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고되었던 '테라 배틀 아레나(이하 TBA)'를 포함하여 던전 재배치 및 보상 개편 등 신규 콘텐츠가 업데이트되었다.

먼저 TBA는 서버 선택 후 스토리와 전장 두 가지 모드 중에서 하나를 골라 진행이 가능하다.

이 중에서 스토리 모드는 오스시늄 아가이아의 익숙한 동료들을 통해 경험하지 못한 아르보레아의 과거와 미래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으며, 메인이 되는 전장 모드는 18종의 테라 영웅 중 하나를 선택하여 3인 1팀으로 진행하게 된다.




승리 목표는 전장 내 몬스터 사냥, 다른 플레이어 처치 등을 통해 300개 이상의 금화를 가진팀이 기본적인 승리조건을 달성, 이후 추가 시간 동안 금화와 1등의 자리를 지키면 최종 승리를 차지한다.

전장은 30분이 지나면 자동으로 종료되어 그 시점에 가지고 있는 금화에 따라 순위가 매겨지고, 순위에 따라 경험치와 TBA 상점을 이용할 수 있는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 테라 배틀 아레나(TBA) 기본 가이드 보러가기



다음으로 데모크론 실험실을 시작으로 벨리카 지하관문, RK-9 격납고, 왜곡된 리안의 지하 전당, 켈사이크 은폐지, 광기의 투기장[불멸의 투신] 등 가장 낮은 위상에서 최상위 위상까지의 던전들이 재배치되며 던전의 주간 입장 횟수와 모험의 주화 소모량이 조정되었다.

전반적으로 루비, 성물과 유물 등은 보상에서 제외되었으며 카이아의 장비 상자 보상은 클래스 특성에 맞는 장비 1개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이 이뤄졌다. 여기에 공허한 안타로스의 심연과 왜곡된 리안의 지하 전당은 일부 패턴 데미지 및 HP가 소폭 하향, 바하르의 신전과 광기의 투기장[불멸의 투사]는 몬스터 치명타 저항&물리/마법 저항 증가, 켈사이크 은폐지는 물리/마법 저항 수치 증가 능 밸런스 조정도 이뤄졌다.




던전 관련 또 다른 변경점으로는 발키온 연합 지령서 기본 보상과 추가 보상(1일 1회)이 변경되어 RK-9/혁명단 은거지 이상의 던전에서는 골드 보상이 기존 대비 25% 정도 감소했다.

대신 상점에 판매 시 1개당 100골드를 얻을 수 있는 빛바랜 동화가 모든 위상 던전에서 10~50개까지 추가로 얻을 수 있도록 조정되면서 던전 별 최초 클리어 보상 골드는 기존 대비 늘어났다고 할 수 있다.




이외에도 티아라니아(튜토리얼) 개편을 통해 소요 시간이 15분 이내로 줄어들었으며, 모두 완료 시 12레벨을 달성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세그레토 상점 구성품에 [탐욕의 옵션 변환 스크롤(귀걸이), (서클릿)]이 추가되었으며, 엑소도르 정찰대 장비의 장비 레벨을 바뀐 던전 입장 레벨에 맞게 조정했다.

한편 NPC가 판매하는 제작 도안을 통해 만든 정제된 태양/용암/빙하/냉기/번개의 돌 아이템으로 신규 각인서(기간제)를 교환할 수 있는데, 좀 더 자세한 신규 각인서의 효과는 패치노트 전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