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세가퍼블리싱코리아


세가퍼블리싱코리아(대표, 마츠바라 켄지)는 세가를 대표하는 액션 게임 ‘소닉’ 시리즈의 원점 인 2D 클래식 시리즈의 최신작 ‘소닉 매니아’를 2017년 여름에 PlayStation 4 플랫폼으로 발매한다고 밝혔다.

‘소닉 매니아’는 ‘소닉’시리즈의 원점인 '소닉 더 헤지혹'를 비롯해 '소닉 더 헤지혹 2', '소닉 더 헤지혹 3', '소닉 & 너클즈’, '소닉 CD'에서 엄선된 주요 스테이지에 새로운 장치를 추가했으며, 이번 작품을 위한 신규 스테이지도 다수 추가한 고전 2D 횡스크롤 액션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픽셀 그래픽으로 표현된 향수와 새로워진 소닉의 세계를 즐길 수 있다.

플레이 캐릭터는 시리즈에서 친숙한 ‘소닉’, ‘테일스’, ‘너클즈’ 3종이며 각각 고유의 액션을 가지고 있어 같은 스테이지에서도 다른 방식으로 공략할 수 있다. 또한 적의 주요 캐릭터는 ‘소닉’의 천적으로 익히 알려진 "Dr. 에그맨" 그리고 이번 작품에 등장하고 몇 번이나 대치하게 되는 Dr. 에그맨이 개발한 엘리트 로봇군단 '하드보일드 헤비즈"의 보스 캐릭터를 소개한다

소닉: 한시도 가만히 있지 못하는 세상에서 가장 빠른 고슴도치. Dr. 에그맨의 야망을 저지하기 위해 고전 스테이지와 새로운 스테이지를 넘나들며 모험을 펼친다. 고유액션은 이번 작품에서 첫 등장인 '드롭 대시’로 점프 중에 회전 에너지를 모아 지면에 착지한 순간에 대시할 수 있다. 잘 다루면 방향 전환시나 언덕을 올라갈 때 빠르게 속도를 낼 수 있어 스테이지 이동을 원활하게 하여 클리어 타임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마일스: 2개의 꼬리를 가진 친절한 새끼 여우이며 소닉의 친구. 소닉을 돕기 위해 모험에 동행한다. 고유액션은 ‘비행’으로 2개의 꼬리를 회전시킴으로써 스테이지에서 자유롭게 날아 다니는 것이 가능하여 소닉이 도달하기 어려운 지역까지 쉽게 도달할 수 있다. 그러나 장시간 비행하면 힘이 빠져 하강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너클즈: 소닉의 라이벌이자 친구이기도 한, 호쾌하고 강력한 바늘 두더지. 엔젤 아일랜드에서 마스터 에메랄드를 지키고 있던 너클즈도 Dr. 에그맨이 일으킨 소동에 말려 버린다. 고유액션은 '활공'과 '벽 타기’. 활공하면서 스테이지를 횡단하여 그대로 벽에 붙으면 벽을 올라갈 수 있다. 두 개의 액션을 활용하여 스테이지 구석 구석까지 탐색할 수 있다.

Dr. 에그맨: 제멋대로인 자칭 악당 천재 과학자. 매번 큰 소동을 일으키며 이번에도 뭔가 나쁜 짓을 꾸미고 있는 것이 틀림없다.

헤비 거너: 하드보일드 헤비즈는 Dr. 에그맨이 개발한 엘리트 로봇군단이다. 원래는 에그맨의 충실한 부하로 에그맨의 명령을 따라 행동하고 있었지만, 어떤 계기로 각각의 로봇에 강한 개성이 싹터 외형에도 큰 변화가 나타난다. 이번 작품을 통해 소닉들이 몇 번이나 대치하는 적이다. 그 중 하나인 <헤비 거너>는 고화력 무기를 사용하는 악덕 경찰관. 법의 이름으로 소닉과 친구들을 공격해 온다.

‘소닉 매니아’의 각 스테이지는 다양한 특징을 가지며 새로운 감각의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GREEN HILL(원작:소닉 더 헤지혹) 초원을 달리는 소닉 시리즈를 대표하는 스테이지. ACT1에서는 익숙한 지형을 남기면서 새로운 노선이 추가되었으며 후반에서는 지하로 간다. ACT2에는 지퍼 라인이 둘러진 지금까지 본 적 없는 GREEN HILL이 펼쳐진다. 그리고 마지막에 기다리는 것은 무엇일까?

STUDIOPOLIS(신규 스테이지) ACT1에서는 네온이 빛나는 밤의 브로드웨이를 텔레비전 중계차와 팝콘기계 등이 독특한 특수효과를 활용하면서 달려간다. 그러나 방심은 금물! ACT1의 후반에서는 헬리콥터를 타고 헤비 거너와 치열한 체이스 배틀을 진행한다.

MIRAGE SALOON(신규 스테이지) 마른 암석 사막이 무대가 되는 본 스테이지에서는 서부극을 연상시키는 바 카운터와 리볼버형의 특수효과가 등장한다. 이 스테이지를 너클즈로 플레이하면 소닉 테일즈와는 다른 스테이지 구성으로 즐길 수 있다.

FLYING BATTERY(원작:소닉 & 너클즈) Dr. 에그맨의 악명 높은 비행 함대가 '소닉 & 너클즈'로부터 등장! 전함에서 발생하는 자력파를 잘 활용하는 것으로 함내의 벽이나 천장을 타고 이동이 가능하다. 함내 뿐만 아니라 폭풍이 휘몰아 치는 전함 밖에서도 진행해야 한다. 낙하 시에는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소닉 매니아’의 정확한 발매일은 추후 공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