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미 커뮤니티 매니저 Lore가 올린 핫픽스 내용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북미 공식 홈페이지 포럼에서 커뮤니티 매니저 'Lore'가 각성의 정수 관련 수정 사항을 전했다. 각성의 정수는 이제 퀘스트 유무와 상관없이 얻을 수 있게 되며, 보유 전설 아이템이 모두 1,000레벨인 캐릭터도 공격대 '안토러스-불타는 왕좌'의 네임드를 처치하거나 사절 보상, 주간 쐐기돌 보상을 통해 정수를 획득할 수 있게 된다.

이는 7.3.5 공개 테스트 서버(이하 PTR)에 적용된 '정화된 티탄의 정수' 관련 수정 사항으로, 해당 아이템은 각성의 정수로 구입할 수 있고 사용 시 캐릭터의 획득 전문화에 따라 전설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몇일 전 관련 소식이 처음 공개되었을 때, 모든 전설 아이템이 1,000레벨이 되었거나 새로 만레벨에 도달한 캐릭터는 각성의 정수를 획득할 수 없어 많은 논란이 있었다. 이번 핫픽스는 이를 보완하기 위해 적용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미리 비축해두는 것의 이점을 최소화하기 위해 '정화된 티탄의 정수'를 구입하는 데 필요한 정수의 숫자를 늘릴 것이며, 7.3.5 이후 획득할 수 있는 정수의 양도 매우 많이(dramatically increasing)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 1월 10일 PTR 업데이트로 전설 장비를 생성하는 아이템의 이름이 '정화된 티탄의 정수'로 변경되었고, 필요한 정수의 개수가 1,000개로 늘어났습니다. 또한 각종 보상에서 정수를 획득할 때 얻는 양이 약 6배로 증가했습니다.

▲ PTR 업데이트로 이름과 필요한 정수의 개수가 달라졌다


미리 모아놓을 수 있는 사절 보상 상자의 경우, 7.3.5 이전에 얻어놓은 상자에서는 지금과 같은 양의 정수를 얻게 되기에 모아놓을 필요가 없다고 한다. 이와 함께 7.3.5부터는 매일 무작위 전장에서 첫 승리를 거뒀을 때도 보상으로 각성의 정수를 얻을 수 있게 된다.

단, 정화된 티탄의 정수는 계정 귀속이 아닌 캐릭터마다 귀속되는 아이템이며, 이는 준비된 여러 캐릭터를 통해 하나의 캐릭터가 전설 아이템을 빠른 속도로 모을 수 없게 하기 위함이라고 한다.

한편 핫픽스 내용이 공개된 후 북미 유저들은 "이것으로 군단 확장팩에 대한 모든 불만이 사라졌다", "제기된 문제에 대한 피드백을 신속히 받아들였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 북미 공홈 커뮤니티에 올라온 핫픽스와 유저들의 반응을 확인해보자 [바로가기]

◆ 각성의 정수 획득 방법

ㄴ 신화 쐐기돌 주간 보상
ㄴ 공격대 '안토러스-불타는 왕좌' 네임드 처치
ㄴ 사절 상자
ㄴ 매일 무작위 군단 영웅 던전 첫 클리어
ㄴ PvP 투기장 2vs2, 3vs3, 평점제 전장에서 명예 1,500을 획득

ㄴ 7.3.5 업데이트 이후 매일 무작위 전장 첫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