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터스 공략 정보 바로 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높은망치 기본 정보

 높은망치 위치 및 구조

 텍터스, 어떤 보스인가?
    네임드 기본 정보
    주요 기술 정보

 텍터스 공략 정보
    공격대 진형
    전투 타임테이블
    텍터스 전투 진행은?
    텍터스 공략의 핵심

 역할별 간단 공략
    탱커
    딜러
    힐러

 주요 전멸 포인트
    수정포화, 대지 기둥으로 공격대 진영이 무너질 경우
    지각변동, 대지 파편화살에 높은 피해를 입을 경우
    기력 관리에 실패할 경우

 아이템 드랍 정보

 텍터스 공략 영상 모음




높은망치 기본 정보




- 유형 : 공격대 던전

- 위치 : 나그란드

- 인원 제한 : 공격대찾기, 일반, 영웅(10~30인) / 신화(20인)

- 아이템레벨 : 공격대찾기 640(615 입장 가능) / 일반 655 / 영웅 670 / 신화 685

- 제한 레벨 : 100레벨

- 필수 우두머리 몬스터 : 카르가스 블레이드피스트, 쌍둥이 오그론, 코라그, 높은군주 마르고크

- 선택 우두머리 몬스터 : 도살자, 텍터스, 담쟁이포자


고리안 제국의 권력자들인 높은망치 부족은 드레나이가 이 세계에 도착하기 전까지 대대로 드레노어 대륙을 지배하던 오우거 문명의 후손들입니다.

난폭한 바보라는 오우거의 평판이 무색하리만치 붐비는 시장과 부유한 귀족이 가득한 거대 도시 높은망치에는 원형경기장의 관중들이 내지르는 함성이 뒷골목 구석구석까지 메아리치고 있습니다.

도시의 성벽 안 어느 곳이라도 볼 수 있는 높은군주 마르고크의 성채는 커다란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어, 감시의 눈과 철권의 힘을 떠오르게 합니다.






높은망치 위치 및 구조




높은망치는 나그란드 서쪽에 위치한 오우거 문명의 후손들인 높은망치 부족이 있는 거대 도시로 검투사의 휴식처로 입장해 원형경기장, 승자의 길을 지나 무효화의 방, 높은군주의 탑까지 이어지는 공격대입니다.

'1지구-높은 벽의 도시'에서는 원형경기장과 승자의 길을 배경으로 3개의 네임드를 상대하고, '2지구-비전 성소'에서는 시장 지구에 위치한 텍터스와 무효화의 방에서 2개의 네임드와 전투를 벌입니다.

'3지구-높은군주의 탑'에서는 높은군주의 탑을 배경으로 최종 보스인 높은군주 마르고크와 결전을 벌이면서 높은망치 공격대가 마무리됩니다.






텍터스, 어떤 보스인가?


▣ 네임드 기본 정보



◆ 이름 : 텍터스

◆ 텍터스는...

드레노어의 대지를 형성한 고대 혼돈의 힘의 현신인 텍터스가 광기에 사로잡힌 창백한 오크의 노예가 되어 뒤틀려 버렸습니다.

그러나 창백한 오크도 이 장엄한 자연의 힘을 간신히 제어하고 있을 뿐입니다.


◆ 개요

텍터스는 일반적인 방식으로는 쓰러뜨릴 수 없습니다. 텍터스는 계속 기력을 모으는데, 기력이 100에 도달할 때마다 정신을 집중해 지각 변동을 시전합니다. 지각 변동이 끝나기 전에 텍터스의 생명력을 고갈시키면 텍터스가 텍터스의 조각 2개로 분리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텍터스가 생명력을 회복하고 기력을 다시 충전합니다.

텍터스의 조각이 산산이 부서지면 텍터스의 자갈 4개로 분리됩니다. 텍터스의 자갈 8개를 모두 제거해야 텍터스를 쓰러뜨릴 수 있습니다.


◎공격 전담

- 지각 변동이 끝나기 전에 텍터스의 생명력을 고갈시켜야 합니다.

- 대지 기둥이 땅에서 솟구치기 전에 흔들리는 대지에서 빠져나와야 합니다.


◎치유 전담

- 지각 변동은 플레이어에게 큰 피해를 줍니다.

