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레노어의 전쟁군주의 핵심 콘텐츠인 주둔지에는 '주둔지 침략'이라는 시나리오가 있는데, 일주일에 한 번 645 아이템레벨의 영웅 등급 아이템(투구, 어깨, 무기, 장화)을 획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4가지 특별한 탈것도 획득 가능하다.

최대 3인 파티로 진행할 수 있는 주둔지 침략 시나리오는 침략자 처치, 일꾼 구출 등으로 점수를 획득해 동메달ㆍ은메달ㆍ금메달을 달성해 보상을 받는 방식이다.

동메달은 에펙시스 수정과 주둔지 자원만 받으며, 은메달은 동메달 보상에 영웅 등급 아이템을, 그리고 금메달은 은메달 보상에 탈것이 포함된 침략자의 잊혀진 보물을 획득할 수 있다. 다만, 영웅 등급 아이템이나 탈것이 100% 드랍되는 것은 아니다.

주둔지 침략이 활성화되는 정확한 조건은 유저들 사이에서 의견이 분분한데, 현재까지 알려진 정보로는 에펙시스 수정을 주는 100레벨 몬스터 처치가 유력하다.

다만, 전략적 공격 일일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처치한 몬스터도 주둔지 침략 활성화 조건에 포함되므로 업적 달성이나 원하는 세력과 전투를 벌이기 위해서는 전략적 공격 일일 퀘스트를 수행하는 위치를 주의깊게 선택할 필요가 있다.


주둔지 침략 정보 정리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주둔지 침략이란?
 주둔지 침략에 대해서
 주둔지 침략 보상 및 업적






▣ 주둔지 침략이란?

주둔지 침략은 플레이어가 드레노어에서 활동한 행동에 따라서 오우거들, 어둠의 의회, 어둠달, 신록지기, 고렌, 강철 호드 총 6개의 세력 중에 하나가 주둔지를 공격하는 시나리오이다.

주둔지 침략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전략적 공격 일일 퀘스트 등으로 100레벨 지역의 몬스터를 다수 처치하면 된다. 정확한 조건은 알 수 없지만, 솔로잉 혹은 파티로(공격대는 명확하지 않음) 약 500마리 이상의 동일 세력 몬스터를 처치했을 때 해당 세력의 주둔지 침략이 발생하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주둔지 침략이 발생하면 주둔지 보고서 상단에 표시된다. 이때 주둔지로 돌아가서 지휘관에게 말을 걸면 시나리오를 진행할 수 있다.

혼자서 진행해도 되지만, 최대 3명까지 파티를 구성해 시나리오를 진행하는 게 가능하므로 좋은 보상을 획득하기 바란다면 파티원을 자신의 주둔지로 초대해서 같이 수행하는 편이 좋다. 다만, 주둔지 침략이 활성화되더라도 마을회관이 3레벨이 아니면 시나리오를 시작할 수 없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침략 시나리오관련 일일 퀘스트세력 이름
강철 호드의 침략모크골 감시초소 공격, 강철 공성작업장 공격, 광활한 구덩이 공격, 아쉬란 전투강철 호드
어둠의 의회 침략샤트라스 항구 공격, 샤트라스 심장부 공격어둠의 의회
오우거의 침략바위격노 절벽 공격, 고리안 훈련장 공격, 피의 투기장에 도전하기오우거
신록지기의 침략잃어버린 장막의 안주 공격, 상록숲 밀림 공격신록지기
고렌의 침략마그나로크 공격, 부서진 벼랑 공격고렌
어둠달 부족의 침략어둠파도 보금자리 공격, 운명의 기둥 공격, 스케티스 공격, 소크레타르의 마루 공격어둠달 부족


▲ 주둔지 침략은 주둔지 보고서를 클릭하면 상단에 표시된다.


▲ 얼라이언스의 경우 하사관 크로울러에게 말을 걸면 시나리오가 시작!


▲ 드레노어 세력별 처치할 수 있는 위치 정보(이미지 출처 : Wowhead)







▣ 주둔지 침략에 대해서

주둔지 침략은 침략자들이 주둔지를 공격하는 '침략!', 침략자를 처치하는 '습격', 침략자의 전면 공격을 막아내는 '항전', 남은 침략자 병력을 물리치는 '소탕', 최종 보스 등장을 준비하는 '정적' 그리고 최종 보스 처치 단계까지 총 5단계로 나뉘게 된다.

