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에잇(전 콩두)이 그리핀을 인수했다.

스틸에잇은 22일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출전팀인 그리핀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그리핀은 팀 창단 후 단 1년 만에 LCK로 승격했다. LCK에 승격 후 곧바로 2018 섬머 정규 스플릿 2위를 기록했으며, 준우승을 차지하는 돌풍을 일으켰다. 챌린저스 출신팀 중 유례없는 성과를 기록한 팀이다.

인수사인 스틸에잇은 e스포츠 프로게임단 운영뿐만 아니라 다양한 e스포츠 사업으로 시장 내 넓은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한 회사다. 지난 5월 넵튠으로부터 95억 규모의 투자 유치를 한 바 있으며, 어제(21일) 50억 원의 추가 투자금 유치를 확정 지었다.
 
스틸에잇 서경종 대표는 "이번 LoL 팀에 대한 투자와 함께 한국의 LCK 시장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명문 프로게임단이 될 수 있도록 선수 및 코치진에 대한 전폭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세계 최고의 LoL팀과 게임단 종목 다변화를 진행하며 e스포츠 시장에 지속적인 투자를 계속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그리핀 조규남 대표는 "국내 및 해외의 수많은 기업들이 그리핀에 관심을 가져준 것에 감사하며, 그 중 스틸에잇을 선택한 것은 서경종 대표의 e스포츠에 대한 철학과 비전이 그리핀 게임단의 지향점과 가장 잘 부합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고 전했다.

스틸에잇 산하 프로게임단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 '그리핀'을 포함한 오버워치 ‘콩두 판테라’, 배틀그라운드 '콩두 레드도트', '콩두 길리슈트' 그리고 포트나이트 '콩두 허스크'가 있다. 스틸에잇은 20일 기존 LoL팀이였던 콩두 몬스터 챌린저스 팀을 브리온 컴퍼니에 매각했다.

한편, 당분간 팀 그리핀이라는 팀명을 유지할 계획이며, 새로운 팀명과 로고를 제작해 2019 섬머 스플릿을 치르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