- 대지 기둥이 땅에서 솟구치기 전에 흔들리는 대지에서 빠져나와야 합니다.


◎방어 전담

- 뒤틀린 밤의 대지구체자가 다른 공격대원들을 정면으로 보지 않도록 해야 대지 파편화살의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 텍터스를 전담 방어하는 중이 아닐 때는 대지의 선물을 차단해야 합니다.

- 대지 기둥이 땅에서 솟구치기 전에 흔들리는 대지에서 빠져나와야 합니다.






▣ 주요 기술 정보

◆살아있는 바위산 텍터스: 텍터스는 온전한 형태로 전투를 시작하여 최대의 공격력을 발휘합니다.

▲살아있는 바위산(중요): 텍터스가 살아있는 바위산 효과를 받는 동안은 처치할 수 없습니다. 텍터스는 주기적으로 기력을 모으는데, 생명력을 잃을수록 기력 차는 양이 많아집니다. 살아있는 바위산의 힘은 텍터스가 지각 변동을 시전하는 동안 소모되며, 이때 텍터스를 조각낼 수 있습니다.

▲각질: 텍터스가 주기적으로 대지의 힘을 흡수하여 자신의 공격력을 5%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텍터스가 피해를 입으면 각질 중첩이 줄어듭니다.

▲대지 기둥(치명적): 텍터스가 대지 기둥을 소환합니다. 기둥은 몇 초간 덜컹거리다 지면으로 솟구치며 기둥을 밟고 있는 모든 적을 즉사시킵니다. 텍터스는 기력이 25가 되면 이 능력을 사용합니다.

▲수정 포화: 텍터스가 대상 플레이어를 따라가는 수정 칼날을 만들어냅니다. 수정 칼날 지대에 들어간 적은 해당 지대에 머무는 동안 1초마다 45,265(일반)/63,348(영웅)의 물리 피해를 받습니다.

▲균열: 텍터스가 뾰족한 대지 파편을 땅에서 솟구치게 합니다. 파편 위에 있는 모든 대상에게 102,854(일반)/143,973(영웅)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쳐냅니다.

▲지각 변동: 텍터스가 지질적 불안정성을 대지에 쏟아붓습니다. 대규모의 지진이 일어나 모든 공격대원에게 24,763(일반)/34,554(영웅)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지각 변동 중 생명력이 다하면 텍터스는 산산조각이 납니다.

◆텍터스의 조각: 텍터스가 산산이 부서지면, 텍터스의 잔여물이 텍터스의 조각 2개를 형성합니다. 텍터스의 조각은 텍터스의 기술을 공유하지만, 개별적으로는 적은 피해를 줍니다.

▲조각 바위산(중요): 텍터스의 조각이 살아있는 바위산 효과를 받는 동안은 처치할 수 없습니다. 텍터스의 조각은 주기적으로 기력을 모으는데, 생명력을 잃을수록 기력 차는 양이 많아집니다. 조각 바위산의 힘은 텍터스가 지각 변동을 시전하는 동안 소모되며, 이때 텍터스의 조각을 조각낼 수 있습니다.

▲각질: 텍터스의 조각이 주기적으로 대지의 힘을 흡수하여 자신의 공격력을 5%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텍터스의 조각이 피해를 입으면 각질 중첩이 줄어듭니다.

▲대지 기둥(치명적): 텍터스의 조각이 대지 기둥을 소환합니다. 기둥은 몇 초간 덜컹거리다 지면으로 솟구치며 기둥을 밟고 있는 모든 적을 즉사시킵니다. 텍터스의 조각은 기력이 25가 되면 이 능력을 사용합니다.

▲수정 포화: 텍터스의 조각은 대상 플레이어를 따라가는 수정 칼날을 만들어냅니다. 수정 칼날 지대에 들어간 적은 해당 지대에 머무는 동안 1초마다 45,265(일반)/63,348(영웅)의 물리 피해를 받습니다.

▲균열: 텍터스의 조각은 뾰족한 대지 파편을 땅에서 솟구치게 합니다. 파편 위에 있는 모든 대상에게 102,854(일반)/143,973(영웅)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쳐냅니다.

