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복귀 유저 아이템 파밍에 날개를 달아줄 태양의 신 발더의 축제가 시작되었다.

5월 26일(목)부터 6월 23일(목) 점검 전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는 발더의 축제는 크게 태양과 피 두 가지 테마의 축제로 세분되며, 58레벨 이상의 유저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일일 퀘스트 완료 시 지급되는 교환권을 통해 베르노의 무기와 방어구, 듀리온의 악세사리 등 웬만한 수준의 던전은 무리 없이 플레이할 수 있는 장비로 교환이 가능한 만큼 그동안 파밍할 시간이 부족했던 라이트 유저들에게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 장비 파밍하기 좋은 발더의 축제 개최!




■ 베르노 무기는 3일, 방어구 한 부위는 1.5일이면 파밍 가능! '태양의 축제'


태양의 축제는 '태양의 정원 - 우호사절단 캠프' 옆 지혜의 나무에서 개최되며, 각 대도시에 있는 축제 안내인 NPC를 통해 쉽게 이동하는 것이 가능하다.

축제 장소인 지혜의 나무에 대기 중인 NPC를 통해서는 크게 3종류의 일반 퀘스트를 먼저 수행하게 되는데, 해당 퀘스트 완료 시 축제 기간에 즐길 수 있는 일일 퀘스트로 전환되면서 하루 최대 10개의 베르노 장비 교환권을 받을 수 있다.

여기서 중요한 건 총 5가지의 일일 퀘스트의 경우 넉넉잡고 20분 정도면 충분히 클리어할 수 있다는 것, 그리고 퀘스트 완료 보상으로 받는 교환권은 3 일만 모아도 베르노의 무기나 방어구 2 부위를 얻을 수 있는 수준이라 매일 적은 시간 투자로 높은 효율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 일일 신관 체험 1 퀘스트

※ 일일 획득 가능한 베르노 장비 교환권 : 6개

점검 후 처음 접속 시 자동으로 수주한 '[태양의 축제] 지혜의 나무로' 퀘스트는 축제 지역에 있는 NPC 산들바람 미렌느를 찾아가면 완료되며, '일일 신관 체험 1' 퀘스트로 이어진다.


▲ 축제 퀘스트는 최초 1회 클리어해야 일일 퀘스트로 전환된다


해당 퀘스트는 미렌느 왼쪽에 있는 차원의 마법석을 통해 입장할 수 있는 1인 던전 '더러워진 신전'에서 수행할 수 있는데 내부에서 가장 처음 만나는 NPC 풀잎소리 다온은 거대 기계 장치 '세스콘'을 조작해 주변 몬스터들을 모두 처치해 달라고 한다.

세스콘 조작은 최초 제어장치를 클릭하는 것으로 활성화 시킬 수 있으며, 등장하는 적의 공격력이나 체력 수준이 낮기 때문에 큰 어려움 없이 클리어 가능하다. 다만, 중앙에 위치한 더러워진 분수에 막혀서 세스콘이 더이상 전진하지 못하는 경우, 좌측이나 우측으로 캐릭터를 이동시키면 방향을 잡고 따라오니 참고하도록 하자.


▲ 몬스터 자체는 매우 약하다. 도움이 필요 없을 정도...


모든 몬스터를 처치하면 사다리를 통해 2층으로 올라가 고목나무 나하드를 만나는 퀘스트로 내용이 갱신된다.

나하드는 주변에 있는 고장난 정원관리사를 작동(클릭)시켜 정원 중앙에 있는 거대한 갈리두를 처치해 달라고 하며, 완료 시 성소에 있는 NPC 새털구름 도리누를 찾아가 마지막 퀘스트 목표를 수행하게 된다.


▲ 몸집만 컸지, 한 대 툭 치면 죽는 길리두!


도리누는 일일 신관 체험 1 퀘스트의 마지막 단계로 요정족 땅꾼인 '카루'와 함께 뱀을 잡는 미니 게임 이벤트를 과제로 준다.

성소 중앙에는 약 30여 개의 항아리가 준비되어 있는데, 1분의 시간 동안 여기서 등장하는 뱀을 공격해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단, 뱀을 처치했을 때는 1마리당 40의 포인트를 얻을 수 있지만, 항아리 사이를 돌아다니는 땅꾼을 실수로 공격할 경우 100포인트를 잃게 되니 주의가 필요하다.

