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 패치를 하루 앞둔 24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국내 홈페이지에 격노하는 지옥불: 6.2 패치 노트가 공개됐다.

격노하는 지옥불에서는 신규 지역인 타나안 밀림에 있는 강철 호드의 근거지 '지옥불 성채'에서 굴단과 그를 조종하는 지옥의 주군들을 막기 위한 여정을 경험할 수 있으며, 조선소와 보너스 이벤트, 새로운 애완동물 등 다양한 콘텐츠들로 무장하고 있다.

그 외에도 복귀자와 초보자를 위한 모험 가이드나 새로운 전설 반지 퀘스트가 있고, 신화 난이도에서 일정 확률로 705 레벨의 전쟁벼림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어 최고 레벨 플레이어의 도전 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직업 변경사항은 ☞ 냉기가 지옥불을 잠재운다! 6.2 패치 직업별 변경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6.2.0 패치

그롬마쉬 헬스크림의 옛 부관에게 형언할 수 없는 힘을 약속함으로써, 굴단은 강철 호드를 불타는 군단에게 바쳤습니다. 이제 그는 타나안 밀림을 쓰러진 지옥의 군주 만노로스의 마력으로 뒤덮어, 악마의 힘과 채울 수 없는 피의 욕망으로 가득찬 지옥 오크 병력을 구축했습니다. 강철 호드의 강대한 전쟁 기계에도 지옥 마력이 주입되었고, 어둠의 의회는 아라코아 광신도와 함께 군단을 거역하는 모두를 짓밟으려 합니다.

호드든 얼라이언스든, 드레노어에 세운 각 진영 주둔지의 사령관으로서 당신은 타나안을 공격하여 강철 호드의 광기 어린 전쟁 준비를 차단할 전함을 건조해야 합니다. 그리고 굴단을 조종하는 지옥의 주군들이 드레노어에 발을 들이지 못하게 막아내야 합니다. 당신이 실패하면 불타는 군단이 아제로스를 파멸에 이르게 할 미래를 막을 수 없습니다.



▣ 신규 콘텐츠

■ 새로운 지역 개방: 타나안 밀림 침공

호드와 얼라이언스의 영웅이여, 타나안 밀림으로 돌아가 드레노어 전체를 혼돈의 소용돌이로 몰아가고, 아제로스를 향한 막강한 침공의 출발점이 될 차원문을 다시 개방하려는 굴단의 계획을 막아야 합니다. 드레노어 이야기의 다음 장이 펼쳐지는 퀘스트를 수행하며 드레노어에서 여러분이 익힌 모든 것을 시험해 보십시오.

타나안 밀림으로 진입할 때는 마음의 준비를 하십시오. 여러분은 다양한 퀘스트를 수행하며 조선소를 건설하고, 바다를 통해 타나안 밀림을 침공하고, 궁극적으로 새로운 전초기지를 건설해야 합니다. 이곳으로부터, 드레노어를 혼돈으로 끌어들이려는 굴단의 계획을 막아낼 공격 작전이 시작됩니다.

타나안 밀림에서는 오픈 월드 방식으로 지역 전체에 흩어진 희귀 몬스터들과 숨겨진 보물을 찾아내며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6.2 패치 지역 미리보기: 타나안 밀림에서 새로운 지역에 대한 추가 정보를 확인하십시오.


■ 주둔지의 새로운 기능: 조선소와 해상 임무

병력을 이끌고 새로운 전쟁의 무대인 드레노어의 붉은 바다로 진출하여, 강철 호드의 뒤틀린 잔당을 몰아내십시오.

"6.2 패치 미리보기 - 조선소로!" 블로그 포스트에서 새로운 조선소와 함선, 해상 임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십시오.

- 조선소

주둔지를 3 레벨로 강화한 캐릭터는 조선소를 건설하고 해상에서 전쟁을 계속해 나갈 수 있습니다. 주둔지로 돌아가 "전쟁 의회" 퀘스트를 수락하십시오.

여러분이 직접 함대의 사령관이 되어 함선을 해상 임무에 파견할 수 있습니다.

