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여름 시즌을 맞아 테라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금일 GO 통신을 통해 공개한 내용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는 총 3단계로 나눠서 진행될 예정이며, 최대 레벨 확장과 신규 스킬 추가, 새로운 지역과 던전, 그리고 전장 추가가 주요 내용이다.



▲ 총 3단계로 진행될 2014년 여름 업데이트


먼저 1단계 업데이트 목표 중 가장 주목할만한 부분은 2012년 3월 아르곤의 여왕 PART2 이후 약 2년이 넘게 유지되어 오던 캐릭터 최대 레벨이 60에서 65로 상승한다는 것이다.

이와 함께 직업별 고유 특징을 살린 스킬과 문장이 추가될 예정이며, 60레벨부터 65레벨의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북부 아룬 대륙이 등장한다.

원시의 땅, 바라카니아 구릉지, 고대 바라카 유적터, 제국의 땅 총 4개의 사냥터로 구성된 북부 아룬 대륙은 제4의 대도시이자 지식을 탐구하는 바라카들이 숨어서 모여 살고 있다는 '이르카' 주변에 배치되어 있다.



▲ 60레벨 이상의 유저들을 위한 신규 지역!


▲ 어떤 스킬이 추가될지 기대가 크다!


▲ GO 통신을 통해 공개된 이미지


또한 확장된 레벨에 어울리는 아이템 파밍과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해 줄 신규 인던 및 전장도 추가된다.

현재 공개된 인던의 이미지는 총 4개로 발굴 중인 유적지 느낌의 '아크데바 무기고', 데모크론 실험질, 하르키아의 안식처, 오르카의 신전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고, 새로운 요소로 무장한 전장 '역전의 수련장'도 만날 수 있다.

역전의 수련장은 팀을 구성하여 상대 팀보다 더 많이, 더 빠르게 등장하는 몬스터를 잡는 것이 승리 목표로, 몬스터 사냥의 재미를 가진 인던과 경쟁 요소를 가진 전장의 장점을 모두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아크데바 무기고


▲ 데모크론 실험실


▲ 하르키아의 안식처


▲ 오르카의 신전


▲ 역전의 수련장


마지막으로 유저들이 좀 더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일부 시스템의 개편이 이뤄진다.

우선 강화 시스템이 개선되어 기존 강화 제물이 강화석으로 통합, +1~+9 강화에 사용하는 단계별 강화제가 등장하며, 강화 크리스탈 조합 및 아티팩트 추가 기능이 도입되어 해당 재료들의 결합을 통한 강력한 아티팩트를 획득할 수 있다.

특히 함께 도입되는 일일 플레이 가이드를 통해, 일반/반복/일일 퀘스트를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확인하고 수행할 수 있다.



▲ 편의성이 대폭 강화!


2단계 업데이트 내용의 주제는 '경쟁의 시간'으로 수많은 길드가 각자의 명예를 걸고 화끈한 전투를 할 수 있도록 길드경쟁 시스템이 추가된다.

해당 시스템의 일환으로 길드만의 아지트 역할을 수행하는 창공 요새가 추가되는데, 이 장소는 다양한 게임 컨텐츠를 플레이하여 획득한 점수 경쟁을 통해, 상위 등수를 차지한 길드에게 시즌 별 보상으로 주어지는 매우 특별한 것이다.

여기에 창공요새에 부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부품을 획득해 자신의 길드가 소유한 요새를 꾸밀 수도 있어서 이곳을 차지하기 위한 순위 싸움이 한층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 외관 부터가 남다른 창공 요새


반면 1단계 업데이트 목표에서 언급한 4개의 던전과는 별도로 하늘에 떠 있는 비공정을 연상하게 하는 신규 던전, '엘카라스 호'도 계획되어 있으며, 마지막 3단계 업데이트는 향후 스페셜 페이지를 통해 자세하게 공개할 예정이다.



▲ 하늘을 나는 비공정이 연상되는 '엘카라스 호'! 과연 어떤 관계가 있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