이렇게 주어진 시간이 완료되면 킬 포인트를 산정해 등급에 따라 보상이 주어지며, 차원의 거울을 이용해 다시 축제 지역에 있는 NPC 미렌느와 대화하면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 항아리 사이를 돌아다니는 땅꾼을 피해 뱀만 처리하자


일일 신관 체험 1 퀘스트를 완료하면 더러운 신전 지하, 정원, 성소 청소 총 3개의 일일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던전에 입장한 후 지하에서는 더러워진 분수 근처로 이동해 조작 버튼을 누르면 이물질이 제거되면서 간단하게 일일 퀘스트가 하나 완료되며, 사다리를 통해 2층으로 올라가 고목나무 나하드와 대화하면 정원 지역의 일일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이번 퀘스트는 정원 안쪽 기둥에 그려진 낙서 2개를 지우면 완료되며, 이후 성소에 있는 차원의 거울 옆 '먼지 쌓인 거울' 2개를 닦으면 던전 내 모든 일일 퀘스트가 종료된다.


▲ 일일 퀘스트 첫 번째는 더러워진 분수 청소

▲ 2층으로 올라가서 기둥에 그려진 낙서를 지운 후

▲ 차원의 거울 옆에 있는 먼지 쌓인 거울을 청소하면 끝!


■ 일일 신관 체험 2 퀘스트

※ 일일 획득 가능한 베르노 장비 교환권 : 2개

지혜의 나무에 위치한 새벽안개 모단 NPC는 축제 지역에 있는 3개의 성화대를 돌아보며 문제가 없는지 살펴봐 달라는 '일일 신관 체험 2' 퀘스트를 준다.

성화대는 모단 오른쪽 길을 따라 이동하다 보면 순차적으로 첫 번째와 두 번째 성화대를 만날 수 있고, 두 번째 성화대 뒤쪽으로 돌아가면 나오는 계단 이용 시 마지막 세 번째 성화대를 체크할 수 있다.

모든 성화대를 확인한 후 모단에게 돌아가면 '발로나 장비 교환권 2개'를 얻을 수 있는 일일 퀘스트 '불꽃놀이' 수주가 가능한데, 각 성화대에서 태양의 폭죽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을 제외하고는 이전과 동일한 형태로 진행된다.


▲ 새벽안개 모단에게서는 신관 체험 2 퀘스트 수주 가능

▲ 경로를 따라 이동하다 보면, 총 3개의 성화대를 발견할 수 있다



■ 과일빙수 만들기 퀘스트

축제가 진행 중인 지혜의 나무 지역에서 태양의 축제 상인 '리리아 엘린'을 통해 '과일 빙수 만들기'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리리아는 바로 오른쪽에 있는 심부름꾼 NPC 루마링을 찾아가 얼음을 얻어오라는 임무를 주는데, 루마링과 대화하면 산딸기 나무가 일정 시간마다 생성되는 뒤쪽으로 캐릭터를 안내한다.


▲ 산딸기를 채집할 수 있는 나무는 일정 주기별로 재생성된다


해당 장소에서 산딸기를 획득해 루마링과 다시 이야기한 후 리리아를 찾아가 보고. 리리아 뒤쪽에 있는 빙수기를 작동시켜 곱게 간 얼음을 가져다 주는 퀘스트로 이어진다. 여기서 주의할점은 인벤토리가 부족한 다른 유저들 때문인지 주변에 상당히 많은 퀘스트 아이템(곱게 간 얼음)이 떨어져 있는데, 그 수가 많을 경우 루팅 권한이 있는 자신의 재료를 줍기가 어려울 수 있다.

재료를 획득한 후에는 리리아 엘린 바로 옆에 있는 티리아 엘린과 대화한 후, 인벤토리 창을 열어 포장용 유리그릇을 클릭하면 빙수가 제작되면서 퀘스트도 종료된다.


▲ 바닥에 널려 있는 '곱게 간 얼음'


이렇게 과일 빙수 만들기 기본 퀘스트를 완료했다면, [ 태양의 축제 - 일일 ] 배달의 기수 퀘스트 수주가 가능하다.

해당 퀘스트는 다른 일일 퀘스트와 마찬가지로 '엘로나 장비 교환권 2개'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데, 퀘스트 목표는 캠프 2층을 돌아다니고 있는 관광객 타냐에게 배달하면 쉽게 완료할 수 있다.