조선소에서 구축함, 잠수함, 항공모함, 전함, 수송선을 건조할 수 있습니다.

조선소를 강화하여 함대의 규모를 키울 수 있습니다.

- 해상 임무

해상 임무에는 새로운 자원 석유가 필요합니다. 석유는 다양한 방법으로 획득할 수 있지만, 정찰병들의 보고에 따르면 강철 호드가 타나안 밀림 주위에 석유를 잔뜩 비축해 놓았다고 합니다.

드레노어 주위의 바다는 매우 위험한 곳입니다. 해상 임무에 실패한 함선은 일정 확률로 침몰하거나 사라질 수 있습니다.


■ 새로운 공격대: 지옥불 성채

강철 호드의 막강한 요새인 지옥불 성채가 굴단의 지옥 마력에 파괴되었습니다. 지옥불 성채를 습격하여 아제로스를 침공하려는 굴단의 야욕을 저지해야 합니다!

타나안 밀림의 심장부에 자리 잡은 지옥불 성채에서는 킬로그 데드아이, 괴수 고어핀드, 되살아난 만노로스, 그리고 대망의 아키몬드를 포함하여 무시무시한 우두머리 총 13마리가 여러분의 도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공격대 찾기에서는 아이템 레벨이 675~685인 장비를, 또 신화 난이도에서는 최고 아이템 레벨이 735인 장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공격대 우두머리에 대한 정보는 6.2 패치 미리보기: 지옥불 성채 블로그 포스트에서 확인하십시오.


■ 새로운 던전 난이도: 신화

가장 용맹한 모험가들의 도전 의식을 불태울 새로운 난이도와 그에 걸맞게 강화된 보상이 드레노어 던전에 추가되었습니다. 신화 난이도는 소규모 파티로 험난한 도전을 극복하는 것을 즐기는 플레이어 여러분에게 어울리는 콘텐츠로, 캐릭터를 기존과는 다른 방식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길을 제공합니다.

신화 난이도 던전은 각각 주별로 귀속되며, 공략 시 685레벨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고, 일정 확률로 705레벨의 전쟁벼림 아이템을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각 신화 던전 우두머리들을 처치한 후에는 새로운 보너스 주사위 화폐인 필연적인 운명의 인장을 사용하여 추가 전리품을 획득할 기회를 노릴 수 있습니다.


■ 보너스 이벤트

새롭게 추가되는 보너스 이벤트 시스템에서는 7가지 서로 다른 이벤트가 순차적으로 개최됩니다.

이벤트에 따라 특정 콘텐츠에 적용되는 지속 효과가 추가로 부여되고, 이벤트당 1번씩 수행할 수 있는 퀘스트와 함께 관련 목표를 달성할 경우 두둑한 보상을 제공합니다.
게임 내 달력(미니맵 오른쪽 위에 있는 아이콘 클릭)에서는 보너스 이벤트의 유형과 일정을 한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 시간여행 – 불타는 성전과 리치 왕의 분노

시간여행 보너스 이벤트에는 두 종류가 있는데, 각각 불타는 성전과 리치 왕의 분노 콘텐츠를 배경으로 합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무작위로 선택된 옛 던전의 입장 대기열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들 옛 던전에서는 캐릭터와 장비의 능력치가 해당 던전의 영웅 난이도에 맞춰 적절히 감소합니다. 하지만 캐릭터의 능력과 특성은 모두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던전 공략에 성공하면 예전과 같은 전리품을 획득하지만, 이 전리품은 현재 캐릭터의 레벨에 맞춰 조정됩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퀘스트를 통해 일부 시간여행 던전을 완료하면, 추가 보너스 주사위에 사용되는 필연적인 운명의 인장을 받을 수 있으며, 이는 주간 최대 인장 획득량인 3개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불타는 성전 시간여행 보너스 이벤트 기간 동안, 71 레벨 이상의 캐릭터는 다음 던전의 대기열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알카트라즈
  • 검은늪
  • 마나 무덤
  • 으스러진 손의 전당
  • 강제 노역소

  • 리치 왕의 분노 시간여행 보너스 이벤트 기간 동안, 81 레벨 이상의 캐릭터는 다음 던전의 대기열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안카헤트: 고대 왕국
  • 군드락
  • 번개의 전당
  • 마력의 탑
  • 우트가드 첨탑

  • 이 새로운 기능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6.2 패치 미리보기 - 시간여행 블로그 포스트에서 확인하세요.