기본적으로 플레이어는 각 단계에서 등장하는 침략자를 처치해서 점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전투 중간에 시작되는 일꾼 구출, 기회주의자 침입, 암살자 공격, 주둔지 건물 파괴 등을 해결하면 높은 점수를 확보하는 게 가능하다.

이 외에도 주둔지 침략 시나리오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소모 아이템을 마을회관 안의 배급원에게 주둔지 자원 60으로 구입할 수 있는데, 각각 인내하는 신속의 물약, 빙결의 마력 깃든 수정, 원기회복의 마력 깃든 수정으로 고득점을 노린다면 사용하는 편이 좋다.


▲ 강철의 호드 침략 시나리오 은메달 플레이영상


▲ 마을회관 안에 있는 배급원이 주둔지 침략 전용 소모품을 판매한다.


▲ 일꾼을 마을회관까지 안전하게 호위하면 20점!


▲ 주둔지 건물을 보호하라!


▲ 최종 보스를 처치하면 시나리오 진행에 따라 추가 점수가 부여되고 보상을 받는다.






▣ 주둔지 침략 보상 및 업적

주둔지 침략의 보상은 획득한 점수에 따라 300점 이상은 동메달, 600점 이상은 은메달, 1000점 이상은 금메달로 분류되며, 각 단계에 도달했을 때 얻는 보상이 다르다.

다만, 메달 달성 시 보상으로 받는 침략자의 버려진 자루, 침략자의 손상된 보관함, 침략자의 잊혀진 보물은 일주일에 한 번만 받을 수 있다.


■ 메달 달성 조건 및 보상

메달 이름메달 조건메달 보상
동메달300점침략자의 버려진 자루
은메달600점침략자의 버려진 자루
침략자의 손상된 보관함
금메달1000점침략자의 버려진 자루
침략자의 손상된 보관함
침략자의 잊혀진 보물



■ 주둔지 침략으로 획득 가능한 아이템

아이템 이름획득 가능 보상
침략자의 버려진 자루주둔지 자원, 에펙시스 수정
침략자의 손상된 보관함주둔지 자원, 에펙시스 수정
645 아이템레벨 영웅 등급 아이템(투구, 어깨, 무기, 장화)
침략자의 잊혀진 보물주둔지 자원, 에펙시스 수정
645 아이템레벨 영웅 등급 아이템(투구, 어깨, 무기, 장화)
무쇠아귀 가른
거대한 얼음주둥이 멧돼지
광포한 회색 늑대
잿빛가죽 진주엄니 엘레크




▲ 좌측 상단 무쇠아귀 가른, 우측 상단 거대한 얼음주둥이 멧돼지
좌측 하단 광포한 회색 늑대, 우측 하단 잿빌가죽 진주엄니 엘레크(이미지 출처 : Wowhead)



■ 주둔지 침략 관련 업적

업적 이름업적 정보
침략이다!주둔지 침략 방어
주둔지 침략 방어: 동메달, 은메달, 금메달주둔지 침략 방어 임무에서 동메달, 은메달, 금메달 이상의 메달 획득
수성의 대가주둔지 침략 10회 방어
침략? 오게 두어라주둔지 침략 50회 방어
강철 호드의 침략강철 호드의 침략으로부터 주둔지 방어
어둠달 부족의 침략어둠달 부족의 침략으로부터 주둔지 방어
어둠의 의회의 침략어둠의 의회의 침략으로부터 주둔지 방어
오우거의 침략오우거들의 침략으로부터 주둔지 방어
고렌의 침략고렌의 침략으로부터 주둔지 방어
신록지기의 침략신록지기의 침략으로부터 주둔지 방어
주둔지가 쓰러지지 않아최고 레벨 침략으로부터 주둔지를 방어하여 금메달 획득
구조물 구조하기건물이 파괴 당하지 않은 채로 아래 나열된 침략으로부터 주둔지 방어
친구와 함께라면3명의 인원으로 주둔지 침략 방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