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로 작성한 것이라 가독성이 떨어집니다;;

헌터 밤추적자 유령의 길은 잘만 사용한다면 PvP에서 전직업중 가장 좋은 스킬셋을 가지고 있습니다.
워록이나 타이탄 유저분들을 위해 설명하자면
궁극기는 은신+단검을 들고 전장을 누비는데 은신을 하는 동안에는 궁극기 게이지가 아주아주아주 천천히 감소하며 월핵을 쓴 마냥 적의 위치가 벽뒤에 잇든 어디에 잇든 모두 보입니다. 거기다 좌클릭 평타가 은신(은신이 풀리면 월핵 효과가 사라지며 궁극기 게이지도 보통 궁극기처럼 지속적으로 좀더 소모가 됩니다.)이 풀리며 돌진을 하면서 베는데 평타 사이 딜레이가 아주 짧아서 저 멀리서도 순식간에 돌진하여 적을 죽일 수 있습니다. 또한 우클릭은 궁극기 에너지를 조금 더 소모하지만 강력한 어퍼컷? 공격을 하며 다시 은신 상태가 됩니다.
#궁극기=PvP최강 궁극기라는걸 부인할 수가 없음.(지속시간이 타궁극기에 비해 길며 변신형임)
헌터 태양계열이 PvE에 충실햇다면 공허계열은 작정하고 PvP용입니다.

근접능력은 적의 시야와 이동을 방해하는 연막탄을 던지는데
이 연막탄은 화성 공개 이벤트 전쟁위성 추락에서 마녀들이 설치하는 방해장과 비슷한 효과입니다.
헌터 공허계열 수류탄은 대부분이 던진 지점에 지속적인 데미지를 주는 것을 선택하는데 이 근접능력과 수류탄을 이용해
샷건을 들고 올것같은 적들의 진입로 차단에 아주 유용합니다.
이 능력을 어떻게 활용하는지가 생존하며 월핵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발판입니다. 이 능력과 수류탄은 막 던지는게 아니라!
적절한 타이밍에 진입로 차단으로 쓰는 것입니다!
어차피 둘다 지속딜이라 그냥 던지면 데미지도 약해요;;

3번째 능력은 패시브이며 이 유령의 길의 핵심요소인데
웅크린 상태에서 정밀공격으로 처치시 약 9초동안
은신+월핵 효과가 생깁니다. 물론 공격을 하면 풀리고요. 이 능력이 PvP에서 사기가 아니라고 말할 수 잇는 사람은 없을 거라 믿습니다.

#4번째 능력은 파티원들한테 도움이 되는 건데
위 3번째 능력인 은신이 발동중일 때 근접평타를 때리면 그 적이 받는 데미지가 몇초동안 약 50%가 증가합니다.
레이드에서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굳이 자상의 길로 딜을 넣지 않고 아군한테서 믿을 만한 딜이 나온다면 이걸로 서포팅하는게 나을 때도 잇습니다.

저는 한때 스페이드 에이스 성애자로서 핸드캐논에 보정기능 헬멧을 사용하는 것이 PvP에서 무적, 최강이라고 생각했엇습니다.
에이스+샷건 조합으로 30킬이상 하며 캐리하는 판은 정말로 짜릿하죠.
하지만 점점 시련의 장을 하며 여러 맵들을 경험하며 느낀건데
핸드캐논+샷건 조합은 인식만큼 무적은 아니라는 겁니다.
물론 좋긴 좋아요 근데 문제는 맵을 너무 탄다는 겁니다.
맵이 조금만 넓어져도 조금만 숨을 엄폐물과 공간이 생겨도
핸드캐논은 파동소총에 밀립니다. 물론 자동소총한테는 거의 안밀립니다. 갓갓케르베로스 총빼고요 (이게 소총이냐!)
핸드캐논은 서로 짧은 거리에서 막고라 (누가 죽을때까지 1:1)인
상황에서는 아주 강력하지만 쓸수록 한계가 느껴집니다.
즉, 범용성이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또한 샷건도 특성상 적과 평타를 나눌만한 거리에 접근해야하는데
헌터에게 PvP 강자 타이탄과의 근접싸움은 일단 메리트가 없습니다. 샷건쏠려고 갔다가 타이탄의 갑툭빵으로 요단강 건너가신 분들은 근접싸움에서 직업의 한계를 느껴보셧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워록의 장판 타이탄의 어깨빵이나 방벽은 모두 PvP에서 어떻게든 활용해볼만 하지만 헌터의 회피는 PvP에서 솔직히 그 능력들에 비해서 전혀 메리트가 없습니다. 회피도중에 무적이 아니기 때문에 '회피'를 진짜 '회피'용으로 쓰면 죽습니다;;;

이 긴긴 서두를 필미로 하고 싶은 말은!
헌터에게! 특히 유령의 길 헌터에게!
현재 가장 대세인 핸드캐논+샷건 조합은 좋지 못하다는 겁니다!