    - 드레노어 던전

    드레노어 던전에서 적을 처치하면 적절한 평판이 증가합니다. 이 이벤트 기간 동안 퀘스트를 통해 몇몇 신화 난이도의 전쟁군주 던전을 완료하면 영웅 지옥불 성채 공격대 보관함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전장

    무작위 전장에서 얻는 명예 점수가 3배 증가합니다. 일부 무작위 전장에서 승리하고 이벤트 퀘스트를 완료하면 정복 점수 500점을 받을 수 있으며, 이는 주간 정복 점수 상한선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 투기장 연습 전투

    투기장 연습 전투에서 얻는 명예 점수가 3배 증가합니다. 일부 무작위 투기장 연습 전투에서 승리하고 이벤트 퀘스트를 완료하면 정복 점수 500점을 받을 수 있으며, 이는 주간 정복 점수 상한선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 에펙시스

    에펙시스 수정을 주는 적을 처치하고 획득하는 에픽시스 수정의 양이 3배 증가합니다. 이 이벤트 기간 동안에 일부 지역 공격 목표를 완료하면 주둔지 임무에 사용되는 석유를 상당량 얻을 수 있습니다.

    - 애완동물 대전

    애완동물 대전을 통해 애완동물이 얻는 경험치가 3배 증가합니다. 이 이벤트 기간 동안 퀘스트를 통해 몇몇 PvP 애완동물 대전에서 승리하면, 애완동물 하나를 즉시 25 레벨로 상승시키는 궁극의 전투 훈련석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모험 안내서

    던전 도감이 진화하여 탄생한 모험 안내서는 다른 게임 내 도감들의 기본 화면 역할을 하며, 현재 캐릭터에게 필요한 콘텐츠와 각종 활동을 쉽게 찾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모험 안내서는 캐릭터의 레벨, 아이템 레벨, 퀘스트 진행 상황, 업적 등의 요소에 기반하여 적절한 콘텐츠를 제안합니다. 이 안내서는 상호작용이 가능하므로, 한 번의 클릭으로 관련 퀘스트를 수락하거나, 파티 찾기 창을 통해 파티를 찾는 등의 일을 할 수 있습니다.


    ■ 전설 반지 퀘스트

    제3장: 검은바위 용광로 제압 업적을 완료한 플레이어는 전설 반지 연계 퀘스트의 마지막 장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카드가의 부탁을 받고 타나안 밀림에서 여러 퀘스트를 수행하며, 위협의 근원을 찾아내고 굴단의 사악한 책략을 막아내야 합니다.

    마지막 장의 간략한 이야기(게임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하십시오)와 앞선 세 개 장의 내용이 앞으로의 여정: 이어지는 전설 반지 퀘스트 블로그 포스트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 일반 변경 사항

    ■ 주둔지, 추종자, 전초기지

    "침투 작전" 퀘스트를 완료한 플레이어는 주둔지의 기록가를 통해 해당 영상을 다시 볼 수 있습니다.

    - 주둔지 건물

    ◇ 새로운 주둔지 건물: 조선소

    조선소 항목을 참조하세요.

    ◇ 광산

    캐릭터가 광산에 들어가 있을 때만 광맥이 미니맵에 표시됩니다. 광물 추적 기능을 켠 캐릭터는 광산 밖에 있을 때도 계속해서 광맥이 미니맵에 표시됩니다.

    ◇ 재활용 처리장

    추종자 임무를 통해 획득하는 재활용 처리장 상자에서 회색 아이템을 획득할 때, 이제는 소지품 보관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다양한 아이템을 얻지 않고 겹쳐 놓을 수 있는 아이템을 주로 획득합니다. 골드로 판매 시 평균 금액은 거의 동일하게 유지될 것입니다.

