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505게임즈


글로벌 퍼블리셔 505 Games와 개발회사인 레메디 엔터테인먼트(Remedy Entertainment, Plc. 이하Remedy)는 28일 '컨트롤' 판매개시를 발표했다. PC버전 Epic Games Store에서는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디지털 판매를 시작하여 59.99 달러의 게임기본가격으로 판매중이다.

컨트롤은 현실과 기묘한 세계를 공존시킨 변화하는 전장을 무대로 Remedy의 트레이드 마크인 건슈팅과 초능력을 결합한 3 인칭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뉴욕의 비밀기관이 이차원에 잠식되어 버린후 그 제어권을 되찾기 위해 플레이어는 새로운 국장인 제시(Jesse Faden)로 게임을 진행하게 된다. Remedy 독자적인 노스 라이트 엔진(Northlight Engine)으로 구축된 샌드박스 스타일의 게임 플레이가 중심으로, 플레이어는 이를 통해 깊은 신비의 세계에서 싸우면서 초능력 구사, 커스터마이즈 및 환경 오브젝트와의 연동 플레이를 통한 조합을 마스터 할 수 있도록 게임을 즐기실 수 있다.

컨트롤은 Remedy스튜디오가 개발한 게임 작품 역사상 가장 야심찬 작품이다" 라고 Remedy의 게임디렉터인 미카엘 카스리넨씨(Mikael Kasurinen)는 소감을 전했습니다. "전부터 컨트롤은 Remedy가 개발한 게임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다시 정의할 수 있는 작품이라고 말했었습니다. Remedy가 잘하는 매력적인 세계관을 유지하면서, 팬 여러분께 지금까지 여태껏 보다 플레이어 주도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Remedy 직원일동은 플레이어에게 제공할 수 있는 완성된 컨트롤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발매 후에도 서비스를 계속해 가게 될 것에 대해 큰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

컨트롤 발매를 기념해 505 Games는 8월 27일 (화) PDT 시간 오전 8시부터 오후 4시까지(한국시간 29일 목요일 00:00AM- 08:00AM) 스트림 방송을 개최한다. 본방송은 소아암 및 기타 질병등에 대한 세계의 견해를 바꾸고, 치료에 임하는 병원 겸 연구시설인 시설인 St.Jude Children 's Hospital의 모금을 지원한다.

한국은 전세계 발매와 동시에 28일부터 PS4와 Xbox 용으로 H2 Interactive 가 발매를 실시한다.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컨트롤의 최신정보 및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