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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09-04 14:37
조회: 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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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시스템은 어떨가요???현재 대항온 시스템 내에서 작위를 딸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대해전이 있습니다
대해전때 공적을 100을 올리면 작위를 하나 주지요 이 때문에 많은 불들이 대해전공적을 위해 눈에 불을켜고 대해전에 참가를 합니다 (아닌분들도 계실지도...) 그런데 이 대해전이라는게 요즘은 고스킬,고레벨 유저가 많아서 저스킬,저레벨 유저들은 참가하기가 힘든실정입니다. 특히나 군스킬이 거의 없는 순수상인분들이나 시작한지 얼마 안되는 저레벨유저는 참가하기가 그리 쉽지만은 않죠 때문에 대해전은 고수들만의 잔치라는 얘기도 나오고 있고요(제 의견이 아니라 그렇게 들엇음) 게다가 시간이 맞지않아 참여하지 못하는 유저들도 많습니다(본인 얘기임돠 -_-;;) 이런 분들을 위해 이런 시스템도 생겼으면 하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과거에도 그렇고 요즘도 그렇고 왕궁 또는 군부에 물품을 납품하는 상인들이 있엇죠. 특히나 이렇게 국가기관에 물건을 납품하는 것은 상당히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엇죠 현재 대항온 내에서도 납품퀘스트가 있기는 하지만 그 종류가 한정적이고 게다가 얻는 것이라고는 발주서 몇장과 경험치와 명섬 조금박에 없죠 때문에 거의 모든 아이템의 유통은 유저와 유저간에 이루어진다고 봐도 무방할듯 싶습니다 그런데 왕궁같은 곳에 물건을 납품할수 있는 시스템이 생기면 어떨가요? 그 물품과 수량의 범위를 광범위하게 하고 그 대가로 대해전과 같이 작위 공적을 줘서 공적이 쌓이면 작위를 얻을 수 있게 하는겁니다 대신 자칫하면 게임내 작위 벨런스를 망칠 수가 있기 때문에 퀘스트(퀘스트라 칭하겠음)는 자국의 왕성에서만 받을 수 있고 또 그 퀘스트를 받을 수 있는 횟수 또한 제한을 하면 되겟죠 예를들면 하루 또는 2일(현실시간)에 한번만 받을수 있다던지 아니면 무작위로 왕성에서 호출을 해서 퀘스트를 부여한다던지.. 난이도 또한 퀘스트마다 설정해서 각퀘스트의 공적치또한 다르게하구요. 대신에 퀘스트를 고를 수는 없도록 하면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낮은 난이도라도 한번 걸리면 다시는 갱신이 안되도록 해서 난이도 높은것만 하는 것을 방지하구요 아니면 이게 가능한지는 모르겠지만 그 퀘스트에 필요한 모든 물품은 스스로 생산하거나 구입하지 않으면 납품을 받지않게 하면 벨런스 붕괴또한 막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런 시스템이 나온다면 이런저런 이유때문에 대해전에 참가못하시는 저렙분들이나 상인분들도 작위를 얻기가 더 쉬워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특히 상인분들(특히 1클만 돌리시는)은 1억 5억까지는 어케어케 투자를 하신다 쳐도 10억투자는 꽤 부담으로 다가오는게 사실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이런 시스템이 나왓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p.s - 참고로 본인은 1클로 6달을 게임했는데 최대모은돈이 4억이랍니다... 저야 실력이 모자라서 그런거긴 하지만... 다른분들도 크게 차이나지는 않을듯 싶습니다 ^^; 글쓰는 실력이없어서 앞뒤가 잘 안맞는 듯 싶네요 ^^; 부족하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요 부족한점이나 문제점이 있으면 지적바랍니다 너무 심한말씀은 하지 말아주세요 ㅜㅜ 상처받고 글작성공포증 걸릴지도 몰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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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우스웃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