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2020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3일 차 일정에서 아프리카 프릭스가 퍼스트A와 대결한다. 지난 2일 차 일정을 치른 두 팀의 희비가 엇갈린 가운데, 아프리카 프릭스는 에이스 유영혁의 활약과 함께 락스 게이밍을 2:0으로 꺾고 성공적으로 출발했다.

락스 게이밍은 스피드에서 확실히 에이스 이재혁을 필두로 달리는 지난 시즌 4강 주자로 만만치 않은 팀이었다. 하지만 유영혁이 노련한 운영에 속력을 더 해 스피드전과 아이템전을 모두 장악할 수 있었다. 유영혁은 세 번 연속 1등으로 들어올 정도로 놀라운 활약을 선보였다. 새로워진 2020의 아프리카 프릭스와 유영혁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경기였다.

아직 시작 단계이기에 단정짓기 힘들지만, 아프리카 프릭스 입장에서 에이스 유영혁의 부활은 기쁜 소식이다. 마지막 승부를 결정짓는 3세트 에이스 결정전에 나와 팀을 승리로 이끌 카드가 확실해진다면 더 없이 좋기 때문이다. 남은 건 앞선 스피드전-아이템전을 확실하게 따내는 것이다. 아프리카 프릭스가 두 매치에서 기복이 심하다는 평가가 나왔던 상황이지만, 지난 경기의 유영혁의 기세라면 극복할만 하다.

그렇게 아프리카 프릭스가 아쉬웠던 2019를 털고 2020의 질주를 시작할 수 있을까. 박인수-문호준이 여전히 막강한 상황에서 유영혁까지 다시 전성기 시절의 기량을 끌어올린다면, 카트 리그의 승부는 더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 2020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8강 풀리그 3일 차 일정

1경기 퍼스트 A vs 아프리카 프릭스 - 오후 6시
2경기 휠즈 vs 락스 게이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