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마르쿠탄 해팡

http://aion.plaync.com/board/class10/view?articleID=55842

 

 

음유성의 매력에 빠져있는 5개월차 음유 해가입니다^^

 

지난번 스티그마 이벤트일때 8강 부분10강을 완성하였는데.  통일7강보다 못한것만같은 기분탓에

이번에 10강을 도전하였습니다.

 

망각의 광시곡 10강을 힘겹게 성공시키며 음유 총 17개의 스티 10강을 완성하였습니다.

 

입문하실분들에게 도움이 되실까

올리는김에 각스티그마에대한 5개월차 음유의 생각을 붙이며 정리를 하겠습니다!~

순서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스티그마 순입니다!

 

1.평온 변주곡

 광역 즉시 마나채우기  +1강화 당 재시전 시간 -0.6초

:가장좋아하는이유는 PVP때 사용가치는 낮지만 이스킬을 따라할수있는직업이없고

가장 음유답게 만들어주는 특색때문에 가장 좋아합니다. 판금분들의 엠이 바닥이되도 한방에 만엠이되는 매직

중독되면 파티원중에 마나통이 반이하가되면 매우 신경쓰입니다.

인던에서 인기쟁이되는 특급 머스트해브 스티그마입니다.

 

2.진격의 선율

30초쿨 15초유지 이속 25증가 +1강화 당 정신력 소모량 -1

:음유의 필드쟁입지를 넓혀주는 2번째로 좋아하는 스티입니다. PVP/PVE 두영역 모든곳에서

나무랄때가 없는 스티그마입니다.

 

 3.극기의 선율

침묵저항/넘어짐저항값/밀려남저항값 +1강화 당 재시전 시간 -0.6초

:거의 모든 PVP음유 유저분들이 착용하는 핵심 스티그마입니다.

침묵은 체감 50%의 확률로 차단을 해버립니다.

 

4.용기의 선율

 공포저항/수면저항/마비저항  +1강화 당 재시전 시간 -0.6초

:극기에 밀려 조금 덜 선호되지만 개인적으로 용기도 아주좋아하는 스티그마입니다.

이 한번의 공포저항/수면저항으로 인하여 면죄의 선율을 누를수있는 타이밍이 온다면

파티원들에게 아주 큰도움이됩니다. 솔쟁에서도 아주 유용합니다.

 

여담이지만

레기온 대회 우승했던 암성 레기온의 단체전 무패를 막았던 유일한 한팀있었는데.

4강전에서 상대 음유유저의 공절 용기저항에 이어지는 면선->> 역 공절로 이어지면서 1승을 챙겨갔습니다.

 

5.마비의 메아리

8초후에 상대를 마비상태로 만듬  +1강화 당 재시전 시간 -2.4초

:버프삭제가 대중화가 된 지금은 무능력한 스킬이되어버렸지만. 그래도 유용하게 쓰일수있는

아주 재미있는 스티그마입니다.

 

6.면죄의 선율

 

모든 상태이상을 풀어줍니다 자신뿐아니라 파티원에게 심지어 피를 채우는 기능까지. +1강화 당 재시전 시간 -0.6초

:사실 이 면죄의 선율의 후판정 특성 활용여부가 고수음유로 들어서는 포문을 열어줍니다.

이 스티그마를 활용을 기가막히게하며 대중화/히트를 시킨분이 방송인 BJ헤르쯔님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이 면죄의 선율로인해 극기vs용기 선택에있어 많은분들이 극기를 택하게 됩니다.

'수면/공절은 면죄로 풀면된다' 라는 확신이 있으신분들은 용기에대한 의존도가 낮아집니다.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용기를 더 많이사용하는데 이면선타이밍이 아직도 참어렵네요 ㅋㅋㅋ

 

7.환희의 선율

12명 속방100증가/마법 저항100/생명력1500증가/회복효과10%증가  +1강화 당 정신력 소모량 -16

:이스킬은 옵션을 보는것자체가 참 즐거워지는 스티입니다.

단체전에서 잘활용하면 좋은 시너지를 줄수있을것만같은 아직은 연구가 필요한 스티가아닌가 생각합니다.

즉시시전이아니라 3연계기 이기때문에 난해하기도한 스킬입니다.

 

8.치유 주법

치유증가330/마적 100증가  +1강화 당 치유량 증가 +3

:음유에게 있어 가장 큰취약점은 마법 적중이 아닌가 싶습니다. 정말 편하게 상대할수있는 상대라고해도.

30퍼센트이상 저항이 나면 음유는 참힘들어집니다. 그러한 음유에게있어 주법 마적 100스티는(증폭/치유)

필수 스티입니다. 면선+치유주법 이 스티그마의 조합은 아주아주 큰 생존력을 실어다 줍니다. 생각보다 힐량차이

큽니다.

 

9.불협화음

한번의 공격이지만 이하나의 스킬로인해 딜빵의 차이는 커집니다.  +1강화 당 재시전 시간 -0.6초

:처음에는 겨우 한번의 딜을위해 면선을 포기해야하나라고 의문을 가졌던 스티그마이지만

증폭주법+불협의 조합은 큰딜량의 차이를 만들어줍니다. 2치유의 조합에서는 고민없이

불협을 갑니다.

