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한 달간 유저들이 공식 홈페이지 건의 게시판을 통해 남긴 다양한 의견에 대한 검토 결과가 공지되었다.

우선 적용 완료된 사항부터 살펴보면 3월 30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클래스 간 밸런스 패치가 이뤄졌으며, 광전사와 무사의 자연 MP 감소가 삭제되는 등 유저들의 의견이 반영되었다.

특히 밸런스 패치 이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하여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4월 중 추가 조정이 진행될 예정. 그리고 4월 6일에는 리카노르 투기장이 대도시처럼 평화 지역으로 변경되면서 이용 중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수정했다.


▲ 많은 사람이 애용하는 리카노르 투기장


다음으로 적용 예정인 건의 사항으로는 메르무슈뭉 스타일 아이템 획득, 정령사 클래스 추가 개편, 해킹 방지를 위한 보안 수단 강화, 클래스 특정 스킬 개선안 등이 거론되었다.

먼저 메르무슈뭉 스타일 아이템 교환 티켓으로 구입할 수 있었던 무흐락, 샨드라, 프릴 스타일 등의 아이템은 현재 구할 수 없는 목록이라 아쉬워하는 유저들이 많았는데 앞으로는 매월 로테이션 방식으로 스타일 샵에 등록되어 '발키온 평판 포인트'로 구입이 가능할 전망이다.


▲ 무흐락 블랙라벨(좌)과 프릴 컬렉션 로브(우)


이어서 정령사 클래스에 대한 추가 개편이 필요하다는 의견에 대해서는 4월 중 업데이트로 사제 대비 파티 효율이 부족한 부분에 대한 보완이 이뤄지며, 무사의 회피기 사용 거리 통일과 비검사 클래스의 위치 교환 스킬 등도 4월 중 수정을 목표로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다만, 비검사 클래스가 중복될 때 위치 교환 사용이 어려운 문제는 수정까지 시간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다음 밸런스 패치와 함께 적용될 예정이고, 특정 상황에서 발생하는 스킬렉이나 던전렉 개선에 대해서는 원인 파악을 통해 좀 더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해킹 방지를 위하여 장기 미접속 캐릭터를 보호하기 위한 시스템이 준비 중에 있는데, 이외에도 유저들의 소중한 캐릭터와 아이템을 지킬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에 대해서도 검토가 이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