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첫 점검을 통해 계승자 레벨 확장 및 신규 지역, 아이템 추가 등 '정원으로 가는 길' 업데이트가 적용된 가운데 '파이팅! 아키 운동회' 이벤트가 진행된다.

아키에이지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해당 이벤트는 1월 31일(목) 점검 전까지 진행되며, 오키드나와 하제 서버 유저들이 포함된 페피팀과 누이/다미안/에안나 서버 유저들이 포함된 야타팀간의 서버 대항전이 이뤄진다.

팀별로 신기루 섬의 달려루루, 날아루루를 찾아가면 총 8개의 일일 퀘스트를 수주할 수 있는데, 완료 시 보상으로 받게되는 '6주년 기념 주화'의 수에 따라 승리팀과 패배팀으로 나눠진다는 게 특징이다.

각 퀘스트는 매일 24시에 초기화되며 매일 정오에 업데이트되는 팀별 승부 현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달려루루와 날아루루에게서 퀘스트 수주 가능!

▲ 팀별 진행 상황을 매일 체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획득한 6주년 기념 주화는 교환대에서 안즈의 평화, 포장된 늪의 포식자 비르카스, 핏빛으로 물든 갑주, 기타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한데 이 과정에서 주화를 소모해도 총 획득수는 유지되기 때문에 승패에 영향을 주지는 않는다.

특히 파이팅! 아키 운동회에 열심히 참여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아키에이지 6주년 금화(1돈)을 포함하여 오키드나 피규어, 야타 목배게, 보조 배터리, 제이크 머그컵이 세트로 구성된 MVP상이 주어지며, 이외에도 거래 가능한 내 멋대로 볼프강, 정열의 운동복:생활형도 추첨을 통해 노려볼 수 있다.

▲ 교환 가능한 아이템 목록

■ 퀘스트 및 보상

◇ 응원단장과 함께 응원을

- 응원단장 야타 혹은 응원단장 페피를 선택하고 /응원, /촐랑방구, /깨방정을 수행
- 보상 : 6주년 기념 주화 1개

▲ 응원 단장은 달려루루, 날아루루 왼쪽에 있다


◇ 점수를 획득하라!!

- 명예 점수 혹은 생활 점수 3,000획득
- 보상: 6주년 기념 주화 2개

◇ 루루는 오늘도 열심히 일을 하네

- 노동력 3,000 사용
- 보상: 6주년 기념 주화 2개

◇ 물고기가 사는 방은?

- 날아루루에게 PC방 주화 5개 전달
- 보상: 6주년 기념 주화 2개/PC방 주화 10개

◇ 히라마칸드의 전설

- 히라마칸드 최후의 날 진행 시간이 끝났을 때 동굴 입구에서 히라마 족 보좌관과 대화
- 보상: 6주년 기념 주화 3개

◇ 노예르트노르예트노트예르

- 노르예트 무한대전에서 20회 보스 '왕세자 이산' 처치
- 보상: 6주년 기념 주화 3개

◇ 깃발이 왜 저기 있는지 아는 루루~?

- 하늬마루 끝에 있는 꽃 뭉치에 꽂혀있는 운동회 깃발을 뽑아주세요.
- 보상: 6주년 기념 주화 2개

◇ 영웅과 함께 멍냥멍냥

- 마리아노플, 오스테라, 빛나는 해안에서 멍대장 또는 냥대장 처치
- 보상: 6주년 기념 주화 2개/델피나드의 별 1개/귀속된 노동력 충전제 1개

※ 세력의 영웅이 해당 지역에 나타난 "멍냥대장 소환석"을 사용하여 멍대장이나 냥대장을 소환합니다.
※ 세력의 영웅이 소환하지 않고 30분 경과 후에는 아무나 소환할 수 있습니다.
※ 몬스터 소환 후에는 6시간 이후에 소환할 수 있습니다.


▲ 세부적인 소환 위치



약 한 달간 진행되는 해당 이벤트는 종료 후 1월 31일(목)부터 2월 7일(목) 점검 전까지, 승패 결과에 따라 루루의 상점-이벤트 탭에서 특별한 선물을 무료로 구매할 수 있을 예정이다.

승리팀의 경우 계정당 1일 1회 승리 꾸러미를 구매할 수 있는데 사냥의 기운이 담긴 환약 5개, 귀속된 노동력 충전제 1개, 매일매일 콩닥콩닥 1개, 그리고 아키 운동회 승리의 증표로 구성되어 있다.

반면 패배팀이 구매할 수 있는 아이쿠 꾸러미에서는 사냥의 기운이 담긴 환약 3개, 모험가의 날개 달린 비약 1개, 매일매일 콩닥콩닥 1개를 얻을 수 있다.


☞ '파이팅! 아키 운동회'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승리/패배팀 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