▲ 2층에 있는 관광객 타냐!




■ 평균 2일에 하나씩 듀리온 악세사리를 얻을 수 있는 '피의 축제'


피의 축제 역시 태양의 축제와 마찬가지로 '태양의 정원 - 우호사절단 캠프 옆' 지혜의 나무에서 개최되며, 대도시에 있는 축제 안내인 NPC를 통해 바로 이동할 수 있다.

축제 장소인 지혜의 나무에서는 굳은신념 하룬을 통해 매일 3개의 일일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데, 그중 축제장 난입 1과 2는 완료 보상으로 듀리온의 악세사리 교환권 6개씩 받을 수 있으니 반드시 체크해 봐야 할 부분이다.


■ 피의 불길한 축제 관련 퀘스트 가이드

마렌느를 통해 태양의 축제 기본 퀘스트 '일일 신관 체험 1'을 완료하면, 굳은 신념 하룬에게서 '[피의 축제] 불길한 축제'를 받을 수 있다.

앞에서 수행한 퀘스트와 마찬가지로 NPC 하룬과 대화 후 바로 옆에 있는 차원의 마법석을 통해 피의 축제장으로 입장할 수 있고, 밤피르 유령들을 상대하면서 수행할 수 있는 별도의 세부 퀘스트로 이어진다.

여기서 주목할만한 부분은 축제장 내부에서는 일반 스킬 대신 공포, 기절, 지진, 변이, 빛, 단죄 총 6개의 새로운 스킬이 주어진다는 점인데, 이 스킬들을 잘 활용해 퀘스트를 진행해야 한다. 각 스킬은 퀘스트 갱신 시 NPC에게 기본적인 설명을 들을 수 있지만, 업적을 노리는 것이 아니라면, 공포와 지진, 빛 스킬 3개만 사용해도 클리어하는데 무리는 없다.


▲ 사실 이 두 가지 스킬만으로도 무리 없이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세부적으로 퀘스트 진행 방법을 소개하면, 축제장에 있는 수많은 유령들을 피해 '밤피르의 관', '피의 축제 음식' 두 가지를 찾아 클릭하는 게 1차적인 목표다.

처음 가로막고 있는 문을 단죄(마우스 좌클릭) 스킬로 부순 후 오른쪽으로 이동 시 밤피르의 관에 도달할 수 있는데, 머뭇거리지 않고 바로 이동했다면 몬스터에게 둘러싸이기 전에 안정적으로 관을 클릭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후 플레이어를 쫓아 오는 유령들을 최대한 무시하고 맞은편에 있는 '밤피르의 관'으로 이동해 마찬가지로 클릭을 하면 1차 목표는 완료. 다만, 이 과정에서 유령들 사이에 갇혀 진행이 어려운 경우 1번 스킬(공포)을 사용하면 인접한 적들이 공포에 질려 길을 열어주며, 이마저도 힘든 경우 5번 스킬(빛)을 사용하면 어지간한 적들을 한 번에 제거할 수 있는 램프가 소환되니 활용하도록 하자.


▲ 이렇게 갇히면 클릭이 사실상 불가능! 이런 경우 5번 스킬(빛)을 써서 정리하자


두 가지 1차 목표를 클리어한 후 입구를 막고 있는 덩치(?)를 제거하고 방에 들어가면, 피의 제사장 루페론과 2차 목표인 제단이 있다.

주의할 점은 루페론의 경우 아무런 주문도 통하지 않는다는 것과 제단은 단죄(마우스 좌클릭) 스킬로만 체력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1번(공포), 2번(기절), 3번(밀어내기) 스킬을 적절하게 사용해 무시하면서 제단 파괴에 집중하는 것이 좋고, 완료 후에는 차원의 마법석을 통해 복귀하여 굳은신념 하룬과 대화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참고로 해당 퀘스트 완료 시 추가되는 일일 퀘스트 내용은 모두 동일하지만, 번외로 마을 주민 2명을 구출하는 임무가 새로 주어지는데 제단이 있는 방으로 가기 전에 미리 구해서 이동하는 것이 좋다.


▲ 제단만 부수면 퀘스트가 완료된다

▲ 일일 퀘스트 모두 완료 시 장비 교환권 10, 악세사리 교환권 12개가 일일 최대 획득량!

▲ 무기, 방어구, 악세사리 별 교환권 필요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