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 출시 및 다양한 게임 소식으로 바빴던 3월이 어느덧 절반이 지나 4월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그 동안 스팀에도 다양한 게임들이 출시되어 유저들의 마음을 흔들었죠.

3월 1~2주 동안 출시된 타이틀 중 가장 눈에 띄는 작품으로는 리부트 타이틀로 돌아온 '툼레이더'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번 타이틀에서는 지금까지 우리가 생각했던 강인한 여전사 '라라 크로프트'가 아닌 평범한 여대생으로 그려지면서 참신하고도 색다른 묘미를 선사하고 있죠. 또한, 주인공의 모습도 변화되어 전작보다 더 아름다워진(?) 라라 크로프트를 만날 수 있습니다.

그 이외에도 '아르마3' 알파테스트를 플레이할 수 있게 되었으며, 스마트폰 캐주얼 게임의 선두주자인 '앵그리버드'의 우주 모험을 그린 '앵그리버드 스페이스'도 스팀에 입성하면서 풍성한 3월을 장식했습니다.






신규 출시 게임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라라 크로프트가 스팀에 찾아왔습니다.

프리퀄 성격의 '툼레이더(Tomb Raider)'가 3월 5일 Xbox360, PC용 타이틀로 출시되었습니다. 본 작품에서는 생존력 강한 여전사 '라라 크로포트'에서 벗어나 처절한 생존을 펼치는 연약한 소녀로 그려지고 있죠.

대학을 갓 졸업한 21살의 라라 크로프트는 일본 근처의 바다에 가라앉은 비보를 찾기 위하여 콘래드 로스 선장의 해저탐사함 인듀러스 호에 탑승하면서 이야기는 막을 올립니다. 하지만 풍랑을 만나서 탐사함은 좌초되고, 정체 모를 섬에 표류한 라라는 온갖 고난에 맞서며 모험을 펼치게 됩니다.

게임의 진행방식도 전작과는 많이 달라졌습니다. 플레이어는 베이스 캠프를 거점으로 주변에 서식하는 동물 및 과일 등을 수렵하여 허기를 채우는 등 섬의 모든 요소를 활용하여 생존합니다. 또한, 지금까지 총을 주무기로 사용했던 것과는 다르게 이번 작품에서는 활을 주무기로 사용하여 적들에 맞서 싸우게 됩니다.

수 많은 유적지를 탐험하면서 액션과 더불어 제공되는 라라 크로프트의 독백을 통해 게임 내 등장하는 다양한 유적지에 대한 역사를 알 수 있습니다. 유적지 탐험과 더불어 생존을 위한 탈출 및 전투를 벌이면서 연약하기만 했던 라라 크로프트가 여전사로 성장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리스탈 다이나믹스가 개발하고 스퀘어 에닉스가 배급하는 액션 어드벤쳐 '툼레이더'는 영어, 한국어를 비롯해 총 13개국 언어를 지원하며, 싱글플레이는 물론 멀티플레이도 가능합니다. 메타스코어 86점을 기록하며 많은 유저들의 인기를 얻고 있는 이번 툼레이더를 통해 라라 크로프트와의 다소 거친 여행에 동참해보시는건 어떨까요?

'툼레이더' 세부 정보 및 구매 페이지






현실에 입각한 탄도학과 소규모 부대 전술부터 대규모 대대 전술까지 극사실적 플레이를 특징으로 하고 있는 '아르마3(Arma3)'의 알파테스트 참여가 가능한 '아르마3 알파'가 지난 5일 출시 되었습니다.

'아르마3'는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탄 인기모드 Dayz의 원작으로 알려진 '아르마2'의 후속작입니다. 극사실적 플레이를 특징으로 하고 있는 전략 밀리터리 슈터 게임으로써, 현재는 알파 버전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베타테스트 시작 전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번 알파 테스트의 무대는 스트라티스 섬입니다. 한정된 쇼케이스 미션이 주어지며, 다양한 무기 및 차량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두 개의 멀티플레이 시나리오 체험이 가능하고 시나리오 에디터와 모드 서포트를 지원합니다.

현재 '아르마3 알파 테스트' 상품은 32.99달러에 판매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알파 및 베타테스트 참여는 물론 차후 정식 타이틀이 지급됩니다. 3개의 별도 알파 초대권도 지급되며, 이를 통해 초대권을 받은 사람들은 베타테스트에 참여할 수는 있으나 멀티플레이, 모드 적용과 더불어 일부 에디터 기능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아르마3 디럭스 에디션'은 위 상품과 더불어 디지털 사운드 트랙 및 디지털 맵, 디지털 전술 가이드 등 별도의 상품이 추가 지급됩니다.

