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입니다.

 

최후의 1인, 팀이 되기 위한 서바이벌!

배틀로얄과 관련해서 수호자 여러분이 보내주신 많은 의견을 토대로,

더 큰 즐거움을 드리기 위한 배틀로얄 밸런스 패치가 진행되었습니다.

 

수호자 여러분께 관련한 내용을 안내해 드리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1. 승률이 높은 무기 밸런스 조정

1) 홍염의 양손도끼, 빙결의 창

- 현재 여러 가지 방면에서 배틀로얄의 무기 승률을 살펴본 결과 

홍염의 도끼와 빙결의 창이 매우 높은 승률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는 주로 기절 시간이 길어서, 상대방이 어떤 행동을 하기도 전에 처치할 수 있는 형태로 인한 것으로 파악되어,
홍염의 양손도끼와 빙결의 창이 가지고 있는 스킬 중에 기절 시간이 긴 스킬의 기절 시간을 

하향 조정하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2. 신규 무기의 원활한 컨트롤을 위한 밸런스 조정

1) 불꽃의 마수

이번 시즌에 추가된 불꽃의 마수 무기가 생각했던 것보다 컨트롤이 쉽지 않은 것으로 판단되어,

보다 원활한 컨트롤을 위해 몇 가지 수정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분류조정 내용
기본 공격기본 공격 시 피해량의 30%를 HP로 회복하는 기능 추가
게이지 감소량기존 대비 게이지가 느리게 감소하도록 변경
충격 점프 스킬자신의 위치~적의 후방까지 모두 공격하도록 변경

 

 

3. 지속적인 약세를 보이는 무기의 밸런스 조정

꾸준히 낮은 승률을 보이는 [빛의 해머, 안개의 쌍날검, 용암의 해머, 선율의 하프] 4종이

더 높은 승률을 올릴 수 있는 방향으로 밸런스를 조정하였습니다.

 

1) 빛의 해머

빛의 해머의 여러 스킬 사용 후의 딜레이를 감소하였습니다. 

이로서 스킬을 사용한 뒤 좀 더 빠른 대응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해당 무기의 일부 스킬 역시 개선하였습니다.

스킬명조정 내용
여신의 포옹아군의 체력 회복량 및 방어 증가 값 대폭 상승
천사의 돌진방어력 증가 버프 추가
빛의 블랙홀주변 적에게 적용되는 짧은 기절 효과 추가
빛의 휠윈드상태 이상 면역 효과 추가

 

2) 안개의 쌍날검

연막 투척, 연막 분신, 암살준비, 후방공격, 암살시도, 회전칼날 스킬의 스킬 사용 후 딜레이를 감소하였습니다.
연막 분신은 스킬 사용 후 딜레이 감소 외에도 디버프 적용 시간을 늘려 추가 개선하였습니다.

 

3) 용암의 해머

1->2단계의 차징 시간을 대폭 감소하여 빠르게 3단계 까지 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단, 3단계에 스킬을 사용하지 않으면 패널티에 걸리는 부분은 유지되기에

더욱더 빠른 판단으로 스킬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4) 선율의 하프

선율의 하프의 공격 스킬 중의 하나인 '음파 파도'가 기절로 인해 끊기는 것을 막고,

조금 더 데미지를 잘 넣을 수 있는 방향으로 개선하였습니다.

스킬명조정 내용
음파 파도상태 이상 면역 효과 추가,
스킬 레벨을 1레벨부터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

 

 

배틀로얄 밸런스 조정 내용이 수호자 여러분께 

더욱더 큰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기를 바라며,

 

배틀로얄에 대한 의견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가감 없이

<A3: 스틸얼라이브> 공식 포럼을 통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