▲지각 변동: 텍터스의 조각은 지질적 불안정성을 대지에 쏟아붓습니다. 대규모의 지진이 일어나 모든 공격대원에게 24,763(일반)/34,554(영웅)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지각 변동 중 생명력이 다하면 텍터스의 조각은 산산조각이 납니다.


◆텍터스의 자갈: 텍터스의 조각이 산산이 부서지면, 텍터스의 조각 잔여물이 텍터스의 자갈 4개를 형성합니다. 텍터스의 자갈은 더 작은 형태로 나누어지지 않습니다. 텍터스의 자갈을 모두 쓰러뜨리면 플레이어가 텍터스에게 승리합니다.

▲산의 자갈(중요): 텍터스의 자갈은 처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갈도 기력을 계속 모으고, 기력 100이 되면 지각 변동을 시전합니다.

▲각질: 텍터스의 자갈이 주기적으로 대지의 힘을 흡수하여 자신의 공격력을 5%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텍터스의 자갈이 피해를 입으면 각질 중첩이 줄어듭니다.

▲대지 기둥(치명적): 텍터스의 자갈이 대지 기둥을 소환합니다. 기둥은 몇 초간 덜컹거리다 지면으로 솟구치며 기둥을 밟고 있는 모든 적을 즉사시킵니다. 텍터스의 자갈은 기력이 25가 되면 이 능력을 사용합니다.

▲수정 포화: 텍터스의 자갈은 대상 플레이어를 따라가는 수정 칼날을 만들어냅니다. 수정 칼날 지대에 들어간 적은 해당 지대에 머무는 동안 1초마다 45,265(일반)/63,348(영웅)의 물리 피해를 받습니다.

▲균열: 텍터스의 자갈은 뾰족한 대지 파편을 땅에서 솟구치게 합니다. 파편 위에 있는 모든 대상에게 102,854(일반)/143,973(영웅)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쳐냅니다.

▲지각 변동: 텍터스의 자갈이 지질적 불안정성을 대지에 쏟아붓습니다. 대규모의 지진이 일어나 모든 공격대원에게 24,763(일반)/34,554(영웅)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뒤틀린 밤의 오크: 텍터스가 온전한 상태인 동안, 뒤틀린 밤의 오크가 전투에 참여하여 텍터스를 강화하고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뒤틀린 밤의 대지구체자

-대지의 선물(방어 전담 주의): 대지의 소용돌이가 텍터스에게 힘을 주기 위해 솟아납니다. 소용돌이가 텍터스에게 닿으면 텍터스는 각질 10중첩을 얻습니다. 소용돌이는 공격대원에게 가로막힐 수 있으나, 공격대원은 209,624(일반)/293,129(영웅)의 물리 피해를 입고 석화 효과에 걸립니다.

ㄴ석화(방어 전담 주의): 대지의 선물을 가로막은 공격대원의 피부가 돌로 변하기 시작합니다. 석화 상태가 되면 이동 속도가 2% 감소합니다. 텍터스가 석화에 걸린 대상을 근접 공격하면, 석화가 텍터스에게 흡수되며 각질과 치유 효과를 줍니다.

-대지 파편화살(치명적): 뒤틀린 밤의 대지구체자가 땅에서 대지 파편화살을 쏘아 올려, 전방 부채꼴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143,973(일반)/201,562(영웅)의 자연 피해를 줍니다.


▲뒤틀린 밤의 광전사

-미치광이 돌격(방어 전담 주의): 광전사가 광기에 미쳐 현재 대상을 잊고 모든 위협 수준을 초기화한 다음 무작위로 한 명에게 돌진합니다. 돌진 경로에 있는 적에게 60,872(일반)/85,232(영웅)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텍터스 공략 정보



▣ 공격대 진형



텍터스와 벌이는 전투는 높은망치의 시장 지구에서 진행됩니다. 탱커와 텍터스를 중앙에 두고 원거리&힐러가 한 자리에 뭉쳐 대지 기둥을 유도하면서 한쪽으로 도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수정 포화에 걸린 대상자가 공격대 진행 방향의 반대편으로 빠져야 공격대 전체가 높은 피해를 받지 않으며 근거리 딜러가 위치를 잡기가 쉬워집니다.