    100 레벨 추종자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할 때 항상 회수한 물자가 든 큰 상자를 획득하지는 않도록 수정됩니다.

    ◇ 추종자 임무

    전설 반지 연계 퀘스트에 필요한 억압의 돌 또는 정령의 룬을 주는 임무의 생성 빈도가 증가합니다.

    블링트론의 비밀 금고가 더욱 비밀스러운 장소로 이동했습니다. 이렇게 장소가 변경되면서 금고를 습격하는 공격대의 수도 줄어들어, 금고 속에 담긴 골드의 양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다량의 골드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임무가 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계정 내 다수의 캐릭터에게서 동시에 활성화되는 빈도가 감소합니다.

    신화 난이도 높은망치 보물 보관함과 검은바위 용광로 전리품에서 골드가 제거되었습니다.


    ■ 몬스터와 NPC

    조화의 기운 상인이 복원한 유물을 판매하지 않습니다.


    ■ 야외 환경 및 이벤트

    ◇ 새로운 지역: 타나안 밀림

    새로운 지역 개방: 타나안 밀림 침공 부분을 참조하세요.

    - 다크문 축제

    새로운 다크문 물약: 음료 탁자 옆에 있는 비약 및 용액 상인 팔다르 윌로셰이드에게서 새로운 다크문 물약을 다크문 축제 상품권 한 장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다크문 낚시: 다크문 섬 해안에서 약삭빠른 다크문 비수아귀를 낚을 수 있습니다. 항구에 있는 갈리사 선듀에게 가져가서 다양한 상품으로 교환하세요.

    새로운 업적: 놀 때려잡기! 업적을 완수하면 꼬마 들창코 애완동물을 획득합니다.


    ■ 공격대와 던전

    - 던전 찾기

    PvP 전투 중에도 던전 찾기 대기열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 개인 전리품

    ◇ 개인 전리품 획득 방식 개선

    개인 전리품 획득 방식을 사용할 때 전리품을 획득할 확률이 전반적으로 증가했습니다.

    우두머리를 처치한 후 획득하는 아이템의 수가 파티의 규모에 따라 적절히 조정되어 고정된 갯수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예: 5인 파티의 경우, 던전 우두머리를 처치한 후에는 아이템 1개를 기본으로 획득할 수 있고, 일정 확률로 2개까지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던전의 마지막 우두머리를 처치한 후에는 아이템 2개를 기본으로 획득할 수 있고, 일정 확률로 3개까지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파티원 또는 공격대원이 개인 전리품 획득 방식으로 획득한 아이템을 공격대 또는 파티 전체가 볼 수 있습니다.

    개인 전리품 획득 방식 외의 다른 전리품 획득 방식에서는 던전의 마지막 우두머리에게서 획득하는 아이템의 수가 3개에서 2개로 감소했습니다.

    개인 전리품 획득 방식을 포함한 6.2 패치에서의 전리품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개발자의 쉬어가는 이야기 – 6.2 패치에서의 전리품 블로그 포스트에서 확인하십시오.

    - 공격대

    ◇ 새로운 공격대: 지옥불 성채

    새로운 공격대 던전 지옥불 성채에서 우두머리 13마리가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새로운 공격대: 지옥불 성채 부분에서 이 공격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 보너스 주사위 변경 사항

    필연적인 운명의 인장은 지옥불 성채와 신화 던전 우두머리에게서 보너스 주사위를 굴리는 데 필요한 새 화폐입니다. 운명왜곡사 세레스(얼라이언스)와 운명왜곡사 티크랄(호드)에게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인장 구입에 필요한 주둔지 자원이 300/600/1200개에서 1000/2000/4000개로 증가합니다.

    인장 구입에 필요한 에펙시스 수정은 1000/2000/4000개에서 500/1000/2000개로 감소합니다.

    담금질된 운명의 인장은 운명왜곡사에게서 골드로 구매할 수 있으며, 주간 구매량 한도가 사라졌습니다. 또한, 담금질된 운명의 인장 최대 보유량이 10개에서 20개로 증가합니다.

