습니다.
ㄴ폭풍의 일격의 피해량이 20% 증가했습니다.



◇ 흑마법사

- 고통
ㄴ고통의 피해량이 20% 증가했습니다.
ㄴ불안정한 고통의 피해량이 20% 증가했습니다.

- 악마
ㄴ어둠의 화살의 피해량이 25% 증가했습니다.
ㄴ영혼의 불꽃의 피해량이 25% 증가했습니다.
ㄴ혼돈의 손길의 피해량이 25% 증가했습니다.

- 파괴
ㄴ혼돈의 화살의 피해량이 8% 증가했습니다.
ㄴ점화의 피해량이 8% 증가했습니다.
ㄴ소각의 피해량이 8% 증가했습니다.
ㄴ불의 비의 피해량이 60% 감소했으며, 더 이상 타오르는 불씨를 생성하지 않습니다.
ㄴ어둠의 연소의 피해량이 8% 증가했습니다.

- 특성
ㄴ악마 화살(악마)의 피해량이 10% 증가했습니다.
ㄴ영혼 불사르기: 유령 출몰(고통)이 주기적 효과와 마찬가지로 최대 130%까지 지속 시간이 갱신됩니다.



◇ 전사

- 방어
ㄴ복수의 피해량이 20% 감소했습니다.
ㄴ방패 밀쳐내기의 피해량이 20% 감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