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2K


2K는 NBA® 2K18이 천만 장을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며 프랜차이즈 신기록을 세웠다고 발표했다. 1999년 첫선을 보인 이후 NBA 2K 시리즈는 8천만 장 이상 판매되었으며, 지난 17년 동안 가장 많이 판매된 최고의 NBA 비디오 게임 시뮬레이션 시리즈이다.

NBA 2K18에는 보스턴 셀틱스의 스타 포인트 가드 카이리 어빙(Kyrie Irving)과 2016년 농구 명예의 전당에 입성한 샤킬 오닐(Shaquille O'Neal)이 각각 스탠다드 에디션과 레전드 에디션 표지모델로 등장했다. 이는 19년 동안 스릴 넘치는 NBA 농구를 제공해온 2K 역사에서도 가장 중요한 이정표라 할 수 있다.

테이크-투 인터랙티브(Take-Two Interactive)의 CEO 스트라우스 젤닉(Strauss Zelnick)은 "NBA 2K18은 저희 역사상 가장 많이 판매된 타이틀이자 비주얼 컨셉(Visual Concepts)의 지치지 않는 노력과 혁신의 증거이다. 매년 계속해서 시리즈를 출시하고 개선하며 더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팀은 늘 대중문화의 첨단에 서서 플레이어의 마음을 사로잡는 새롭고 흥미로운 방법을 찾고 있다."고 전했다.

NBA 2K 시리즈에는 실제 NBA 경기에서 선보였던 흥미진진한 액션이 모두 등장하며, NBA 2K18에서는 온라인으로 연결된 NBA 2K 속 세상인 네이버후드(The Neighborhood)를 도입하여 플레이어가 NBA 스타의 경기장 밖 생활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비주얼 컨셉의 그렉 토마스(Greg Thomas) 사장은 "비주얼 컨셉 전 팀의 놀라운 열정과 야망, 헌신이 없었다면 이렇게 엄청난 기록을 세울 수는 없었을 것이다. 팀이 NBA 2K의 위대한 업적을 세우기 위해 기울인 노력이 많은 전 세계 팬에게 닿았다는 것에 크나큰 보람을 느낀다. 지금은 앞으로 출시될 NBA 2K19와 함께 설정될 새로운 기준의 도전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NBA 2K는 최첨단 시뮬레이션으로 알려진 것 외에도 마이클 B 조던(Michael B Jordan), 스파이크 리(Spike Lee), 제이 지(Jay-Z), 퍼렐 윌리엄스(Pharrell Williams), 드레이크(Drake), DJ 칼리드(DJ Khaled),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 등 영화와 음악, 대중문화의 최고 스타와 제휴를 통해 대중문화의 첨단에 서 있으며, 나이키(Nike), 게토레이(Gatorade), 러플(Ruffles), 조던 브랜드(Jordan Brand), 리세스 퍼프(Reese’s Puffs), 언더 아머(Under Armour), 풋 라커(Foot Locker), 뉴 에라(New Era), 스테이트 팜(State Farm), 스팔딩(Spalding), 티쏘(Tissot), 마운틴 듀(Mountain Dew), 미첼엔네스(Mitchell & Ness), 제이비엘(JBL), 아디다스(Adidas), 기아(Kia) 등 최고 브랜드와도 게임 내 제휴를 맺고 있다.

NBA 2K는 122개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아시아에서는 NBA 2K 온라인 및 곧 출시되는 NBA 2K 온라인 2등을 포함한 지역별 출시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2018년, 테이크-투는 NBA와 합작하여 스포츠 비디오 게임을 기반으로 한 최초의 e스포츠 리그인 NBA 2K 리그를 창설했다.

Instagram, Twitter, YouTube, 및 Facebook에서 NBA 2K를 팔로우하면 최신 NBA 2K19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