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다음 확장팩인 '격전의 아제로스'에서는 모든 직업 및 전문화의 기본 기술이나 특성이 어느정도 바뀌게 됩니다. 기존 기술이나 특성 중 몇몇은 삭제되는 대신 새로운 기술이나 특성이 등장하는 등 알파 서버에서 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중에는 군단 이전에 존재했지만 사라졌던 기술들이 돌아오기도 하였습니다.

드루이드의 경우 야수와 용족을 잠들게 하는 '겨울잠'과 대상의 격노 효과를 제거하는 '달래기'를 다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칼날발톱'과 '짓이기기'를 모든 전문화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고, '곰 변신'일 때 방어도 증가 효과가 상향되는 대신 증가하는 체력의 양이 줄어들게 됩니다.

수호 전문화의 경우 '무쇠가죽'의 방어도 증가 효과가 민첩성에 영향을 받게 변경되고, 야성 전문화는 기술이 가지고 있던 이동속도 감소 효과가 조정됩니다. 조화 전문화의 경우 '달빛야수 변신'을 했을 때 증가하는 방어도가 감소하며, 회복 전문화의 '치유의 손길'과 '살아있는 씨앗'이 삭제되는 등의 변화가 이루어집니다.

악마사냥꾼의 경우 신규 기술 '혼돈의 낙인'이 추가되어 대부분의 공격 기술을 사용했을 때 대상이 받는 마법 피해를 5%만큼 증가시켜주게 됩니다. 파멸 전문화에서는 '혼돈의 일격'을 사용했을 때 치명타와 관계없이 40%의 확률로 돌려받게 되며, 위협 수준을 극대화하여 자신을 공격하게 하는 기술 '고문'이 추가되어 위급 상황에서 탱커 대신 주 대상이 될 수 있게 됩니다.

복수 전문화에서는 '악마 쐐기'가 물리 피해 감소 효과 대신 민첩성에 비례해 방어도가 증가하는 것으로 변경되며, '절단'이 100% 확률로 하급 영혼 파편을 생성하게 됩니다.

※ 아직 테스트 중인 사항으로, 완벽하게 번역이나 적용이 되지 않은 기술이나 특성이 있으며,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직업 - 드루이드

◆ 전문화 - 수호

= 기술









= 특성



◆ 15레벨 특성



◆ 30레벨 특성



◆ 45레벨 특성



◆ 60레벨 특성



◆ 75레벨 특성



◆ 90레벨 특성



◆ 100레벨 특성






◆ 전문화 - 야성

= 기술









= 특성



◆ 15레벨 특성



◆ 30레벨 특성



◆ 45레벨 특성



◆ 60레벨 특성



◆ 75레벨 특성



◆ 90레벨 특성



◆ 100레벨 특성






◆ 전문화 - 조화

= 기술









= 특성



◆ 15레벨 특성



◆ 30레벨 특성



◆ 45레벨 특성



◆ 60레벨 특성



◆ 75레벨 특성



◆ 90레벨 특성



◆ 100레벨 특성





◆ 전문화 - 회복

= 기술









= 특성



◆ 15레벨 특성



◆ 30레벨 특성



◆ 45레벨 특성



◆ 60레벨 특성



◆ 75레벨 특성



◆ 90레벨 특성



◆ 100레벨 특성





■ 직업 - 악마사냥꾼

◆ 전문화 - 복수

= 기술








= 특성



◆ 99레벨 특성



◆ 100레벨 특성



◆ 102레벨 특성



◆ 104레벨 특성



◆ 106레벨 특성



◆ 108레벨 특성



◆ 110레벨 특성






◆ 전문화 - 파멸

= 기술









= 특성




◆ 99레벨 특성



◆ 100레벨 특성



◆ 102레벨 특성



◆ 104레벨 특성



◆ 106레벨 특성



◆ 108레벨 특성



◆ 110레벨 특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