    ◇ 높은망치 및 검은바위 용광로 변경 사항

    강철 호드가 연이은 패배를 겪음에 따라, 일반, 영웅, 신화 난이도 높은망치와 검은바위 용광로의 모든 적이 "사기 저하"를 일으켰습니다. 이들의 생명력과 공격력이 20%만큼 감소합니다.

    정예: 높은군주의 몰락, 최정예: 높은군주의 몰락, 정예: 블랙핸드의 도가니, 최정예: 블랙핸드의 도가니 업적을 더는 획득할 수 없습니다.

    - 던전

    ◇ 새로운 던전 난이도: 신화

    새로운 던전 난이도: 신화 부분을 참조하세요.

    ◇ 새로운 던전 기능: 시간여행

    시간여행 부분을 참조하세요.

    - 도전 모드

    6.2 패치 이전에 획득한 도전자의 금고가 녹슬어 버립니다. 녹슨 금고는 열 수 없지만, 상인에게 50골드를 받고 팔 수 있습니다.


    ■ PvP

    ◇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1 시즌 종료

    투기장 및 평점제 전장의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1 시즌이 곧 종료됩니다. 이번 패치가 출시되면 약 2주에 걸쳐 시즌 종료 보상 자격을 산정합니다.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2 시즌으로 전환되는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1시즌이 곧 종료됩니다! 블로그 포스트에서 확인하십시오.

    ◇ PvP 전투 시 100 레벨 장비 능력치 조정

    100 레벨 캐릭터가 PvP 전투에 참여할 때 장비가 다음과 같이 조정됩니다.

    모든 아이템 레벨 560 ~ 690 장비는 PvP 전투 시 아이템 레벨이 690으로 조정됩니다.

    PvP 장비가 아닌 아이템 레벨 715 이상 장비는 PvP 전투 시 아이템 레벨이 715로 조정됩니다.

    아이템 레벨 715 이상의 PvP 장비는 PvP 전투 시 아이템 레벨 상한선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높은망치 원형경기장

    높은망치 원형경기장의 승자는 이제 PvP 정복 장비가 아니라 정복 점수 1500점을 받습니다.

    - 아쉬란

    ◇ 새로운 지역: 아쉬란 발굴현장과 새로운 이벤트: 에펙시스 징표

    아쉬란 발굴현장에 쓰러진 아라코아의 영혼들이 특정 시간대에 출몰합니다. 이들을 처치하고 그 증거를 에펙시스 금고의 유령 장의사 룩크마즈에게 가져가세요. 룩크마즈에게 징표 50개를 먼저 가져간 팀이 승리합니다.

    ◇ 보상 변경 사항

    이제 이벤트에서 승리하면 정복 점수가 아니라 명예 점수를 받습니다.

    이제 최고사령관 트렘블레이드와 대장군 볼라스를 쓰러뜨려도 빛나는 잿망치 금고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새로운 주간 퀘스트: 모두 쓸어버려라!

    적 플레이어를 200명 처치하세요. 보상으로 정복 점수를 받습니다.

    ◇ 새로운 주간 퀘스트: 아쉬란 장악

    아쉬란의 5가지 이벤트에서 승리하고 적 진영의 지도자를 처치하세요. 정복 점수와 함께 일정 확률로 정복 장비가 담긴 빛나는 잿망치 금고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새로운 반복 퀘스트: 계속된 장악

    아쉬란의 5가지 이벤트에서 승리하고 적 진영의 지도자를 처치하세요. 보상으로 정복 점수를 받습니다.

    ◇ 아쉬란 일반 변경 사항

    이제 공격대에 있을 때는 아쉬란 대기열에 등록할 수 없으며, 아쉬란에 입장할 때 자동으로 공격대에 합류합니다.

    이벤트가 더 자주 발생합니다.

    이벤트: 마력 깃든 광석 수집의 승리 조건이 광석 10개에서 20개로 증가합니다.