 

10.모스키 광시곡

 도트데미지 + 도트를 넘어서는 마지막 타격  +1강화 당 재시전 시간 -0.6초

:딜량이 딜이 그대로 다꼿힌다면 불협을 넘어서는 딜스킬입니다. 도트작/딜량 모두유용하기에

PVP ,PVE 모두 유용하게 쓰이는 스티그마입니다.

11.벌들의 행진곡

데미지+마저300감소+마상200감소   +1강화 당 정신력 소모량 -6

:저는 아직 활용을 제대로할줄 모르지만 잘활용하면 어마어마합니다.

바다변주+벌행진곡=극딜로 이어지는 폭딜 콤보로 쓰시는분한테 당해봤는데

엄청난 폭딜들어옵니다.

 

12.광대 무곡

수면상태로만듬(펭귄)   +1강화 당 정신력 소모량 -4

:없어서는 안될 스티그마입니다. 하지만 12위로 밀려난이유는 활용가치는높지만

음유 고유의 색깔이 아닌지라. 수면의 황제는 마도 아니겠습니까 ㅋㅋㅋ

솔플사냥할때도 결투할때도 모두 활용도는 매우높은 스티그마입니다.

즉변+ 광대가 음유성 1:1전투력 상승의 가장 주된 요인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13.망각의 광시곡

버프2개삭제  +1강화 당 정신력 소모량 -6

:초베지터님 조언으로 망각+20강스킬 마법삭제 트리를 종종 사용하는데 이거은근히 꿀잼입니다.

1:1에서 장기전 상대 정신분산의 효과도 크고. 협력같은곳에서 쌩전보도 그냥 날려지는등

활용가치,연구가치 충분히 있는 스티그마입니다. 순위가 밀려난것은 광대무곡과 같은 이유에서입니다.

버프삭제의 황제는 정령아니겠습니까. ㅋㅋ

 

14.마찰 화음

유일한 광역 스킬  +1강화 당 재시전 시간 -0.6초

:생각보다 나쁘지않습니다. 사냥시에 인원제한없는 광역 생각보다 넓은 광역범위

사냥시에 유용하게쓰고있습니다. pvp에서도 숨어드는 살성을 찾는등 활용방안은있겠지만

비주류 스티그마중하나입니다.

유일한 광역이기에 꼴지에 올리지 않았습니다.

 

 15.재생의 선율

즉힐+도트힐   +1강화 당 정신력 소모량 -11

:치유주법+면선+재생의 선율 조합은 정말 큰 생명력을 불어 넣어줍니다.

치유,호법에 비교하여 초라한 스킬이라 뒤쪽에 순위밀어넣었습니다. 활용가치로따진다면 상위권입니다.

 16.증폭 주법

마증+마적 증가  +1강화 당 마법 적중 +1

:흔한 스킬내용이기에 뒤쪽에 배치했습니다. 재생의 선율과같이 활용가치는 상위권입니다.

 

 17.치유 변주곡

차징 힐 +1강화 당 정신력 소모량 -16

:PVP, PVE중에서 가장 활용가치가떨어지는 스티그마입니다. 언제써야할지모르겠네요.

치유없이가는 인던에서도

개인적으로 면선+환희+치유주법 조합을 타는것이 더 편합니다.

이 치유변주곡 낄 타이밍은 항상 참 애매합니다. 

정리하면서  다시한번더 느끼지만 정말 버릴게 없는 음유 스티그마들입니다!^^

골라쓰는 재미가있습니다.

 

 

*비전 스티그마 조합

모든 비전스티는 상급스티2칸(파란) 최상급스티1칸(노란) 에 의해서만 영향받습니다.

일반스티 3칸은 비전 스킬종류에 영향을 주지않습니다.

 

 

환상 변주곡
환상 변주곡 
25m내의 대상에게 864의 불속성 마법 타격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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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상 변주곡   +1강화 당 재시전 시간 -0.6초

최상급스티(노란) : 불협 화음

상급스티(파란) : 증폭주법, 모스키광시곡, 마비의 메아리

 

정화의 야상곡
정화의 야상곡 
자신과 주위 25m내에 있는 파티원들의 육체계 상태이상 마법 3개를 제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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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화의 야상곡  +1강화 당 정신력 소모량 -10

최상급스티(노란) : 면죄의선율

상급스티(파란) : 치유주법, 환희의선율, 치유 변죽곡

 

환상 교란음
환상 교란음 
15초 동안 25m내의 대상의 공격력을 80만큼, 마법 증폭력을 400만큼 하락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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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상 교란음   +1강화 당 정신력 소모량 -3

 위의 두조합을 제외한 모든 조합.

 

■ 비전 스티그마 강화 방법(파워북 복사)

비전 스티그마도 강화할 수 있다. 단, 비전 스티그마는 직접 강화하는 것이 아니며, 장착한 스티그마들의 강화 상태가 비전 스티그마에 반영되는 방식이다. 이때, 장착한 스티그마 중 강화 수치가 가장 낮은 것이 비전 스티그마의 강화 수치에 적용된다.

 

- 예: 장착한 스티그마의 강화 단계가 +6, +5, +4, +3, +2, +1 이라면 비전 스티그마의 강화 수치는 +1로 적용된다.

- 예: 장착한 스티그마의 강화 단계가 +3, +3, +3, +3, +3, +3 이라면 비전 스티그마의 강화 수치는 +3으로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