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법부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으나, 후발주자들을 위해서 간단히 글을 적어 봅니다.

 

법부는 시즌6에서 크게 컨트롤을 요하거나 셋팅을 요구하지 않기때문에 쉽게 접근이 가능한 직업중에 하나입니다.

 

 

*주의* 아래의 글은 정석이 아니며, 얼마든지 수정이 가능한 빌드/사냥방식 입니다.

이로인하여 발생하는 물질 및 정신적 피해를 보상하지 아니합니다.

 

 

시작해 보겠습니다.

 

 

1. 장비 / 스탯

 

구분장비명추천 스탯필수옵보조옵 추천비고
투구레오릭의 왕관주/활/생%보석효과100%단저 
사신의 웃음주/활/생% 최대마나 
어깨지옥니 어깨걸이주/활/생%/재감재감단저 
장갑지옥니 팔목 장갑주/활/공속/재감재감단저 
가슴독수리 흉갑주/활or생퍼%/정피감고유옵 92% 미만단저 
손목천벌의 손목 방어구주/활/모저/방어   
팔씨름주/활/모저/방어밀쳐내기 30%  
바지지옥니 다리 방어구주/활/모저or방어 방어일경우 단저 
허리혼령띠주/활/모저or방어/생%   
민병대 허리띠주/활/모저or방어or생퍼%/재감   
신발환영 장화주/활/모저/방어or이속   
목걸이지옥불 목걸이주or공속or활/재감지속기술단저 
아즈카란트의 별주or공속or활/재감 단저화염면역
여백작 목걸이주or공속or활/재감 단저비전면역
반지왕실 권위 반지주or공속or활/재감 단저 
황도궁의 흑요석 반지공속7/재감8/자감8 단저 
무기단말마지능/활력/재감10/공속7재감,대혼란20초최대마나 
방패폭풍막이생존스탯/재감재감근피30% 

 

*주 = 주스탯 (효율이 좋은 힘or민첩 추천)

*가슴과 바지의 보석은 다이아몬드 고정

*재감은 60%정도 챙길수 있도록 노력

*무기 졸업은 무공을 마부해서 돌리는게 최종완성 입니다.

 

조금 의아할 부분들이 몇군대 있을겁니다. 하나씩 풀어보겠습니다.

 

- 손목 부위

의견이 분분하지만 시즌6 에서는 고단으로 갈수록 천벌을 야만이 끼는게 훨씬 이득 입니다.

몹몰이로 인하여 자리를 지킬수 없는 야만 특성상 팔씨름이 의미가 없습니다.

 

또한 고단파티일수록 신단 옆에 파티가 위치해 있다는 보장은 절대로 없습니다.

이 경우 야만이 신단을 까고 정예를 배달하게 됩니다. (야만 불쌍 ㅠㅠ)

 

그렇기때문에 야만과 합의하에 법부가 팔씨름을 장착하는게 파티를 위해서 이득 입니다.

- 저단의 경우 거의 99% 신단 옆에서 정예를 잡기떄문에 의미 없습니다.

 

 

 

- 투구

레오릭과 사신중 괜찮게 뜬 아이템 사용하시면 됩니다.

레오릭은 보석효과가 높게 떠야 하기때문에 사신이 구하기 쉬우며, 독수리흉갑 발동유지에 깨알만큼 도움이 되는 최대마나가 달려나오는게 장점입니다.

 

- 허리

단수가 낮고 템이 너무 안좋은 경우 민병대또는 귀 꿰미는 하나의 대체품 수준이며 절대로 혼령띠를 이길수 없습니다.

 

 

- 목걸이

가장 이상하게 생각하실 부분일 겁니다.

저또한 맘에드는 여백작 or 아즈카란트를 구하지 못하여 지옥불을 사용중 입니다.

