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영상은 1440p@60fps 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불법무기 획득 방법은 Ragnaraw 님이 작성하신 아랫글을 참고해주세요.
[신규 경이 핸드캐논! '불법행위' 획득 방법 정리]http://www.inven.co.kr/board/destinyguardians/5316/644?name=nicname&keyword=Ragnaraw

불법행위는 겜빗에 특화된 핸드캐넌입니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빠르게 연사(그냥 계속 쿨되는대로 발사)하면 5발당 5번의 폭발데미지(고정)이 발생합니다. 이 폭발데미지는 몰락자(Taken)이 아니어도 발동하며, 한탄창 15발을 안쉬고 발사하면 총 15번의 폭발데미지(고정)이 추가로 들어갑니다. 핸드캐넌 치고는 사거리가 짧은 편(다른 핸캐가 너무긴거일지도)이며, 거리에 따른 데미지감소가 확 느껴질 정도입니다. 하지만 폭발데미지는 거리 상관없이 고정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이거리에서도 사거리에의한 데미지너프가 발생합니다.

 지금 겜빗에서 슬리퍼를 누가 더 많이 갖고 있냐의 싸움이 됬습니다만, 슬리퍼 탄확보가 게임의 승패를 좌지우지 할 정도입니다. 적용 예정인 패치노트에서는 슬리퍼 탄약 획득수량이 반토막(4->2)로 될 예정입니다.

 이 불법 행위의 존재 의의는 슬리퍼를 든 아군에게 헤비탄약을 넘기기 위함이 아닐까싶네요. 불법행위는 1탄창 15발이며, 15발을 쏘는데 정확히 5초가 소요됩니다.  

<본 영상은 1440p@60fps 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이제 DPS(Damage Per Second)를 비교해보겠습니다.



겜빗에서 딜링에 관여하는 '원시 괴수 내단자(=버프)'스택에 따라 데미지 버프% 차이가 많이납니다. 그에따라 값을 기록하였습니다.
일단 위엣표는 제가 녹화한 영상들 토대로 실측값이며, '?"는 자료가없어 슬리퍼데미지의 증가율에따른 %를 적용하여 빈공간을 채운게 아랫표 입니다.



 DPS만 보자면 슬리퍼가 압도적이긴합니다. 하지만, 헤비탄약은 침입/침입자수비도 같이할때 써야 하기 때문에, 원시괴수 나올때 13발 유지하기가 힘듭니다. 방어구에 '선형 소총 획득 수량 증가', '중화기 탄약탐지증가' 퍽을 들고다녀도 모으기가 힘들더라고요. 하지만, 일반탄약을 쓰는 불법행위는 탄약걱정이 없습니다. 아직은 슬리퍼 탄약갯수가 게임 승패를 좌지우지 하는게 맞긴하나, 탄약걱정없이 범용적으로 쓸 수 있고, 슬리퍼를 든 아군에게 헤비탄약을 양보할 수 있다는게 큰 메리트인거 같습니다.

 타이탄의 재장전방벽(20초)과 함께라면, 20초동안 괜찮은 딜이 나옵니다. 버프 5스택 기준으로 10980의 딜(=슬리퍼5발)을 뽑아 낼 수 있습니다. 헌터/타이탄 둘다 사용해보았지만, 타이탄 재장전방벽 효율이 넘사벽인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