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공식 홈페이지 월간 잡지 '먼슬리 테라 23호'를 통해 12월 업데이트 내용이 미리 공개되었다.

먼저 신규 던전으로 루크미아의 환몽 하급/상급 던전이 추가된다. 무기에 깃든 불꽃을 이용한 강력한 화염 공격, 던전에 펼쳐진 악몽의 힘을 이용한 저주가 특징인 루크미아는 끊임없이 몰아치는 공격과 전투 공간을 극도로 좁히는 패턴 등 높은 난이도가 특징이다.

오는 12월 17일 정기 점검을 통해서 먼저 하급 난이도인 루크미아의 환몽이 추가되며, 이후 12월 27일(월) 상위 난이도인 잔혹한 루크미아의 환몽이 추가될 예정이다.




다음으로 새로운 해방된 카이아의 장비가 추가되는데 기존 카이아의 장비에 비해 월등한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부위별로 특정 강화 단계 달성 시 전신 카이아의 힘이 담긴 특수한 능력이 개방된다.

+9까지 강화 가능한 해당 장비는 3줄의 랜덤한 옵션을 부여 가능하고, 각인서 및 합성 장비 옵션을 추가할 수 있다.

획득 방법은 각 직업의 스킬 계수에 맞는 현명한/진노한 카이아의 장비를 15강까지 달성한 뒤 승급을 하면 된다. 해방된 카이아 무기/갑옷 승급 및 강화 재료 아이템은 루크미아의 환몽에서 얻을 수 있는데 승급 시 최초 0개의 옵션이 장비로 승급되며, 해방된 카이아의 장비 전용 옵션 스크롤을 통해 옵션 추가 및 변경을 할 수 있다.

참고로 전용 옵션 스크롤은 던전에서 아이템 드랍 혹은 전장 평판 상점에서 얻을 수 있고, 손상/하락 보호권은 기존과 동일한 세그레토의 손상 하락 보호권을 사용한다.




이 외에도 전장은 보상과 함께 좀 더 공정하고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개편된다.

세부적으로는 우선 전장 콘텐츠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하의 격전장, 해안 점령지, 투지의 전장, 포화의 전장 등 일부 전장의 운영 시간이 조정되었으며 투지의 전장(개인 매칭) 및 쿠마스의 놀이터는 폐쇄가 이뤄진다.




그리고 신규 승리의 증표 추가로 노후화된 보상 대신 새로운 전장 보상 물품으로 교환이 가능해지는데 새로 추가되는 해방된 카이아의 장비에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물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는 것도 체크해 봐야 할 부분이다.

이외에도 해안의 점령지 룰이 개인 장비 장착에서 통일 장비로 변경, 기존 승리의 증표는 우클릭 시 즉시 상점이 오픈되는 토큰 아이템으로 조정이 이뤄지며, 전장 전용 상점에서 판매하는 물품 비용 하향 등이 이뤄지는데 좀 더 자세한 내용은 먼슬리 테라 23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