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9-05-04 18:23
조회: 2,881
추천: 2
논전이란...
논전이란... 기본적으로 7전 4선승제로 이뤄지며 30장의 발견물 카드로 덱을 구성하여 각각 3장의 카드를 내어 카드의 포인트 합계가 높은 사람이 승리 하는 대전 방식입니다.
논전을 위한 준비 화면의 우측 상단의 [일지]->[덱]을 눌러보시면 자신의 발견물들을 보실 수가 있는데요. 우선 포인트 등급 제한을 설정하고 덱을 구성하는 것입니다. 등록, 해제 버튼을 이용하여 유물,보물,생물,지리의 분류탭을 둘러보며 포인트 합계를 넘지않게 30장의 카드를 골라주면 완료... 그리고 화면 우측 상단의 [커뮤니케이션]->[상태설정]을 클릭하여 <논전 허가>에 체크해주시구요.
논전의 승패 위에서 설명했다시피 각각 3장의 카드를 내어 포인트 합계를 계산하여 4선승을 먼저하게 되면 승리하는 방식인데 그냥 카드만 내서 총합만 이기면 승리하는 단순한 방식이면 긴장감이 별루 없겠죠? 그래서 나온게 바로 콤보 시스템입니다. 콤보 시스템은 자신의 카드 점수를 높이게 되는 방식의 콤보가 주를 이루며 상대방의 카드를 보거나 랜덤으로 나오게 되는 첫번째 장의 카드를 고르게 하는 콤보도 있습니다. 포인트 합계 제한이 낮은 경우의 대전이라면 콤보가 승리를 하기 위한 중요한 요소라는건 따로 말하지 않아도 아실겁니다. 각종 팬사이트에 둘러보시면 많은 콤보가 공개되어 있는데 덱 구성시에 자신이 쓸 콤보에 맞춰서 카드를 구성하는건 필수겠습니다.
논전을 해 보자 논전을 실행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자신이 고른 카드가 섞어지며 1장의 카드는 기본적으로 랜덤으로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나머지 2장의 카드를 각각 내면서 합계를 계산하게 되는데 우측을 보이는 발견물 분류는 계산시에 가산점이 붙게 됩니다. 가끔 카드에 따라 도중에 바뀌어버리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논전은 이길 때는 약간의 차로 이기고 질때는 확 져버리는게 정석인데...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자신이 내어버린 카드는 다음판에는 나오지 않습니다. 높은 포인트를 초반에 다 써버리게 되면 나중에 포인트 우위에 큰 곤란에 처하게 됩니다. 포인트 제한이 있는 경기의 경우 상대방이 높은 포인트와 콤보까지 곁들여지는 판이라면 낮은 포인트의 카드를 내어 그 판은 버리고 다음 대전에 승리를 거두는 것이 좋겠죠. 40:3의 포인트로 지거나 17:18로 승리하나 같은 승패이기 때문이죠. 논전은 단판제가 아니라 4선승을 기준으로 진행되는 게임임을 유의해야 합니다.
논전에 이기는 방법. 논전을 이길려면 어느정도 이상의 발견물, 그리고 심리전에서의 우위가 필요하며 운이 크게 작용합니다. 실력차가 있다면 발견물 포인트, 콤보의 이해도면에서 크게 우위를 점하기에 쉽게 이길 수 있으나 어느정도 실력이 비슷하다면... 심리적인 우위보다는 운이 크게 작용합니다. 최소의 점수차로 이기고 크게 지는게 논전의 필승법인데.. 최소의 점수차로 이기기 위해 카드를 놓았는데 막상 그 판을 져버린다거나 콤보를 줄줄이 구성해놓았으나 막상 그 카드가 안 나와버린다면...
아카데미에 가볼까... 아카데미는 논전 대회입니다. 아카데미 개최 지역의 모험가 조합의 의뢰인에게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유저들과 총 15판을 할 수 있으며 15판의 승수로 순위를 결정하게 됩니다. 이미 참가 신청을 하게되면 연습 대전을 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구요. 아카데미가 개최되면 0승~4승 유저는 별1개를 아이디 앞에 달고 시작하며.. 5승 이상 유저는 별2개를 달게 됩니다. 별갯수와 동일한 대전 상대를 찾아야 논전이 시작되며... 별2개 달린 유저와 별1개 달린 유저는 대전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동일한 대전 상대와는 2회 이상 대전이 불가능합니다. 아카데미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패전시에 발견물 카드가 랜덤으로 1장 사라진다는 것인데 특정 발견물을 다시 찾기 위해 카드를 일부러 잃어버리기 위해 참여하기도 합니다. 1승, 5승 순으로 대회가 끝난 후 상품도 주고.. 1승도 못해도 약간의 두캇을 주니 심심풀이로 참여해보시는 것도 괜찮을거라 생각됩니다.
|
핀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