텍터스의 자갈이 나오면 동시에 수정 포화와 균열 4~5개씩 시전되므로 원거리 및 힐러는 약산개 진형으로 전환하거나 수정 포화 대상자가 확실하게 빠지는 유동적인 움직임이 필요합니다.






▣ 전투 타임테이블

텍터스가 사용하는 '수정 포화', '균열'은 각각 약 30초 약 6초로 고정된 기술이므로 미리 대처한다면 손쉽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력 25에 시전하는 '대지 기둥'과 기력 100에 시전하는 '지각 변동'은 텍터스에게 얼마나 큰 피해를 주는가에 따라 타이밍이 달라진다는 점을 기억해주세요.

마지막으로 텍터스 상태에서만 생성되는 뒤틀린 밤의 오크들은 전투 시작 10초 후에 생성된 이후 40초 주기로 다시 생성됩니다.

뒤틀린 밤의 대지구체자는 생성되고 10~13초 사이에 '대지의 선물'을 텍터스에게 시전하고 공격대원에게 '대지 파편화살'을 시전하는데, '대지의 선물'이 텍터스에게 닿거나 '대지 파편화살'이 공격대원에게 적중하면 공격대가 높은 피해를 받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기술 이름기술 주기비고
수정 포화약 30초고정
뒤틀린 밤의 오크전투시작 10초(40초 주기)
균열약 6초







▣ 텍터스 전투 진행은?

텍터스 전투가 시작되면 6초 간격으로 지속해서 균열이 생성되므로 바닥 위치를 확인하고 빠르게 피해야 하며, 수정 포화는 약 30초 주기로 무작위 원거리&힐러 대상으로 텍터스를 중심으로 뻗어 나가니 대상자는 공격대가 움직이는 방향의 반대편으로 움직일 필요가 있습니다.

텍터스 전투 10초에는 뒤틀린 창백한 오크들이 생성되는데, 뒤틀린 대지구체자의 경우 생성 10~13초에 '대지의 선물'과 '대지 파편화살'을 시전하니 기절을 넣어서 반드시 시전이 성공하지 않도록 기절 로테이션을 정해야 합니다.

텍터스의 기력이 25가 되면 원거리&힐러 위치에 대지 기둥을 시전하고 여기에 맞으면 즉사합니다. 따라서 텍터스의 기력을 보고 움직여야 하는 타이밍을 미리 생각해두는 편이 좋습니다.


▲ 기술 시전을 기절로 끊는 게 중요!


1번째 뒤틀린 창백한 오크들이 생성되고 이후 40초가 지나면 2번째 뒤틀린 창백한 오크들이 생성되는데, 대략 이 타이밍에 텍터스의 기력이 100에 도달하게 됩니다. 뒤틀린 대지구체자를 처리한 후 지각 변동 시간 내에 텍터스의 생명력을 1로 만들어야 텍터스의 생명력이 회복되지 않고 텍터스의 조각 2개로 나뉩니다.

일반ㆍ영웅 난이도에서는 텍터스가 텍터스의 조각으로 나뉘는 타이밍부터 더 이상 뒤틀린 창백한 오크들이 생성되지 않으므로 균열, 수정 포화, 대지 기둥에 조심하면서 공격대 공략에 맞춰 전투를 진행하면 됩니다.

안정적으로 공략하는 방법은 텍터스의 조각 1마리를 처치해 텍터스의 자갈 4마리로 나눈 후 각각의 자갈을 점사하거나 광역기로 처치하고, 남아 있는 텍터스의 조각 1마리를 처치하는 방식입니다. 즉, 텍터스의 조각 1마리, 텍터스의 자갈 4마리, 텍터스의 조각 1마리, 텍터스의 자갈 4마리 흐름으로 전투를 진행하는 것이죠.

텍터스의 조각과 텍터스의 자갈은 텍터스와 같은 주기로 기술을 시전하므로 동시에 균열ㆍ수정 포화가 5개가 생성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는 원거리&힐러가 산개해서 각각의 기술에 입는 피해를 최소로 줄이는 편이 좋습니다.


▲ 균열과 수정포화를 피해서 위치를 잡는 게 포인트!






▣ 텍터스 공략의 핵심

■ 뒤틀린 밤의 대지구체자가 기술을 시전하지 못하게 막아라!

