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의 3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성장했다. 영업이익도 2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한빛소프트(대표 : 김유라)는 14일 실적공시를 통해 3분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 114억9700만원, 영업이익 4억1200만원, 당기순이익 -2억4400만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25%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흑자를 지속했다.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IMC게임즈 평가이익 반영에 따른 기저효과로 112% 감소, 적자전환했으나 3분기 누적으로는 흑자기조를 유자하고 있다.
전년 동기 대비로는 매출이 18%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223% 늘어 흑자전환했다. 당기순이익은 적자폭을 69% 줄였다.
3분기 매출은 지난 7월 체결한 스퀘어 에닉스 IP(지적재산권)에 대한 공동개발 계약 반영으로 성장했다. 본 건 개발 기간은 지난 7월5일부터 2020년 4월30일까지고 총 개발비는 12억엔(한화 약 121억원)이다. 개발 과정부터 퍼블리싱까지 전반을 양사가 공동으로 진행하며 상용화 이후 발생하는 로열티도 양사가 배분할 예정이다.
또 3분기 실적에는 블록체인 사업 진출을 위해 투자한 코인제스트의 이익은 반영되지 않았다. 코인제스트 실적은 4분기 재무제표(연간 사업보고서)에 반영 예정이다.
회사 측은 "스퀘어 에닉스 공동개발이 순조롭게 진행 중인 가운데 4분기에는 헬게이트 런던의 스팀 론칭이 예정돼 있어 호실적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며 "25%의 지분을 보유한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제스트의 실적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어 한빛소프트에 상당한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효율 운영 예고 유비, '더 디비전 하트랜드' 개발 중단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뉴스] 닌자+사무라이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 공개된 모든..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뉴스] 다시 모이는 NieR 개발진, '니어일 수도, 아닐 수도'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개발자 필독, 스팀이 말하는 '내 게임 노출 잘되는 법..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경기뉴스] T1, 4세트 압도하며 TL 제압...G2와 재대결 [46]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5 |
▶ [리뷰] '브이 라이징', 막노동 흡혈귀의 내 집 마련 프로젝트 [5]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5 |
▶ [뉴스] 데바데 세계관, 4인 PvE로 다시 태어나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1티어 강령술사가 온다! '디아블로4' 시즌4 오픈 [1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5 |
▶ [뉴스] '엑스컴의 심장', 새 회사서 차세대 라이프 시뮬 만든..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텐센트 마화텅 회장 "게임 조직, 성공적으로 개편"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경기뉴스] 파괴적인 G2, TES 3:0으로 잡고 연승 이어가 [79]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4 |
▶ [뉴스] 국내 게임산업, 'NK' 선두 체제로 재편되나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뉴스] 넥슨 일본법인, 1분기 매출 한화 9,689억 원 기록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엔저+1200만 장 헬다이버즈2'가 소니 실적 끌었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4 |
▶ [뉴스] HTC 바이브, "XR 기술,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넘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