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에 공개되었던 신규 던전 왜곡된 리안의 지하 전당을 포함하여 전장 보상 조정 및 칭찬 시스템 추가, 그리고 UI/UX 불편 사항들에 대한 개선이 이뤄졌다.

먼저 던전 관련 변경 사항으로 453, 455 달성 시 파티 매칭을 통해 입장 가능한 리안의 지하 전당과 상위 위상인 왜곡된 리안의 지하 전당이 추가되었다.

리안의 지하 전당에서는 신비의 성수, 무언의 가루, 브로치 각인서, 무한의 가면 등을 아이템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왜곡된 리안의 지하 전당에서는 고급 금속물, 용족의 활대, 무게추, 초월의 가면, 고등어태비 냥이 속옷 5종을 파밍할 수 있다. 특히 두 던전에서는 모두 액세서리 증폭제가 드랍된다.

[관련기사] 리안이 소환한 악마들과의 전투! 리안의 지하 전당 정보 공개

▲ 강력한 악마들을 만나게 될 리안의 지하 전당


그리고 일부 파밍 단계 던전의 경우 '칭찬 시스템'이 적용되어 조건에 맞는 유저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적용되는 던전 목록으로는 하르키아의 안식처, 약화된 켈리반의 돌격선, 붉은 해적단의 함정, 고대의 지하수로, 사이럭스 연구 기지, 릴리스의 성, 벨리카 지하 관문 총 7개로 새싹 수호자가 숙련 수호자와 함께 클리어 시 별도의 칭찬 UI 팝업을 통해 숙련 수호자를 칭찬할 수 있다.

칭찬을 받은 숙련 수호자는 '숙련된 전사의 증표'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으며, 아르보레아의 금빛 결정체 혹은 은빛 결정체 5~100개 범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상자로 교환이 가능하다.

참고로 새싹 수호자의 기준은 신규/복귀 계정이면서 해당 던전 클리어 횟수가 4회 이상인 경우, 숙련 수호자는 모든 계정 중 해당 던전 클리어 횟수가 5회 이상인 경우만 해당된다.


▲ 초보 유저들 도와주고, 보상도 챙기고!


전장 내 승리 혹은 패배 보상도 일부 조정되었다.

세부적으로 포화의 전장과 명예의 전장은 승리 보상으로 투사의 강화 재료 상자Ⅲ 7개(명예의 전장은 8개)와 승리의 인도자 135000점, 투지의 전장은 투지의 강화 재료 상자 7개와 승리의 인도자 13500점을 획득할 수 있다.

여기서 새로 추가된 투사의 강화 재료 상자Ⅲ 에서는 아르보레아의 금빛 결정체를 포함하여 무게추, 용족의 활대, 용의 두개골, 무한의 가면 등의 아이템을 확률적으로 획득 가능하다.

반면 패배 시 보상으로는 포화와 명예의 전장은 투사의 강화 재료 상자4(5개)와 45000의 승리의 인도자 포인트, 그리고 투지의 전장은 투지의 강화 재료 상자 3개와 승리의 인도자 4500점이 지급된다.


▲ 투사의 강화 재료 상자Ⅲ에서 획득 가능한 아이템들


아이템 관련 변경점으로는 고급 금속물과 용족의 활대, 무게추 등을 재료로 비장한 맹세의 장비를 +2까지 강화할 수 있게 되었으며, 왜곡된 리안의 지하 전당에서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초월의 가면'이 추가되었다.

비장한 맹세의 장비 강화에 필요한 고급 금속물의 경우 승리의 인도자 상점에서 교환, 투사의 강화 재료 상자에서 획득, 혹은 잡화 상점 및 변화의 증거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초월의 가면의 경우 무한의 가면에 승급석을 활용하여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가능하다.

한편 지난 업데이트를 통해 개편된 UX/UI 관련하여 간략 지도(기존 단축키 N)가 다시 추가되었고, 특수 게이지나 스택 UI를 좀 더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다. 이외에도 현재 인술사 등 일부 각성 클래스들의 조작 편의성 개선을 위한 준비가 진행 중이며, 7월 26일 업데이트를 통해 일부 조정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