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선행 공개된 초월 2차 업데이트에 관한 내용이 금일 정기 점검을 통해 라이브 서버에 적용되었다.

레벨 확장에 따른 캐릭터 신규 스킬과 새로운 던전, 그리고 스토리를 선보인 것이 1차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이었다면, 이번에는 지금까지 유지되어 온 강화 시스템의 파격적인 변화 및 길드 콘텐츠 강화가 핵심이다.



▲ 엘카이아호 추락에서 시작하는 스토리가 인상적이 었던 1차 업데이트!


특히 12강, 명품 작업 등 기존 틀에서 확장되어 무려 15강까지 강화가 가능해졌고, 여기에 1회에 한하여 귀속 해제까지 가능해 짐에 따라, 아이템 거래 시장에도 상당히 많은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 강렬한 붉은색이 돋보이는 15강 무기의 위엄


뿐만 아니라 길드 관련 시스템도 개선되어 무한 경쟁을 통해 그에 걸맞는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이제 일정 주기별로 길드를 위한 두 개의 리그가 주기적으로 진행되며, 이 기간에는 테라의 다양한 콘텐츠 플레이를 통해 포인트를 획득. 종합 성적이 가장 좋은 상위 길드에게는 별도의 하우징 기능이 포함된 아지트 개념의 '창공 요새'와 전용 탈 것, 엠블램도 지급된다.

따라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하여 길드 구성원간의 결속력 강화는 물론, 뚜렷한 공동의 목표가 생긴 것으로 인해 게임 내 커뮤니티 기능도 한층 더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한다.



▲ 어떤 길드라도 한번쯤 소유하고 싶은 '창공 요새'!


한편 금일 정기 점검을 통해 캐릭터 성장에 어려움을 겪는 신규, 복귀 유저들을 위하여 8월 20일(수)부터 9월 18일(목)까지 약 한 달간 레벨업 장려 이벤트도 함께 실시된다.

해당 이벤트는 카이아의 긍지 서버 유저들을 대상으로 하며 20레벨 달성 시 캐릭터 레벨을 58로 만들어 주는 급속 주문서가 지급된다. 또한 일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헬칸 특임대의 보급 상자와 최대 20개의 특별 교환 티켓까지 얻을 수 있다.



▲ 보상 아이템은 우편을 통해서 지급된다


이중에서 헬칸 특임대의 보급 상자는 사용 시 자신의 직업에 맞는 무기, 가슴 방어구, 장갑, 신발을 획득할 수 있는 상자를 얻을 수 있으며, 획득한 아이템은 30일 기간제로 58레벨부터 착용이 가능하다.

또한 특별 교환 티켓은 프리미엄 스타일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한데, 클래식 메이드복(엘린)을 포함하여 2012 산타 의상, 마린걸: 펄, 스노우 보드복까지 총 4종류다.

추가로 특별 교환 티켓은 이미 획득 가능한 레벨을 초과한 캐릭터도 현재 레벨 기준으로 아이템이 모두 지급되기 때문에, 누구나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스타일 아이템을 가질 수 있다.


☞ 테라 '초월 2차 업데이트' 내용 보러가기


▲ 왼쪽부터 클래식 메이드복, 산타 의상, 마린걸:펄, 스노우 보드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