'뒤틀린 밤의 대지구체자'는 '대지의 선물'과 '대지 파편화살'이라는 기술을 사용합니다. '대지의 선물'은 뒤틀린 밤의 대지구체자가 텍터스가 있는 방향으로 대지의 소용돌이를 발사하는 기술로 텍터스에게 닿으면 중첩당 공격력이 5% 증가하는 각질이 10중첩 쌓입니다.

중첩된 각질은 공격을 가해 낮출 수 있지만, 텍터스가 지각 변동을 시전하면 생존기로 버틸 수 없을 정도로 높은 피해가 들어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뒤틀린 밤의 대지구체자가 시전하는 '대지 파편화살'은 무작위 공격대원을 상대로 적중했을 때 전방 부채꼴 범위로 피해를 주는 투사체를 발사합니다. 범위가 상당히 넓고 피해량이 높아서 시전에 성공하면 공격대의 생명력이 크게 떨어집니다.

따라서 뒤틀린 밤의 대지구체자가 기술을 시전할 때 기절을 이용해 끊는 게 최고의 방법이며, '대지의 선물'의 경우 대지의 소용돌이 투사체 경로를 공격대원이 가로막아 텍터스에게 전달되지 않도록 위치를 선정하는 것도 대처 방법의 하나입니다.


▲ 뒤틀린 밤의 대지구체자 관리에 실패하면 공격대가 위험하다!



■ 텍터스, 조각, 자갈 전투는 어떻게 진행하나?

텍터스가 지각변동을 시전하는 중에 생명력을 1로 낮추면 '살아있는 바위산' 효과가 없어지면서 '텍터스의 조각'이 2개로 나뉩니다. 일반ㆍ영웅 난이도에서는 이 타이밍부터 '뒤틀린 창백한 오크들'이 생성되지 않으니 텍터스와 같은 기술을 사용하는 '텍터스의 조각' 2개에 대처하면 됩니다.

전투 진행은 공격대 역량에 따라서 빠르게 광역을 쳐서 텍터스의 조각 2마리를 동시에 처치하고 이어서 텍터스의 자갈 8마리를 녹이는 전략, 텍터스의 조각 1마리-텍터스의 자갈 4마리를 녹인 후 남아 있는 텍터스의 조각 1마리-텍터스의 자갈 4마리로 천천히 정리하는 전략이 있습니다.

전자의 경우 텍터스의 조각이 시전하는 지각 변동을 보지 않아도 되지만 수정 포화가 동시에 8개가 생성되기도 하므로 짧은 시간 동안 높은 집중력을 요구하는 전략이고, 후자의 경우 텍터스의 조각 1마리-텍터스의 자갈 4마리 타이밍만 넘기면 안정적으로 처치할 수 있는 전략입니다.


▲ 텍터스의 조각 4마리냐, 8마리냐에 따라 택틱이 달라진다.






역할별 간단 공략



▣ 탱커

- 텍터스 처치 후 2마리의 텍터스 조각이, 텍터스 조각 처치 후 4마리의 텍터스 자갈이 생성되니 바로 어그로를 잡아주세요.

- 뒤틀린 밤의 오크들을 텍터스 근처로 붙인 후 뒤틀린 밤의 대지구체자가 기술을 시전하지 못하도록 기절시켜야 합니다. 만약 대지의 선물이 시전되고, 여기에 맞아 석화에 걸릴 경우 다른 탱커가 도발해서 텍터스가 석화에 걸린 탱커를 공격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뒤틀린 밤의 광전사는 미치광이 돌격 시전 후 어그로가 초기화되니 바로 도발을 넣어야 합니다.

- 원거리 및 힐러의 위치를 파악해서 근거리가 수정 포화 범위에 들어가지 않도록 위치 선정을 하고, 탱커도 수정 포화, 균열에 맞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딜러

- 근거리 딜러는 수정포화 및 균열에 맞지 않도록 항상 바닥을 주시하시기 바랍니다.

- 뒤틀린 밤의 구체자가 생성되면 약 10초 후 대지의 선물과 대지 파편화살을 시전합니다. 이때 반드시 기절로 기술을 시전하지 못하도록 막아주세요.

