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박지원)은 17일 넥슨지티(대표 김정준)가 개발한 FPS 게임 ‘서든어택’의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쏴춘기’ 1탄, 신규 게임모드 ‘박초롱을 구출하라’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신규 모드는 인질을 무사히 구출하기 위해 긴장감 넘치는 전투를 벌이는 서브 미션 모드로, 지난 4일 서든어택 내 캐릭터로도 등장한 인기 요가강사 ‘박초롱’을 안전지역까지 무사히 호위하려는 블루팀과 이를 저지하려는 레드팀이 치열한 전략 대결을 펼치는 방식이다.

특히, 신규 모드의 전용 맵으로는 인기 FPS 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인기 맵 ‘이탈리아’를 이용하게 된다. ‘이탈리아’ 맵에서는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의 전용 시스템 ‘미니맵’ 기능을 통해 전체 전투 상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이탈리아’ 맵을 플레이하여 맵 숙련도 50레벨을 달성하는 유저에게 5만 경험치와 특별 칭호 ‘아벨라’를 지급한다. 또한, 특정 시간에 신규 맵을 플레이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매일 6명에게 최대 2만 경험치, ‘MP7’, ‘SG-870_v2’ 등 인기 주무기를 선물한다.

한편, 12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서든어택 유저에게 풍성한 혜택을 주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특정 시간에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에게는 ‘눈꽃 AK47카운트’, ‘눈꽃 TRG21 카운트’ 등 인기 주무기와 버닝부스터 아이템 등을 선물하며, 게임 접속 시간에 따른 게이지를 모두 채우면 매일 5만 경험치를 지급한다. PC방에서 이벤트 참여 시 ‘닉네임 변경권’, ‘개그 카운트’ 등 아이템을 추가 제공한다.

‘서든어택’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쏴춘기’ 1탄, ‘박초롱을 구출하라’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넥슨 서든어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