 

고단에서 위협이 되는 스킬은 늪지조율이 발동하지 않고

정예가 4~6무리 이상 몰렸을때 10개씩 깔려버리는 비전속성의 "비전 파수기"와

 

기본적으로 공격력이 높은 화염속성인 "화염 사슬", "신성 모독자" "융뻥" 3가지 입니다.

그외에 기술인 냉기 파동, 천둥 폭풍, 전기 궤도, 독격자, 역병은 전혀 위협이 되지 않습니다.

 

이를 차단하기 위해서 아즈카란트 or 여백작을 착용후 카나이에 나머지 1개를 넣으면 좋겠습니다.

법부의 경우 법사와 다르게 내면바닥 밖에서 서폿을 하는경우가 많으므로 특정 속성만 막는다면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늪지조율이 번개저항이 없는것 때문에 제피리아를 쓰시는분들도 좀 있는데 번개가 제일 안아픕니다.

 

* 단수가 100단 미만의 저단은 대충 입어도 안아프고,  정예를 무리해서 6무리씩 몰아 잡지 않으므로 아즈카란트니 뭐니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 눈동자 반지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

눈동자 반지는 몹이 처단될때 (파티원중 아무나 죽여도 발동함) 엄청나게 강력해질수 있는 바닥이 설치 됩니다.

이때문에 많은 서폿들이 눈동자 반지를 사용중인데요.

 

눈동자 반지는 바닥 생성시 "랜덤 하게", "파티원 서있지 않은 위치에" 생성 됩니다.

돌개법사는 특성상 딜링도중 이동하는건 매우 힘듭니다.

 

꽤 오랜시간 눈동자 반지가 생기는 위치를 눈으로 쫓으면서 내린 결론 이므로 틀릴수 있습니다.

 

* 마인팟은 눈동자 반지가 엄청 좋습니다.

 

 

* 추종자와 8시간 정도 테스트를 해봤는데 발밑에 생성이 가능한것 같습니다. 조금더 확인이 필요할듯 싶습니다.

 

 

※마부 깨알 팁

강인함 1가지만 생각할경우 정복자의 방어력 25% 증가때문에 지능보다는 힘or민첩이 달려 있는게 좋습니다.

즉 큐브를 까거나, 카나이 제련을 돌릴경우 힘or민첩 캐릭으로 하시는걸 추천 합니다.

- 운수의 진언의 경우 모저20%기 때문에 정복자의 25%가 효율이 좋습니다.

 

 

1-2 카나이 함

무기 : 맹독쑥 지팡이

방어구 : 사신 or 레오릭 (장착한 템에 맞춰서)

장신구 : 아즈카란트 or 여백작 

* 눈동자를 꼭 쓰고 싶다면 반지에 눈동자or왕실or황도궁을 2개 끼고 남는걸 카나이에 넣으시면 됩니다.

 

1-3 전설 보석

신속의 곡옥, 잘듣독, 결빙석 3가지 고정 입니다.

난해를 끼는 경우가 많으신데 난해가 없어도 법부는 죽지 않습니다.

딜러가 1댐이라도 더 넣고 죽지않도록 돕는게 서폿의 역할이니 그것에 맞추는게 좋겠습니다.

 

 

프로필 강인함 2000만~3000만에 난해 없이 버티는게 돌개법입니다.. 프로필 강인함 1~3억씩 나오고, 전투시 20억 30억씩 나오는 법부가 난해를 쓸필요는 없다고 생각 하며 실제로 필요 없었습니다.

 

생존의 90%는 수도가 만들어 줍니다. 그에 편승해서 살아남으면 되는것이므로, 파티용캐릭을 자신의 스킬만 생각해서 셋팅하지 마시고 모든걸 잘 아울러서 설정해 보세요.

 

 

1-4 정복자 스탯

렉을 유발할수 있는 광역피해를 정복자에서 빼시기 바랍니다.

독수리 흉갑 유지에 0.1초라도 더 도움이 되는 최대마나도 찍는걸 추천 드립니다.