- 원거리 및 힐러는 수정포화 대상자가 되었을 때 약속된 방향으로 이동해서 공격대가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 기력 25에 시전하는 대지 기둥에 적중되면 즉사하므로 반드시 피하시기 바랍니다.






▣ 힐러

- 수정포화는 물리 피해이므로 보호의 손길로 피해를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지각변동 시에 높은 피해가 들어오므로 생존기를 연계해 공격대가 전멸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 근거리 딜러는 수정포화 및 균열에 높은 피해를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고려해서 치유 기술을 시전하시기 바랍니다.







주요 전멸 포인트



▣ 수정포화, 대지 기둥으로 공격대 진영이 무너질 경우

텍터스 공략에 가장 주의해야 하는 기술은 수정 포화와 대지 기둥입니다.

수정 포화는 무작위 원거리&힐러 대상을 약 15~20초 동안 쫓아가며 바닥에 수정 칼날 지대를 생성하는 기술로 해당 지역에 들어가면 1초마다 물리 피해를 받습니다.

텍터스 기력이 100에 도달하면 사용하는 지각 변동은 공격대에 높은 피해를 주므로 밀집 진형을 선택하게 되는데, 수정 포화 대상자가 수정 칼날 지대를 제대로 유도하지 않으면 공격대원 전체가 지속 피해를 받게 됩니다.

추가로 대지 기둥은 넓은 범위에 기둥을 생성하는 기술로 여기에 적중되면 곧바로 죽으며, 생성된 기둥은 시야를 방해하므로 넓은 공간을 쓰기 위해서 적절한 위치에 생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밀집 진형일 경우 대지 기둥을 피해서 공격대원이 움직일 방향을 정해야 하며, 수정 포화 유도자는 공격대가 나아가는 방향이 아닌 반대 방향으로 수정 칼날 지대를 깔아야 합니다.


▲ 각질 중첩이 높은 상황에서 지각 변동은 상당히 아프니 조심하자.






▣ 지각변동, 대지 파편화살에 높은 피해를 입을 경우

텍터스의 '각질' 효과는 주기적으로 대지의 힘을 흡수해 공격력을 5% 증가시키는 기술로 텍터스에게 피해를 주면 중첩을 낮출 수 있습니다.

문제가 되는 부분은 뒤틀린 대지 구체자가 시전하는 대지의 선물이 텍터스에게 적중할 경우 각질 중첩이 10개가 올라가며 공격력이 50% 증가하는데, 이 타이밍에 지각 변동이 시전되면 생존기로도 버티기 힘들 정도로 높은 피해를 받는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기절 로테이션을 정해 뒤틀린 대지 구체자가 기술을 시전하지 못하도록 막고 빠르게 처치해야 하며, 텍터스가 각질 중첩을 받지 않도록 지속해서 피해를 줘야 합니다.

대지 파편화살도 공격대 전멸 요인 중 하나입니다. 적중한 공격대원을 기준으로 원뿔 범위로 높은 피해를 주는데, 밀집 진형을 유지하는 텍터스 초반 전투에 균열, 수정 포화, 미치광이 돌격 등으로 생명력이 감소한 공격대원의 경우 죽음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 기력 관리에 실패할 경우

텍터스, 텍터스의 조각, 텍터스의 자갈은 생명력을 잃을수록 기력 차는 양이 많아집니다. 기력 관리가 중요한 이유는 기력 100에 시전하는 지각 변동 때문인데, 동시에 다수의 지각 변동이 시전될 경우 공격대가 버티기 힘듭니다.

특히, 텍터스의 조각ㆍ텍터스의 자갈 단계에서는 동시에 다수의 수정 포화가 시전되므로 공격대가 밀집 진형을 유지하기 힘들거나 수정 포화ㆍ균열 등에 추가 피해를 입기 때문에 동시에 시전되는 지각 변동이 공격대 전멸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공격대 택틱에 따라서 효율적으로 피해를 입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텍터스의 조각을 한 마리씩 처치하는 택틱일 경우 광역기가 효율이 높더라도 점사 대상에 단일 피해를 주는 등 기력 관리에 주의해주세요.






