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누적 매출 약 2조 원… 2월에는 1인당 16만원 넘게 소비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금일(3일), 모바일 시장 전문 조사 업체 '모바일 인덱스(www.mobileindex.com)'는 자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리니지M 이용자 집중 분석' 리포트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리니지M'의 누적 매출은 약 2조 원에 달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또한, 2월 기준 ARPMAU(Average Revenue Per Monthly Active User, 매 월간 활성 이용자 평균 지출)는 167,449원을 기록, 현재 모든 모바일 게임 중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1인당 일평균 이용시간은 7.44시간인 것으로 집계됐다.
성비는 여성 18.4%, 남성 81.6%로 남성이 압도적인 비율을 차지했다. 연령대 비중은 30대가 56.9%를 차지했으며, 20대와 40대가 각각 19.1%와 16.5%로 그 뒤를 이었다.
아울러 '리니지M'의 일일 매출 및 이용자 현황은 최근 2달간 꾸준한 성적을 이어온 것으로 밝혀졌다. DAU(Daily Active User, 일일 활성 이용자)는 3월 초 '이클립스' 업데이트와 함께 큰 폭으로 상승한 것이 확인됐으며, 일매출 역시 2배 이상 상승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2]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68]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18]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7]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19]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