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가 지날수록 날씨가 쌀쌀해지는 것이 체감되는 요즘, 아제로스에서의 일주일도 벌써 끝나가고 목요일 패치를 앞두고 있습니다. 패치로 어떤 부분이 새로워지는지 궁금해 할 분들도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내일부터 일주일간 쐐기 어픽스가 달라지며, 군도 탐험과 필드 보스, 그리고 격전지의 상황도 확인해야 합니다. 울디르 공격대 찾기 난이도의 마지막 '타락의 심장' 지구가 열리고 새로운 이벤트와 여러 축제 및 호드 측 볼진 퀘스트가 진행됩니다. 10월 11일~10월 16일 금주의 와우 소식을 소개합니다.



■ 화산이 포함된 이번 주 쐐기는 모두들 쉬울 것으로 예상?

이번 주 신화 쐐기돌 어픽스는 폭군, 무리, 화산, 감염 입니다. 군단 쐐기에서는 '없는 어픽스'라고 여길 정도로 편하게 느껴졌던 화산이 격전의 아제로스 쐐기 던전에 처음 적용됩니다. 모두가 이번 주 쐐기는 꿀이라고 예상하고 있는 가운데 내일 패치가 적용되면 체감 난이도는 어떨지 직접 쐐기를 돌며 몸소 경험해 봐야할 것입니다.

* 폭군: 우두머리의 생명력 40%, 공격력 15% 증가
* 무리: 던전 내의 우두머리가 아닌 적의 수 증가
* 화산: 전투 중 주기적으로 멀리 떨어진 플레이어의 발 밑에서 불길이 솟아나옴
* 감염: 우두머리가 아닌 적의 일부가 그훈의 피조물에 감염

자유 지대에서는 '선장 졸리'를 아군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강아지인 '머피'를 발견하면 목에 걸려 있는 열쇠를 얻기 위해 뒤를 쫒아야 합니다. 적들을 상대하며 머피를 쫓아 열쇠를 얻고 우리에 갇힌 NPC를 풀어주면 바다가름 해적단의 명에 단원이 되어 선장 졸리가 아군으로 합류합니다. 왕들의 안식처 부족 의회 순서는 '정복자 아카알리', '현자 자나잘', '도살자 쿨라'입니다.

주간 쐐기 보상과 주간 PvP 보상에 대한 정보입니다.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PvP 보상의 경우 최소 한 번의 평점제 PvP를 완료하고 정복 점수 상한에 도달해야 보상 상자에서 전리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번 주에 정복 점수 상한선에 도달하면 355레벨의 발 장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지난 보상을 놓쳤다면 요구하는 양의 정복 점수를 모으면 전부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울디르 공격대 찾기 난이도의 마지막, 3지구 개방!

아이템 레벨 340+의 보상을 얻을 수 있는 공격대 찾기 난이도의 마지막 지구인 '타락의 심장'이 개방되었습니다. 해당 구역에서는 '미스락스'와 '그훈'을 처치해야 합니다. 울디르 레이드 참여 경험이 한번도 없어서 걱정된다거나 간단한 공략 방법 궁금하다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공식 트위터에 공개된 아래 그림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그훈'은 울디르의 최종 네임드인만큼 아무리 공격대 찾기 난이도라 하더라고 얕보지 말고 공략을 숙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스락스

* 망각의 구슬 : '망각의 구슬'에 한명의 플레이어만 영향을 받도록 산개해야 합니다.
* 망각의 구슬 : 구슬에 갇힌 플레이어를 공격해 뒤로 밀쳐내면 범위에서 벗어나게 할 수 있습니다.
* 파멸 : 플레이어의 최대 체력을 줄이는 디버프입니다. '존재의 파편'에 접촉하면 '파멸' 중첩이 줄어듭니다.



그훈

* 동력 매트릭스 : 두명의 플레이어가 '동력 매트릭스'를 '시초 재개 동력'에 넣어야 합니다. 세번 넣게 되면 '시초 재개 폭파'가 발동되며 플레이어와 그훈을 포함한 모든 대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 피의 잔치 : '피의 잔치'에 걸린 대상에게 이동해 '부패한 피' 중첩을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 그훈의 응시 : '그훈의 응시'를 시전할 때는 공포에 걸리지 않도록 시선을 돌려야 합니다.




■ 이번 주 군도 탐험과 필드 보스는?

이번 주에는 '공포의 사슬'(크발디르), '땅거미 골짜기'(코볼트), '오염된 수렁'(해적)으로 군도 탐험을 떠날 수 있습니다. 앵무새 탈것인 '빼액이'를 노리고 있다면 이번에 군도 탐험에서 노려보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마찬가지로 아제라이트 40,000을 모으면 유물력 2,500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주 필드 보스는 나즈미르의 '티제인'입니다. 해당 야외 우두머리를 처치하면 가죽 아제라이트 어깨와 판금 아제라이트 머리 장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민첩성 장신구인 '영혼결속 부두 옹이'와 지능 장신구인 '티제인의 나무등뼈'도 드랍되니 필요한 직업이 유저들은 주목해야 할 것입니다.

