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 대항해시대 유저분들에게

안녕하세요? 헬레나 서버에서 대항을 즐기는 " 싱부 " 입니다 

자유 게시판에는 글을 처음 올려보네요! 제가 이 글을 쓰게 된 이유는 대항해시대 온라인 단톡방에 대한 불만과 아쉬움을 표출하고자, 그리고 이러한 글을 보고 본인의 운영방식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봤으면 좋겠다는 개인적 바람으로 적게 되었습니다.

먼저, 저는 2020년 2월 말 경에 대항해시대를 시작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찾다 대항해시대 온라인 단톡방을 알게되었고, 그곳에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본론으로 넘어가기 전, 보다 이해하기 쉽게 글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2월에 시작한 뉴비들의 친목을 좆목이라 칭한 테러리스트님과 테러리스트님이 말하는 좆목의 정의. - (제가 가장 서운함과 배신감을 느낀 점)

 2) 자기 마음대로인 룰

 3) 카톡방의 존재의 의미



등장인물 : 싱부, 생계형알바 (둘다 2월말경 시작한 뉴비입니다)





1) 2월에 시작한 뉴비들의 친목을 좆목이라 칭한 테러리스트님이 말하는 좆목의 정의. - (제가 가장 서운함과 배신감을 느낀 점)

그날도 어김없이 플레이를 즐기던 중, 어떠한 사건으로 인해 카톡방이 나뉘어지게 되었다는 소식을 들었고, 평소 테러리스트님의 운영방식에 동의하고 있었던 저는 그 단톡방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옮긴 후의 운영방식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변질되어 가고 있었습니다.

 - 일베들이 들어오는 것을 막는다는 목적으로 비밀번호가 생겼다는 점 
 - 2) 에서 말할 자기 마음대로인 룰

이 2가지만으로 뉴비와 복귀자를 도와주는 카톡방이 아닌, 울타리 안에 갇혀 있는 카톡방으로 변질되어가고 있다는 느낌을 받고 있었습니다. 






생계형알바님과 저는 예전에 같은 길드에 있었고, 성격이 활발한 편이라서 온라인 카톡방 에서도 말을 많이 하는 편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알바님은 위와 같은 제재를 당했습니다. 저는 이 사진을 보며, 주관적일 수도 있겠으나 ‘톡방이 활발하면 오히려 좋은 부분이 아닐까?’란 의문점이 들었습니다. 애초, 굳이 제재를 당할 정도도 아니었으므로.(저희끼리만 얘기한 것이 아닌, 다른 유저들과도 소통이 많았기 때문) 

오랜 고민 끝에, 오늘 (9/14) 더 이상 저에게는 카톡방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고, 카톡방을 나가려고 아래처럼 글을 올리고 나왔습니다.





 그 이후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내용을 보며, 그동안 저의 활발함을 불편해하시는 분들이 있었겠지만, 테러님은 그 이상으로 불편해하셨으며, 그걸 좆목이라는 단어로 저의 기분을 불쾌하게 만들었습니다. (‘음,, '끼리끼리로 파벌이 형성되면 좆목 아닐지’라고 하셨는데 비밀번호로 잠겨져 있는 카톡방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시고 그런 말씀 해주시길 바랍니다..!) 




 2) 자기 마음대로인 룰

 이 사진의 내용을 정리해드리면, 카톡방에 들어온 1명의 유저가 다른 분들과 친구추가를 한 후, 대항내의 대화방을 따로 개설했는데, 그 부분을 재재했다는 내용입니다.





 카톡방은 정보 공유 및 친목이란 이유로 만들었는데, 뒤에서 친목을 다지는 것은 안되고, 카톡 내에서도 과도한 친목은 자제해달라고 하시고.. 도대체,,(정확한 기준을 정해주십쇼..!)

한 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대항해시대 단톡방이 나누어지고 난 직후, 조금 자유로운 분위기의 단톡방을 만들어 가기 위해 나이 공개와 형,동생 호칭을 사용하는 것이 어떻겠느냐고 투표까지 하셨으면서! (나중에는 " 제가 바꾸면 바꾸는거죠”라고 하시는 테러님)

 




 3) 카톡방의 존재의 의미
 
마지막으로 제가 대항해시대를 시작했을 때와는 달리, 많이 변한 것 같아 아쉬운 부분이 큽니다. 이제와서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부가티님처럼 특별한 제재없이, 그 방안에서 자유로운 친목이 진짜 친목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드네요. 마지막으로 테러님이 하신 말을 남기며 글 마칩니다. 다들 순항하세요!


 FROM. 2월에 시작한 상처받은 뉴비 싱부

.
.
.

 T : " 모두에게 열려있으면 친목이고, 끼리끼리로 파벌이 형성되면 좆목 아닐지 ㅋ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