 

활력만 주구장창 늘려도 되지만 저같은경우 지능1/활력2 비율로 찍고 있습니다.

 

 

 

 

 

2. 스킬 셋팅

 

논란이 크게 없는 정석이라고 할수 있을듯 합니다.

 

지옥불 목걸이를 통한 혼령그릇또는 거래의 유무 차이가 있겠습니다.

 

 

3. 포지션 선정

 

전투가 시작되고 돌개법과 운수가 자리를 잡으면 법부는 돌개와 법사를 직선으로 바라보고 자신에게 시전되는 신성모독자, 냉기 파동의 범위에 법사가 들어가지 않도록 위치 합니다.

 

스크린샷으로 설명드리려고 하였으나 이걸로 알아볼수 있는분은 매직아이 9단일듯 합니다.

 

 

 

 

다른 그림으로 설명하겠습니다.

 

가장 스탠다드한 경우 입니다. 이렇게 법사 등짝을 보면서 선상태로 법사가 돌개고정할때 쓰는 위치방향으로

두꺼비를 사용하면 두꺼비가 부두발밑에 생성되며 그 상태로 고정 됩니다.

 

몹 몰려 있는데 자신근처에 대충 클릭하면 두꺼비가 밖에 생성되서 난동 부리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우에 따라 법사의 좌우에 자리를 잡기도 하지만 기본자리가 뒤쪽인건 맹독쑥 지팡이 발동 범위 확장과

편집증 범위 확장 그리고 원거리 투사체를 몸으로 막아주기 위함 입니다.

 

 

또한 운수가 내면을 깔때 운좋게 범위안에 들어오는 경우가 많은 자리기도 합니다.

 

 

4. 스킬 사용

 

4-1 메뚜기떼

맹독쑥 지팡이가 자동으로 주위몹들에게 걸어주므로 직접적인 사용을 금합니다.

 

4-2 거대 두꺼비

몹 바깥에서 난동을 부리지 않도록 컨트롤 하며, 3~4마리 이상 유지하도록 합니다.

또한 몹이 20마리 이하로 남고 딸피가 많아져서 곧 이동하게 될경우도 사용을 중단 합니다.

 

4-3 얼어붙은 피라냐

피라냐 설명전 법사의 돌개범위와 그에따른 광피 범위가 생각보다 넓으며, 법사의 갇힌자 제어방해 범위가 작으므로,

2가지를 모두 만족할수 있는 피라냐가 딜의 한축을 담당하게 됩니다.

 

이때문에 피라냐는 돌개법 발밑뿐만 아니라 8초 지속시간을 이용해서 넓게 깐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8초동안 피라냐 3~5번은 사용할수 있습니다.

 

4-4 혼령 출몰

그냥 설명이 필요 없는 핵심스킬입니다. 정수쇄도와 댐증을 위해서 전투시작하면 쉬지않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혼령 출몰을 한곳에만 사용하면 AI가 바보라서 그냥 맨땅으로 날라가거나 한놈한테만 걸리니 정예부터 빠르게 걸어주고 쉬지 않고 여기저기 걸어 주도록 합니다.

 

4-5 편집증, 대재앙

생각하지 말고 쿨마다 눌러재끼세요

 

 

 

 

5. 플레이 방식

파티별로 방식이 워낙에 천차만별일수 있으므로 위에서 설명드린 내용을 기반으로 해당 파티에서 충분한 의견조율을 하시고 그에 맞춰서 사냥하시기 바랍니다.

 

정예의 스킬중 "시공의 구멍"이 있을경우 바닥이 보이면 최대한 직접 밟으세요. 법사가 이동되면 딜로스가 심합니다.

 

해당 파티의 특성또는 단수에 따라서 제가 제시한 모든 내용이 무용지물이 될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논란이 있는 부분이 포함된 글이므로 적당히 걸러서 보셔도 무방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