그렇다면 대안은?
1. 웅크리면 쏴야지 효과를 볼 수 있는 스킬을 활용하려면?
= 파동 소총, 자동 소총
2. 월핵 효과를 최대로 볼수 있는 총?
=저격총

파동소총+ 저격총? 구데기 아니야? 
네 다른 직업이면 그럴 수 있습니다.
하지만 헌터 유령의 길은 다릅니다! 유령의 길에 가장 잘 어울리는 조합이 바로 이 것입니다!

스나는 헤드를 맞출시 무조건 1방,
 몸샷은 2방입니다(철갑탄 기준).
파동 소총으로 패시브를 터트리고 미리 적이 올 곳에서 대기하다가 스나로 헤드를 따는 운영법은 팀플레이에서 눈에 띨 정도의 효율을 발휘합니다.

저는 파동 소총은 넌센스, 저격총은 끔찍한 운명을 씁니다.
둘다 포세이큰 이후의 총들로 특성이 다양하게 뜬 다는 점에서 원하는 특성이 뜰때까지 노력만 한다면 최강템이 되죠.
저격총에는 철갑탄, 스냅샷 조준경, 이동 표적을 씁니다.
넌센스에는 철갑탄, 단단한 디딤발, 머리 추적기를 쓰고 반동 제어해주는 개조품을 달아 놓았습니다.
PvE에 좋은 광란, 살상탄창, 무법자는 PvP에선 특히 팀전에서는 솔직히 효율이 떨어집니다. 
특히 단단한 디딤발이 넌센스를 꼭 들어야하는 이유이며
웅크리고 쏠시 안정성, 조작성, 정확도가 모두 증가하며 유령의 길 패시브와의 시너지가 엄청납니다.
저격총에는 단단한 디딤발보다 스냅샷이 훨씬 좋아서 무조건 이거 사용합니다. 하지만 자신이 에임 실력이 모지라다면 들만합니다.
하지만 스냅샷을 들게 되면 신세계일 것입니다.
어차피 스나로 헤드를 맞추는 것은 자신의 에임이 기반이지,
정확도로 보정 받기가 힘듭니다.

그리고 일반과 에너지 무기칸을 전설템으로 채운 이유는 파워 무기를 경이 템을 사용하기 위해서 입니다. 파워템은 다른 무기들과 달리 PvP에서 경이냐 그냥 전설or 일반템이냐에 따라서 효율이 극심하게 달라집니다.
아직 저는 천의 목소리를 얻지 못햇지만 얻게 된다면 그것을 장착할 것이며 현재는 융합소총 탄창을 받을 때 추가탄창 특성때문에 슬리퍼를 장착하고 잇습니다.

또한 헌터 추천 경이 방어구는 Frost입니다.
다리 방어구인데 질주 시 모든 직업 능력 쿨을 줄여줍니다.
은신 기능에 월핵으로 포지션을 계속 다시 잡아주는 유령의 길에도 어울리며 솔직히 말해서 그냥 무슨 계열로 써도 좋습니다.
벌레 허물왕관 (회피시 체력과 방어막 소량 회복)도 써보았지만 이게 훨씬 좋습니다. 특히 유령의 길은 연막탄과 수류탄 활용이 아주 중요하기 때문에 효과가 배가 됩니다.

#미세팁으로 PvP에서 생존력은 거의 의미가 없습니다.
모든 능력치를 회복력으로 돌리십시오.
가능하면 방어구 기본능력도 회복력인 걸 착용하십시오.
생존력 1당 올라가는 PvP체력은 정말 미미합니다.
5,6올린다고 한 발 더 버틸수 있는게 아니에요.
적어도 8,9 까지는 가야지 그정도입니다.
하지만 회복력은 올릴수록 채감이 바로 됩니다.

#같은 클랜원 분들이나 지인분들이 함께 할때 시너지가 더 좋습니다. 월핵 효과일때 브리핑을 해주면 아주 도움이 됩니다.
모두들 헌터 유령의 길로 팀을 캐리해봅시다!
궁극기도 멋있고 능력도 좋은 유령의 길로 PvP ㄱ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