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는 곧 다가올 PTR 빌드에서 악마 흑마법사와 고양 주술사의 특성이 변경될 것이라 예고했다.

악마 흑마법사는 기존 라이브 서버에서 가속 능력치로 소환수의 기력 생성량이 의도했던 것보다 2배 이상 영향을 미쳤던 문제점이 있어 8.1버전에서는 이를 수정했었다. 기력 생성량이 떨어진 만큼 당연히 DPS량도 낮아졌다. 그래서 이를 보완하기 위해 소환수의 공격력이 흑마법사의 주문력 계수에 비례해 증가할 것이라 언급했다.

100레벨 특성인 황천의 차원문은 가장 최근 빌드에서 영혼의 조각 소모량을 1개로 줄이고 지속시간도 20초에서 15초로 줄었다. 대신 다가오는 빌드에서는 '황천의 차원문'에서 나오는 악마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시킬 예정이라고 밝혔다.

▲ '황천의 차원문'에서 등장하는 악마들의 공격력이 증가할 예정


고양 주술사는 번개 보호막과 거센 바람을 하향 조정했다. 대신 모든 기술의 피해량을 5%만큼 증가시키고 바위주먹이나 산사태, 우박폭풍, 바람의 격노, 몰아치는 폭풍 등 잘 선택되지 않는 특성들이 상향될 예정이다.

하향 조정되는 번개 보호막이나 거센 바람의 경우 현재 많은 고양 주술사가 애용하는 특성이다. 이런 특성들을 하향하는 대신 다른 비주류 특성을 상향시키는 것으로 보아 고착화된 특성에서 새롭게 선택지를 늘리려는 의도로 추정된다.

고양 주술사의 공격력이 향상하는 것은 환영할 일이지만 단순 수치 조정만으로는 조금 아쉬움이 남는다. 다만 아직 PTR 서버에 대한 변경 예고이니만큼 차후 피드백을 통해 다른 부분을 보완할 패치가 이루어질 것이다. 비주류로 취급되는 주술사에 대한 인식이 개선될 만큼 새로운 변화가 이루어지길 기대해본다.

▲ 과연 지금의 주류 특성들을 대신할 수 있게 될까?


☞ 다가오는 PTR 빌드 고양 주술사 변경 예정사항 (블루포스트 번역문)
☞ 다가오는 PTR 빌드 악마 흑마법사 변경 예정사항 (블루포스트 번역문)

■ 고양 주술사 변경 예정 사항

고양 주술사의 모든 기술 피해량이 5% 증가합니다.

바위주먹 (15레벨) : 대지이빨의 공격력 증가량이 20%에서 35%로 증가합니다
번개 보호막 (15레벨) : 보호막이 과충전되어도 이제 더 이상 소용돌이를 생성하지 않습니다.
산사태 (30레벨) : 발동 확률이 20%에서 40%로 증가합니다.
거센 바람 (30레벨) : 중첩당 질풍의 공격력 증가량이 100%에서 80%로 감소됩니다.
토템 특화 (30레벨) : 폭풍 토템의 폭풍의 일격 공격력 증가량이 5%에서 10%로 증가합니다.
우박 퐁풍 (60레벨) :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과충전 (60레벨) : 번개 화살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2초에서 9초로 감소됩니다.
바람의 격노 (90레벨) : 피해량이 40% 증가합니다.
몰아치는 폭풍 (90레벨) : 피해량이 40% 증가합니다.



■ 악마 흑마법사 변경 예정 사항

소환수가 기력을 생성하는데 있어 흑마법사의 가속이 의도했던 것보다 2배 이상 영향을 미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로 인해 소환수들의 DPS가 떨어진 것은 지옥사냥개, 지옥수호병, 서큐버스, 공허방랑자의 공격력을 흑마법사 주문력의 15%만큼, 임프의 주문력을 흑마법사의 주문력의 25%만큼 증가시켜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게 됩니다.

황천의 차원문 (100레벨) : 차원문에서 나오는 악마의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