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7.2 패치가 적용된 후 많은 유저들이 앞으로 추가될 신규 공격대 던전인 살게라스 무덤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직 정확히 라이브 서버에 적용될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는데요. 국내 시간으로 이번 주 금요일부터 월요일까지 PTR에서 살게라스의 무덤을 먼저 플레이해 볼 기회가 생겼습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바로는 PTR에서 국내 시간으로 5월 19일과 20일(북미 시간 5월 18일과 19일)에 살게라스의 무덤 보스 몬스터들 중 '고로스', '악마 심문관', '달의 자매', '여군주 사스즈인'의 신화 난이도 테스트가 진행되며, 토요일 테스트가 종료된 후 주말 동안 살게라스의 무덤 공격대 찾기가 오픈됩니다. 하지만 PTR의 환경적 상황과 버그, 서버 하드웨어 문제 등에 따라 테스트 일정이 변경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우선 5월 19일(금)에는 새벽 5시(태평양 표준시 5월 18일 13시)부터 고로스, 6시부터 악마 심문관 테스트가 진행되며, 5월 20일(토)에는 새벽 5시(태평양 표준시 5월 19일 13시)부터 달의 자매, 6시부터 여군주 사스즈인의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해당 보스 테스트의 경우 블리자드 측이 필요한 정보를 모두 획득할 시 바로 종료되는데요. 진행 시간은 대략 45분에서 2시간 정도가 예상되지만 확정된 사항은 아닙니다.

신화 난이도 테스트에 참여하고 싶은 유저는 테스트를 위해 레이드 지역이 열려있을 동안 노스랜드의 달라란, 오그리마, 스톰윈드에서 '연결의 군주 던존 래이드' NPC에게 말을 걸어 입장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에서는 모든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으며, 참여 캐릭터의 레벨은 110, 아이템 레벨은 전투에 필요한 최소치로 조정될 예정입니다. 또한 새로운 유물 특성을 드러내는 퀘스트를 수행했을 경우 7.2의 모든 새로운 유물 특성이 부여됩니다.

아직 테스트인 만큼 향후 많은 부분이 변경될 수 있으나, 이번 목요일부터 진행될 테스트에 참여한다면 직접 새로운 공격대의 신화 난이도를 미리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PTR에서는 살게라스의 무덤 장신구와 장비를 구매할 수 있어 미리 세트 아이템 Tier 20의 효과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해당 아이템은 달라란의 어스름 거리에 있는 무덤타우르 NPC에게서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노스랜드의 달라란 테스트 지역 이동 NPC 위치


▲ 오그리마와 스톰윈드에서도 해당 NPC를 찾을 수 있습니다


▲ 살게라스의 무덤 장비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NPC


※ 다소 의역이 포함되어 있으며, 해석하는 과정에서 오역이 발생할 수 있으니 정확한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원문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레이드 테스트 일정

북미시간으로 5월 18-19일, 살게라스의 무덤 신화 난이도 보스들을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 5월 18일(목)
▷ 고로스 - 살게라스의 무덤 신화
 ㄴ13:00 PST(태평양표준시)
▷ 악마 심문관 - 살게라스의 무덤 신화
 ㄴ14:00 PST(태평양표준시)

▶ 5월 19일(금)
▷ 달의 자매 - 살게라스의 무덤 신화
 ㄴ13:00 PST(태평양표준시)
▷ 여군주 사스즈인 - 살게라스의 무덤 신화
 ㄴ14:00 PST(태평양표준시)

금요일에 테스트가 끝난 후, 살게라스의 무덤 공격대 찾기를 주말동안 열 계획입니다.

항상 그렇듯이, 테스트 일정은 매우 유동적이며 PTR의 상황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버그, 서버 하드웨어 문제 등으로 인해 테스트 시간 혹은 보스를 변경하거나 테스트를 완전히 취소해야 할 수 있습니다. 와우 북미 공식 홈페이지 포럼을 계속 살펴보면서 최신 정보를 확인해야 합니다. 항상 테스트에 참여하고 피드백을 전달해줘서 고마워요.

Q. 레이드 지역에 어떻게 들어가나요?
A. 테스트를 위해 레이드 지역이 열려있을 동안 달라란, 오그리마, 스톰윈드에서 Nexus-Lord Donjon Rade Sr. 엔피시에게 말을 걸면 입장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를 위해 오픈되어 있지 않을 때는 해당 지역으로 이동하는 옵션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Q. 레이드 테스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는?
A. 플레이어가 준비되어 있는 모든 캐릭터가 가능합니다. 우리는 레이드 테스트를 위해 플레이어의 유효 레벨을 110로, 아이템 레벨은 전투에 필요한 최소치까지는 조절할 계획입니다. 7.2 레이드 테스트를 위해, 플레이어가 새로운 유물 특성을 드러내는 퀘스트를 수행했을 경우, 7.2의 모든 새로운 유물 특성을 부여할 것 입니다. 이 퀘스트를 수행하려면 부서진 해안 시작 부분을 완료해야 합니다.

Q. 테스트는 언제까지 진행되나요?
A. 테스트의 주된 목적은 전투의 밸런스를 맞추고, 실제로 어떻게 역학이 실행되는지 평가하고, 버그를 식별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우리가 얻기 위함입니다. 보스로부터 해당 정보를 만족할 만큼 얻고나면 테스트를 바로 종료할 것입니다. 대부분 평균적으로 45분에서 2시간 정도 걸리지만 확답할 수는 없습니다.

☞ 북미 공식 홈페이지 포럼 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