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업데이트된 영웅 전용 기술 '신의 권능' 습득 관련 조정과 함께 정원 서버에서 제한되었던 일부 콘텐츠들이 개방되었다.

먼저 정원 세 번째 에피소드를 통해 추가된 신의 권능은 세력별 영웅의 중요성을 한층 더 끌어올리고, PVP 콘텐츠에 재미를 더하기 위해 추가된 요소로 총 6개의 유니크한 기술로 구성되어 있다는 게 특징이다.


▲ 강력한 힘을 가진 신의 권능


전장의 진행과 승패에 있어서 전략적으로 중요한 이 기술은 강력한 만큼 전쟁마다 무작위 위치에 나타나는 그림자 육식자를 처치해야 하며, 하루에 사용 가능한 횟수에도 제한이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이런 신의 권능 기술이 3회 사용 후 제거되도록 바뀌며, 그림자 육식자는 매 전쟁 시 확률적으로 생성되는 대신에 처치하면 무조건 신의 권능이 생성되도록 변경되었다.

특히 그림자 육식자의 경우 처치하지 않으면 1시간 뒤에 사라지고, 처치된 육신자의 경우 사망 시점으로부터 24시간 재생성 되지 않는다. 이 외에도 십자별 평원과 이니스테르의 분쟁 단계 상승 요구 수치가 증가하여 분쟁 시간은 5분, 평화 시간은 2시간이 된 것도 체크해 봐야 할 부분이다.


▲ 그림자 육식자


다음으로 신규 서버 '정원'에서 제한되었던 일부 콘텐츠들이 개방되었다.

2019년 12월에 오픈한 정원 서버는 P2W 요소를 축소하고 공정한 플레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아키패스가 최초 적용되었으며, 그 결과 빠른 육성과 좀 더 원활한 장비 획득이 가능하다.

여기에 별도의 접속 제한 없이 기존 서버에 캐릭터가 존재하더라도 플레이 가능해서 좋은 호응을 얻었는데, 서버 내 유저들의 장비 현황과 세력 균형, 여러 콘텐츠 승패 등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이번에 추가로 콘텐츠가 오픈된 것이다.

크게 에아나드와 이프니르, 찬란한 고대 장비를 포함한 제작법이 업데이트되었고, 히라마 서부와 고래 노래만, 바다의 촛대 지역이 오픈되었다. 또한 황금 평원 전쟁, 붉은 용, 심연에 물든 에아나드 도서관(4층 제외), 향연의 뜰 - 이슈타르 등의 인스턴스 던전과 망령 콘텐츠도 만날 수 있다.


▣ 정원 서버 콘텐츠 해제 목록

※ 제작법

- 에아나드 장비
- 이프니르 장비
- 찬란한 고대 장비
- 고대의 각성 주문서 2단계
- 기록된 지식의 깃털
- 심연 서고 각성 1단계
- 향연의 각성 주문서
- 이슈타르의 단죄
- 이슈타르의 업화
- 변환의 서고 각성 주문서

※ 지역

- 히라마 서부
- 고래 노래만
- 바다의 촛대

※ 인스턴스

- 황금 평원 전쟁
- 붉은 용
- 심연에 물든 에아나드 도서관 (4층 제외)
- 향연의 뜰 - 이슈타르

※ 세력

- 망명 콘텐츠


한편 이외에도 아키패스 시즌 2가 시작되어 팔로스의 결정과 귀속된 입을 수 없는 의상을 각각 메인 보상으로 획득 가능한 전용 패스가 추가되었으며, 새로운 시작 아키패스의 기간이 무한정으로 변경되는 등의 변화도 있는데 좀 더 자세한 내용은 패치노트 전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