보헤미아 인터랙티브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아르마3' 알파테스트는 영어를 지원하며, 멀티플레이를 통해 상대 진영을 교묘한 전략을 통해 궤멸시키는 즐거움을 맛볼 수 있습니다. 밀리터리 FPS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아르마3' 알파테스트에서 뛰어난 그래픽과 극사실적 묘사를 통해 리얼 부대전투를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르마3 알파' 세부 정보 및 구매 페이지






8~90년대 액션 영화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된 게임 타이틀이 스팀에 입성했습니다.

애로우헤드 게임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파라독스 인터랙티브에서 서비스하는 '쇼다운 이펙트(The Showdown Effect)'가 6일 출시되었습니다. 지난 GDC2012에서 첫 공개된 이 게임은 만화풍의 그래픽을 통해 다소 과장된 액션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쇼다운 이펙트'는 고전 액션 영화 속에서 등장하는 별난 전투 요소들을 활용해 재창조된 타이틀입니다. 샷건과 기관총과 더불어 야구방망이, 우산, 광선검 등 다양한 무기를 통해 다소 과장된, 그러나 그만큼 강력하고 통쾌한 액션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최대 8명의 사람들과 멀티플레이를 할 수 있으며, 서로 다른 개성을 보유한 6개의 캐릭터가 등장하여 게임의 재미를 더해줍니다. 나아가 '쇼다운 이펙트'에는 ELO 레이팅 시스템이 구현되어 있어, 비슷한 레벨의 유저와 만나 대결을 벌이게 됩니다. 또한, 캐릭터 및 무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를 통해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은 트위치TV를 통해 바로 라이브 스트리밍을 할 수 있어, 별도의 서드 파티 소프트웨어가 없어도 플레이 장면을 다른 사람과 즉각적으로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맥(MAC)에서도 해당 기능에 대해 조만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하니, 맥 이용자들도 머지 않아 자신의 게임 영상을 실시간으로 트위치TV를 통해 방송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애로우헤드 게임 스튜디오가 개발한 '쇼다운 이펙트'는 영어 및 독일어를 지원하며, 음성은 영어만 지원됩니다. 과장된 액션을 통해 시원한 쾌감을 선사하는 '쇼다운 이펙트'에서 생중계를 통한 세계 유저들과의 영상 공유로 게임의 즐거움을 배로 맛볼 수 있습니다.

'쇼다운 이펙트' 세부 정보 및 구매 페이지






스마트폰 게임에서 가장 유명한 캐릭터를 배출한 '앵그리버드'가 우주로 진출했습니다.

로비오(Rovio)사의 대표 캐주얼 게임인 '앵그리버드'의 최신작 '앵그리버드 스페이스'가 지난 8일 스팀에 출시 되었습니다. 평화로이 살던 어느 날 하늘에 블랙홀이 열리고, 다양한 종의 새들이 그 속으로 빨려 들어가면서 우주에서의 모험이 시작됩니다.

'앵그리버드 스페이스'는 전작과는 다르게 우주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행성마다 각기 다른 중력을 이용하여 플레이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기존 시리즈와는 다른 입체적인 사고를 필요로 합니다. 행성마다 각기 다른 환경과 중력을 가지고 있어서 이를 잘 고려하여 새들을 던져야만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이번 타이틀에는 새로운 종의 새들이 추가되어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슈팅의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170여개의 항성 레벨과 더불어 히든 보너스 레벨도 추가되어 플레이 타임이 짧을거란 우려는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지난 2012년 1월에 모바일 버전으로는 이미 출시가 되어 많은 유저들로부터 인기를 얻은바 있습니다. 이제는 앵그리버드가 스팀을 통해 서비스 되기 때문에 보다 더 큰 화면에서 시원한 새들의 비행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로비오사의 인기 타이틀 '앵그리버드 스페이스'는 영어를 지원하며, 해당 타이틀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앵그리버드 스페이스' 세부 정보 및 구매 페이지




최신 DLC 리스트




심즈를 좋아하시는 팬들이라면 눈이 번쩍 뜨일 소식입니다. '심즈3'의 DLC인 'The Sims 3: University Life'가 출시 되었습니다. 이번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사회적 활동과 커리어 성장을 위한 요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전공 관련 수업에 참여하여 나만의 심을 교육시킬 수 있습니다.

단순히 수업에 참여하는 학교 생활을 넘어 데모에 참여하거나 각종 파티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교외 활동도 추가되었습니다. 새로운 지역 역시 추가되어 활기 넘치는 생활을 펼칠 수 있습니다. 나만의 대학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The Sims 3: University Life'는 39.99 달러로, 해당 사이트를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제 단테의 시대는 끝났습니다. 단테의 형 '버질'을 통해 화려한 액션을 즐길 수 있는 데빌메이크라이의 DLC 'DmC Devil May Cry: Vergil's Downfall'가 지난 6일 출시 되었습니다.