    이벤트: 되살아난 영혼의 승리 조건이 영혼 10개에서 20개로 증가합니다.

    이벤트: 경기장 경주의 승리 조건이 경기장 3바퀴 완주에서 5바퀴 완주로 증가하고, 최고 속력은 이동 속도의 500%에서 300%로 감소합니다.

    ◇ 전장 및 투기장

    ◇ 전장

    다음 전장에서 특정 지점을 점령하는 데 필요한 시간이 7초에서 6초로 감소합니다.
  • 아라시 분지
  • 길니아스 전투지
  • 깊은바람 협곡
  • 평점제 폭풍의 눈

  • 평점제 폭풍의 눈에서 깃발을 들어 올리는 데 필요한 시간이 7초에서 6초로 감소합니다.

    ◇ 투기장

    투기장 시합이 종료되는 시점이 시작 후 20분에서 25분으로 연장됩니다. 감쇠 효과가 적용되는 시점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 수집품

    - 계승품

    투구, 가슴보호구, 다리보호구에 새로운 성전사 계승품 판금 방어구가 추가되어 지능 판금 방어구 세트가 완성되었습니다.

    가시덤불 골짜기의 구루바시 투기장과 다크문 섬의 사투장 천막에 있는 상자에 새로운 PvP 계승품 2개가 추가되었습니다. 사투장 싸움대장이나 투기장 최고검투사이신 분들은 투기장에 참여하셔서 새로운 보상을 획득할 기회를 노리세요!

    - 탈것

    은빛십자군 전투마가 탈것 도감에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장난감 상자

    은초롱이 향이 해당 아이템을 놓은 캐릭터에게만 효과를 부여합니다.

    - 애완동물 대전

    덫과 탐험대 모자를 꺼낼 시간입니다. 타나안 밀림과 기타 여러 장소에서 새로운 야생 애완동물이 발견되었습니다!

    지옥 마력으로 타락한 전설 애완동물이 타나안 밀림에서 발견되었습니다! 해당 애완동물을 물리치면 하루에 한 번 마에 물든 애완동물용품 가방을 얻을 수 있으며, 그 안에서 애완동물의 레벨을 상승시킬 수 있는 애완동물 부적과 전투 훈련석을 포함하여 희귀 애완동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애완동물 동물원에 나타난 전문 애완동물 덫사냥꾼 기아다 골드리쉬와 티피 트랩스프링에게서 애완동물 부적으로 다양한 애완동물과 장난감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6.2 패치 미리보기 – 풍성한 애완동물 블로그 포스트에서 새로운 전투 애완동물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십시오.


    ■ 전문 기술

    - 일반

    ◇ 전쟁군주 제작 아이템의 새로운 등급

    전쟁군주 제작 아이템의 등급 두 가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아이템 레벨이 700인 5등급은 "막강한", 아이템 레벨이 715인 6등급은 "야만스러운"으로 구분됩니다.

    새로운 강화 아이템을 만드는 데는 지옥오염물이 필요합니다. 지옥오염물은 타나안 밀림에서 낚시, 약초채집, 채광, 무두질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제작 재료입니다.

    제조법은 주둔지를 방문하는 상인들에게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강화 아이템 통합

    3등급 "상급" 강화 아이템과 4등급 "강력한" 강화 아이템이 통합되었습니다. 2등급 강화 아이템으로 전쟁군주 제작 아이템을 4등급까지 강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빛나는 정수는 1등급 가죽세공 아이템은 2등급으로, 2등급 아이템은 3등급으로, 3등급 아이템은 4등급으로 강화할 수 있습니다.