아이템 드랍 정보


■ 공격대 찾기

이름부위아이템레벨능력치
산사태 로브 가슴 640 지능 184, 체력 275, 치명타 및 극대화 126, 가속 116
탐욕스러운 공격의 다리보호대 다리 640 민첩성 또는 지능 184, 체력 275, 가속 136, 특화 99
산의 자갈 장신구 640 힘 175
결정화된 격노의 파편 주장비 640 지능 79, 체력 118, 특화 59, 유연성 42, 주문력 1054
격렬한 변동의 방패 방패 640 지능 103, 체력 155, 치명타 및 극대화 69, 연속타격 69
바위산의 관 머리 640 힘 또는 지능 184, 체력 275, 연속타격 133, 유연성 104
격렬한 변동의 흉곽보호대 가슴 640 민첩성 또는 지능 184, 체력 275, 치명타 및 극대화 135, 연속타격 102
서리버섯 고리 손가락 640 민첩성 103, 체력 155, 치명타 및 극대화 76, 가속 57
분화구생성자 목장식 640 지능 103, 체력 155, 가속 74, 특화 60



■ 일반

이름부위아이템레벨능력치
텍터스의 두근대는 심장 장신구 655 힘 111
텍터스의 뾰족지팡이 양손 장비 655 주문력 1208, 지능 211, 체력 316, 가속 151, 연속타격 123
대지구체 칼날지팡이 양손 장비 655 민첩성 211, 체력 316, 가속 155, 유연성 117
살아있는 바위산 어깨보호대 어깨 655 민첩성 또는 지능 158, 체력 237, 치명타 및 극대화 118, 가속 85
수정엮음 팔보호구 손목 655 지능 119, 체력 178, 가속 79, 유연성 79
텍터스의 눈 손가락 655 힘 또는 민첩성 119, 체력 178, 추가 방어도 70, 치명타 및 극대화 85
지각변동의 고리 반지 손가락 655 힘 119, 체력 178, 특화 75, 유연성 82
무한한 각질 반지 손가락 655 지능 119, 체력 178, 정신력 85, 가속 70
화살 박힌 사슬 655 민첩성 119, 체력 178, 가속 86, 유연성 68
부서진 수정의 다리갑옷 다리 655 힘 또는 지능 211, 체력 316, 가속 143, 특화 137
산방랑자의 장화 655 민첩성 또는 지능 158, 체력 237, 치명타 및 극대화 120, 특화 80
대지의 기둥 장신구 655 체력 579, 추가 방어도 134, 유연성 134
수정 포화의 인장 손가락 655 지능 119, 체력 178, 가속 79, 연속타격 79



■ 영웅

이름부위아이템레벨능력치
텍터스의 두근대는 심장 장신구 670 힘 127
텍터스의 뾰족지팡이 양손 장비 670 주문력 1389, 지능 242, 체력 364, 가속 173, 연속타격 142
대지구체 칼날지팡이 양손 장비 670 민첩성 242, 체력 364, 가속 178, 유연성 134
살아있는 바위산 어깨보호대 어깨 670 민첩성 또는 지능 182, 체력 273, 치명타 및 극대화 135, 가속 98
수정엮음 팔보호구 손목 670 지능 136, 체력 204, 가속 91, 유연성 91
텍터스의 눈 손가락 670 힘 또는 민첩성 136, 체력 204, 추가 방어도 80, 치명타 및 극대화 97
지각변동의 고리 반지 손가락 670 힘 136, 체력 204, 특화 86, 유연성 93
무한한 각질 반지 손가락 670 지능 136, 체력 204, 정신력 97, 가속 80
화살 박힌 사슬 670 민첩성 136, 체력 204, 가속 99, 유연성 77
부서진 수정의 다리갑옷 다리 670 힘 또는 지능 242, 체력 364, 가속 164, 특화 158
산방랑자의 장화 670 민첩성 또는 지능 182, 체력 273, 치명타 및 극대화 138, 특화 92
대지의 기둥 장신구 670 체력 666, 추가 방어도 154, 유연성 154
수정 포화의 인장 손가락 670 지능 136, 체력 204, 가속 91, 연속타격 91







텍터스 공략 영상 모음


Method의 텍터스 영웅 난이도 킬 영상
▲ 출처 : 유튜브, Method


텍터스 영웅 난이도 혈기 죽음의기사 시점
▲ 출처 : 유튜브, Ditar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