이번 DLC에는 분노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무기들과 콤보가 포함되어 있으며, 지금까지 공개되지 않았던 단테와 버질 간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공개된다고 하니 데메크의 진정한 팬이라면 놓칠 수 없는 콘텐츠이겠네요. 버질을 통해 바라본 세상과 단테와의 관계는 어떠한 것인지 해당 DLC를 통해 느껴볼 수 있습니다.

백발의 간지남 버질을 플레이 할 수 있는 데빌메이크라이의 DLC는 현재 스팀에서 8.99달러에 판매되고 있으며, 해당 사이트를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스팀 & 게임 통계




역시 부동의 1위. 3월 1,2주에도 '도타2'의 인기는 여전했습니다. 하루 최대 이용자 26만명을 달성하며 56,000명을 달성한 '팀포트리스2'와는 수치적으로 큰 차이를 보였습니다.

'도타2' 국내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넥슨은 현재 '도타2'의 한국어 더빙과 번역 등 자체 현지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플랫폼 결정만 남기고 있는 상태임이 밝혀졌습니다. 이에 많은 유저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으며, 국내 e스포츠 리그가 열릴 것이라는 소문에 더욱 주목받고 있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의 관심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지난달 4위에 머물렀던 '문명5'가 한단계 올라 3위를 기록하였으며, 반면에 '엘더스크롤5:스카이림'이 한단계 하락하여 4위에 머물렀습니다. 무엇보다도 지난달 8위에 있던 '개리모드'가 두 단계 상승하여 6위로 올랐다는 점이 가장 눈에 띄는 점이네요.




최신 스팀 뉴스




지난 5일, 밸브의 CEO인 '게이브 뉴웰(Gabe Newell)'은 밸브(VALVE)가 개발하고 있는 스팀 전용 미니 PC '스팀 박스'의 프로토타입을 3달 혹은 4달 안에 공개하겠다고 공식적으로 밝혔습니다.

그는 외신을 통해 "우리가 스팀 박스를 어떻게 하면 빠르게 제작할 수 있을지를 두고 합의점을 도출하기 위해 파트너사와 협력하여 진행중이다"라며, "고객들의 반응을 살피기 위해 스팀 박스 프로토타입 몇 가지를 공개할 예정이며, 이는 3~4달 안에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스팀 박스'는 밸브와 Xi3의 협력으로 개발 중인 스팀 전용 미니 PC 개념의 하드웨어이며, 스팀 플랫폼에 최적화 된 형태로 제작되고 있습니다. 특히 고해상도 TV에서 스팀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새롭게 추가된 시스템인 '빅 픽처'모드를 제공, UI 직관성을 높였죠. 아울러 거실 환경에 맞도록 기기 사이즈를 초소형으로 제작하여, 최소한의 공간에도 부담없이 배치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고 합니다.

이어 10일에는 밸브와 Xi3이 함께 개발 중인 미니 PC '피스톤'이 예약 판매에 들어갔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밸브가 현지시각 9일에 SXSW(South by SouthWest) 현장에서 '피스톤'의 가격 및 실제 사양을 공개했으며, 특별한 혜택이 주어지는 예약 주문 접수도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피스톤'의 실제 사양을 보면 3.2Ghz 쿼드 코어의 CPU와 8기가의 램이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128, 256, 512GB의 SSD가 세팅된 버전을 따로 출시해 소비자의 입맛에 맞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고 합니다. 가격은 128GB 모델이 999.99달러, 256GB 모델이 1,339.99달러, 512GB 모델이 1749.99달러로, 예약으로 구매할 시 100달러의 할인가가 적용됩니다.

이에 게이브 뉴웰은 "미니PC 전문 제조업체 Xi3과의 합작으로 탄생한 '피스톤'의 고객 반응을 측정하기 위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프로토 타입을 배포할 예정이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이후 12일 밸브 마케팅 이사가 해외 매체를 통해 밸브의 스팀박스가 '피스톤'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다고 보도했죠. 그는 "밸브가 작년에 Xi3와 하드웨어 부분에서 협력 작업을 한 것은 사실이지만, 지금은 관여하고 있지 않다"고 언급했습니다.

'스팀 박스'는 연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기타 세부 사양과 가격에 관련된 정보는 이번 GDC2013 및 E3에서 공개한다고 하니 빠른 시일 내에 구체적인 정보에 대해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인벤 스팀 소모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