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혼전 - 그림자의 호수 - 10만점 공략


안녕하세요. 부대보안관입니다. 모든 캐릭 투력 600을 찍고나니 새로운 것에 도전해볼까합니다.


1. 검 5번 카드 설정



모든 황혼전이 그렇듯 10만점에 도전하기 위해서는 높은 배수를 가져가는 것이 유리합니다.

첫번째칸 - 전투력 조정

전투력 조정을 통해서 배수를 더욱 높힐수 있습니다. 대부분 화력팀의 평균 투력이 540이면 클리어가 가능하니

팀원의 평균을 보거나, 가장 낮은 화력팀원의 투력을 540까지 맞출 수 있도록 맞춰줍시다.

두번째칸 - 태양발화

대부분 경이무기를 선택할 때 파워무기에 슬리퍼나 위스퍼를 선택할겁니다.

두 무기 모두 솔라계열이기 때문에 태양발화를 선택했고, 물론 팀원의 무기를 보시고 더 유리한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세번째칸 - 전멸

전멸 디버프의 경우 다른 디버프보다 조금 높은 배수를 부여합니다.

또한 모든 플레이어가 죽게되면 궤도로 돌아가게되죠.

하지만 최후의 수호자가 되었을 때 잘 도망다닌다면 15분을 단 15초로 아낄수 있습니다.

네번째칸 - 비행금지

점프시 딜을 더 받는 디버프 입니다. 하지만 점프하면서 딜넣는 경우가 거의 없기에 필수 항목이라 생각합니다.

다섯번째칸 - 색깔맞추기

다른 속성의 무기로 공격시 저항력이 커지는 디버프로 예를 들어 솔라 방어 몬스터는 솔라계열만 방어가 거의 뚫립니다.

하지만 화력팀원 3명이서 각자 한속성씩 맡아서 가신다면 충분히 커버가 가능합니다.




2. 보스 패턴

각자 황혼전에서의 플레이가 다르리라 생각합니다. 저 또한 그렇구요.

저는 그림자의 호수를 플레이할때 한가지만 생각합니다. 잡몹!!

그림자의 호수는 다른 황혼전보다 맵이 짧습니다. 즉, 보스방 도달전에 10만점이 안되죠.

이는 보스방에서 잡몹을 정리하면서 점수를 올리는 겁니다.

또한 그림자의 호수를 플레이 해보시면 다른 황혼전과 다르게 해야할 거란 생각이 들겁니다.

왜냐하면 처음에는 보스만 나오다가 그 보스를 잡을려고 궁과 파워탄을 쏟아붓죠.

하지만 그 이후 쏟아져나오는 몬스터들에 대응할 방법이 없어, 전멸 또는 시간이 흐르게 되고 클리어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생각한 것이 잡몹을 우선 잡자 였습니다.

보스 갈라투스는 일정 피해를 받으면 주위에 몬스터를 소환합니다.
(마녀처럼 계속 소환하는 건 아닙니다. 절대)

그 몬스터를 우선적으로 정리해줍니다. 또한 실드 몬스터는 솔라계열 기사만 나오기때문에 솔라담당자만 정신차렷!

다 정리하시고 보스 피를 깍고, 다시 정리하고 반복하시면 점수도 오르고, 진행도 수월합니다.

다음 보스 피가 1/3정도 남았을 때 팀원들의 궁을 다 쏟아 붓는다면 손쉽게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3. 플레이 영상
원본 : https://youtu.be/ibwJKjsrTY0





처음 써보는 공략에 처음 만든 영상이고, 많이 미흡합니다.

또한 제 공략이 답은 아닙니다. 항상 열려있으니

하지만 이런 길도 있다!! 라고 말하고 싶네요.  제 글과 영상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