    3등급 및 4등급 강화 아이템은 이제 제작할 수 없으며, 기존 아이템은 불안정해지고 말았습니다. 불안정한 아이템을 사용하면 적절한 2등급 강화 아이템과 함께, 제작하는 데 들어간 자원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상급 빛나는 정수를 클릭하면, 빛나는 정수와 빛나는 가죽 50개, 마법의 물 10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전쟁군주 제작 재료 변경 사항

    매일 한 번씩 제작할 수 있는 다음 제작 재료의 일일 생산량이 크게 증가합니다.
  • 연금술 촉매
  • 빛나는 가죽
  • 치차용수철 부품
  • 사술매듭 옷감

  • 탈라다이트 수정
  • 시간의 수정
  • 진철 주괴
  • 전쟁 물감
  • 마술의 공기
  • 마술의 대지
  • 마술의 불
  • 마술의 물
  • 야만의 피

  • 매일 한 번씩 제작할 수 있는 제작 재료를 사용하는 다수의 제작법에 소요되는 제작 재료의 수가 감소합니다.

    ◇ 전문 기술 숙련도 상승 속도 개선

    매일 한 번씩 제작할 수 있는 제작 재료를 사용하지 않는, 전문 기술 숙련도 상승용 제조법이 숙련도를 더 많이 증가시키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연금술

    대지의 돌, 물의 돌, 불의 돌의 재료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 낚시

    새로운 물고기 지옥아귀 광포어가 타나안 밀림 주위의 수원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지옥아귀 광포어 떼에서 낚시를 하면 일정 확률로 지옥오염물도 낚을 수 있습니다.

    3 레벨 낚시터를 완성한 전문 강태공들은 일정 확률로 지옥아귀 광포어 대물을 낚을 수 있습니다. 주둔지의 내트 페이글이 관심을 가질 겁니다.

    - 약초채집

    타나안 밀림의 시든 약초를 채집하면 일정 확률로 무작위 드레노어 약초와 지옥오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주문각인

    대량 제분 제조법이 추가되어, 약초 20개를 한꺼번에 제분할 수 있습니다.

    - 보석세공

    해당 능력치를 +75만큼 증가시키는 새로운 영웅급 품질의 "무결점" 보석이 추가되었습니다.
    타나안 밀림에 들어선 후 아라코아 야영지에서 시작되는 짧은 연계 퀘스트를 완료하면 새로운 보석을 제작하는 능력을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해당 연계 퀘스트를 완료하면, 보석세공사는 유연성 보석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추가 보석 제작법을 잠금 해제하려면, 다양한 경로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보석연마 모듈을 찾거나 구입해야 합니다.

    보석세공사는 보석연마 피조물이 보석을 제작할 때, 일정 확률로 새로운 제작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 채광

    타나안 밀림의 광맥에서 채광을 할 때 일정 확률로 지옥오염물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무두질

    타나안 밀림에서 무두질을 할 때 일정 확률로 지옥오염물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아이템

    - 에펙시스 수정

    에펙시스 수정의 보유량 한도가 제거되었습니다.

    이제 1단계 에펙시스 장비(수정, 뛰어난, 무결한, 에테리얼)는 에펙시스 수정 없이 골드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일반 아이템 변경 사항

    새로운 토지 이용 제한 규정에 따라, 가죽세공으로 제작하는 천막을 대도시에서 설치할 수 없습니다.

    제독 테일러의 대검을 형상변환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아이템을 이미 버리신 분들도 게임 내에서 별도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호드의 경우, 타나안 밀림 어딘가에서 찾을 수 있는 보물 중에 이와 모양은 같지만 색상이 다른 호드용 대검이 있습니다.

    핀치휘슬 니트로 연료가 전투 중에 발동하지 않습니다.

    사악한 포자가 감소시키는 치유 효과가 90%에서 50%로 감소합니다.

    끈적끈적한 반짝이 폭탄의 효과를 이제 해제할 수 있으며, 효과의 지속시간이 30초에서 15초로 감소합니다.


    ■ 사용자 인터페이스

    전쟁벼림, 3차 능력치, 보석 홈 보너스가 적용된 아이템을 획득할 때 표시되는 알림을 개선했습니다.

    - Battle.net 샵

    캐릭터 관련 서비스를 게임 내 Battle.net 샵에서 직접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업적

    우리 사이에 피어난 버섯 업적을 달성하면 모든 공격대원이 이 업적을 달성한 것으로 적용됩니다.

    탐험 임무의 대가 업적을 보물 지도 주둔지 임무를 완료하지 않고도 달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