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lackwyrm을 잡기 어렵게 만드는 Roar의 등장 패턴 한줄 요약 -
밟기. 부채꼴 퉤엣. 물어뜯기. 원거리 퉤엣. 밟기. 부채꼴 퉤엣. ROAR 입니다.

즉, 원거리 퉤엣이 나온 다음에 밟기 패턴이 나오면 슬슬 저항할 마음의 준비를 하고, 부채꼴 퉤엣이 또 나오면 저항준비를 하시면 됩니다.


- 직업별 저항 TIP -

공기 - 결빙공/얼꽃 순환 사용. 중간중간 쿨이 안 맞는대 그지같은 기공 저항시간 알아서 맞춰서 Q, E, SS 해야함. 가끔 저항 놓처도 물약 먹고 살수 있긴 함.
암살 - 암살의 횡과 SS는 그닥 좋지 않은 편. 마땅히 빙글빙글 돌려가마 저항할 것은 없으나, 둔주 저항이라도 계속 굴리면 둔주 쿨 동안 저항 실패해도 물약을 빨면 살 수 있음.
권사 - QE로 몽땅 저항됨. 더 이상의 설명은 생략한다.
검사/린검 - SS가 열라게 길어서 화면 얼어도 저항됨.
소환사 - 랙만 안 걸리면 저항이 제일 쉬움. 우정 저항 -> 민씨 저항 -> 우정 저항 으로 무한히 반복이 가능하며,
우정 저항의 경우 쿨다운이 Roar 시간과 정확히 맞아 떨어지기 때문에 놓칠 이유가 없음. 따라서 민씨 저항을 놓치더라도 나팔꽃 꼽고 물약 마시고 다음 저항을 우정 저항으로 돌리면 절대 죽지 않음. 소환사가 제일 걱정하는건 어글이 자기한테 넘어오는 것.
주술사 - 참 애매함. 보호부와 SS로 어떻게든 살아봅시다. 파티에 소환사가 있으면 실패해도 살거에요 아마.
(아직 안나왔지만 기권사 ) - 기권 알못이라 패스. (...)

- 어글 먹었을 시 대처 법 -

즉시 BW에게 근접해서 흡공지옥이 발생하지 않도록 대처. 독은 해독약으로 빨리 풀어버리고 딜컷후 다른 놈이 어글을 가저가기를 기도하면 됩니다. 어글을 딴 놈이 가저갔다면 즉시 SS + 열나게 걷기로 Roar 범위에서 빠저나온후 만두나 처묵처묵하면서 중간에 딜을 해주던지 아니면 탱이 다시 살아날때까지 기다리든지 알아서 하면됩니다.

- 소환사/주술사 도발 테러 대처법 -
이 경우 BW 딜링에 신경쓰다가 자기가 흡공당해서 죽는 결과가 나오기 때문에 어떻게든 트롤 종자를 찾아서 조질 생각부터 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 세력이 옷 입고 트롤하는 경우 십중팔구 언덕 벽에 겹처서 그럴 것이므로 그쪽 주변에서 딜하면서 적당히 패줍시다. 암살과 린검이 해주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어처피 두 직업은 도발 테러 당하면 딜 못해요.

아, 그리고 옷 안 입고 테러하는 놈은 스샷을 찍어서 티켓을 먹이세요. 밴 사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