☞ 필드 보스 '티제인' 드랍 아이템 [인벤 아이템 DB]






■ 격전지 아라시 고원은 호드가 점령, 얼라는 물자 기부 중

격전지는 현재 호드가 아라시 고원을 점령한 상태이며, 얼라이언스는 전쟁 준비를 위해 퀘스트를 수행하며 물자 기여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얼라이언스가 기여도 100%를 모두 채우면 격전지 전투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이후 아라시 고원의 제어권은 얼라이언스로 넘어가게 됩니다. 호드 플레이어는 지금 아라시 고원에서 필드보스 '사자의 포효'를 처치하고 아제라이트 방어구부터 장신구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루팅할 수 있습니다.

☞ 필드 보스 '사자의 포효' 드랍 아이템 [인벤 아이템 DB]






■ 전역 퀘스트 보너스 이벤트와 여러가지 축제

이번 주에는 전역퀘스트 보너스 이벤트가 펼쳐져 줄다자르와 쿨 티라스의 전역 퀘스트를 통해 얻는 평판이 50% 증가합니다. 마그하르 오크나 검은무쇠 드워프 동맹종족을 아직 해금하지 못했다면 지금이 기회입니다. 해금 조건은 각각 명예결속단, 7군단과 확고한 동맹 평판 도달입니다. 추가로 이벤트 기간동안 '세계가 기다린다(The World Awaits)' 퀘스트를 받아 전역 퀘스트 20개를 완료하면 전쟁자원 1,000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일요일부터 시작된 다크문 축제는 이제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13일인 토요일에 축제가 종료되는데 아직 며칠 남았으니 평판 보너스를 획득하고 전역 퀘스트 이벤트 기간까지 활용해 빠르게 평판을 올릴 최적의 타이밍입니다.

10월 13일 토요일 하루만 진행되는 '놈리건 대경주회'는 노움의 불굴의 투지를 기념하는 행사로 놈리건부터 무법항까지 동부 왕국을 질주해야 합니다. 이 작은 축제는 Dravvie 라는 플레이어의 연간 자선 행사인 'Running of the Gnomes'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됐습니다. 오직 얼라이언스 플레이어만 참여할 수 있지만 레벨 제한이 없다고 하니 호드 플레이어들도 얼라이언스 캐릭터를 만들어 레이스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 17년(작년) 놈리건 대경주회 정보

▲ 13일(토) 하루 동안만 진행되는 축제인 놈리건 대경주회!



■ 호드 진영의 볼진과 관련된 스토리가 진행될 것

호드 플레이어만 수행할 수 있는 '정령의 가호가 따르길' 업적을 내일부터 진행할 수 있습니다. 호드 진영에서 볼진의 유골과 관련된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브원삼디가 단지 속 볼진의 영혼을 잃어버리고 당황해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퀘스트 진행이 되지 않아 유저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이제 '잃어버린 영혼(The Lost Spirit)' 퀘스트로 시작되는 이야기를 진행해 이후 상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 정령의 가호가 따르길 업적을 진행하고 호드측 스토리를 즐길 수 있을 것

▲ 브원삼디가 잃어버린 볼진의 영혼은 어디로 갔을까?

▲ 볼진과 탈란지 중심의 이야기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 PvP 핫픽스로 법사, 도적, 주술사 밸런스 조정 예고

금일 공개된 블루포스트 내용에는 한국 시간 기준으로 내일(11일) PvP 관련 밸런스 패치를 진행할 것을 예고했습니다. 아제라이트 특성인 '아제라이트 핏줄'이 너프됐고, 냉기 마법사, 화염 마법사, 암살 도적, 그리고 고양 주술사 역시 너프될 예정입니다. 해당 직업들은 그간 PvP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었으며, 때문에 국내외 대부분의 유저들은 만족해하는 분위기입니다.

☞ PvP 핫픽스 예정 - 마법사/도적/주술사 밸런스 조정 등

▲ 해당 PvP 핫픽스는 내일 패치를 통해 적용될 예정

* 약간의 오역과 의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일반
- 플레이어간 전투 시 아제라이트 특성인 '아제라이트 핏줄'의 지속시간이 18초에서 9초로 줄어듭니다.
- 플레이어간 전투 시 아제라이트 특성인 '아제라이트 핏줄'의 치유량이 33% 감소합니다.

* 마법사 (냉기)
- 얼음 형상 '얼음 형상'이 끝나면 아제라이트 특성인 '냉랭한 손아귀' 효과가 사라집니다.
- PvP 특성인 얼음 형상 '얼음 형상'을 사용하면 아제라이트 특성인 '냉랭한 손아귀'로 증가하는 지능 수치가 66%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간 전투 시 혜성 폭풍 '혜성 폭풍'의 피해량이 20%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간 전투 시 얼음 화살 '얼음 화살'의 피해량이 15% 증가합니다.

* 마법사 (화염)
- 플레이어간 전투 시 유성 '유성'의 피해량이 20%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간 전투 시 화염구 '화염구'의 피해량이 15% 증가합니다.

* 도적 (암살)
- 플레이어간 전투 시 모든 피해량이 6% 감소합니다.
- PvP 특성인 신경계 충격 '신경계 충격'의 피해량이 33% 감소합니다.

* 주술사 (고양)
- 플레이어간 전투 시 모든 피해량이 5%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간 전투 시 마나의 재생률이 30%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간 전투 시 치유의 파도 '치유의 파도'의 치유량이 33% 감소합니다.(고양 주술사만 해당)
- 플레이어간 전투 시 아제라이트 특성인 '미쳐 날뛰는 폭풍'으로 증가하는 폭풍의 일격 '폭풍의 일격'의 스택당 피해량이 줄어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