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북미섭 세팅 기준 불새분신 올라운더 세팅글을 올렸던 북미섭 플레이어입니다.

2일차가 되니 북미 랭킹 세팅들이 거의 동일화 되어 다시 정리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올라운더 세팅과 동일한데,
올라운더에서 "용광로가 없을 경우 오길드를 사용하세요"라고 언급했었습니다.

지금은 용광로를 배제하고 전부 크림슨+오길드+불새를 사용하는 세팅을 상위 랭커들이 사용하는 중입니다.




◆아이템
 불새 : 장갑/신발/머리/가슴/보조무기
 오길드 : 어깨/손목
 크림슨 : 허리/바지
 반지 : 화합/원소
 목걸이 : 꼬맹이
 무기 : 유언

◆전설보석
 전설보석의 경우 여러 조합이 있는데, 몇가지를 알려드립니다.

 공격적인 세팅 1 : 태극/강제자/갇힌자 (현 대세 세팅, 대부분 이 세팅 사용중)
 공격적인 세팅 2 : 태극/강제자/고통받는자
 공격적인 세팅 3 : 태극/제이/갇힌자 (심심치 않게 이 조합 사용하는 랭커들이 보입니다)
 생존력 세팅 : 태극/갇힌자/원기보석(몸 아픈 법사들이 이 세팅 사용중)

◆일반보석
 머리 : 다이아몬드로 재감 (공격적 세팅) or 자수정으로 생명력 (생존력 세팅)
 나머지 : 루비로 강인함을 챙김 / 극공격으로 토파즈 지능챙기는 사람도 있으나, 이 경우 컨트롤을 많이 타게 됨

◆카나이
 끝깊보/태테/왕권

◆추종자
 목걸이 : 시간향취
 반지 : 화합
 손목 : 천벌

◆스킬
 액티브 -
  마우스 : 저승칼날(좌)/파열(우)
  1 : 마법무기 차단
  2 : 분신 복제
  3 : 순간이동 안전통행
  4 : 에폭 연쇄

 패시브 - 수호강화/원소조합/환기/대담함

  ※액티브스킬 지정은 본인의 편의에 따라 변경해도 됩니다.

◆아이템 옵션
 - 오길드의 어깨에는 재감을 필수로 붙입니다. 지/활/생명%/재감을 졸업으로 봅니다.

 - 오길드의 손목에는 화피 20%을 필수로 붙이도록 합니다. 지/활/극확/속피 4옵 졸업으로 봅니다.

 - 크림슨 허리띠에는 지/활/모저/생퍼를 졸업으로 봅니다.

 - 크림슨 바지는 지/활/방어를 졸업으로 봅니다.

 - 불새 머리에는 대부분 극확6%을 붙이는 추세입니다. 지/활/극확 3옵 졸업으로 봅니다. 졸업하기 가장 쉬운 부위.

 - 불새 가슴에는 지/활/정예 피해 감소 11%를 졸업으로 봅니다.

 - 불새 장갑에는 분신 쿨이 잘 안돌 경우 재감을 붙이거나, 분신쿨이 잘 돌면 극확을 붙이기도 합니다. 
  최고로 치는 옵은 극피/극확/재감/자감 4옵이 모두 붙었을때 졸업으로 칩니다.
  고레벨 정복자들의 경우 지능은 칼데산으로 붙이면 되므로 지능을 날리고 마부하는 분위기인 듯 합니다.

 - 불새 신발은 지/활/모저/방어를 졸업으로 봅니다.

 - 꼬맹목걸이에는 화피20% 극피100% 극확10%이 졸업입니다.

 - 반지에는 극확/극피/정피 이 3개를 주 옵션으로 치는데, 본인 운영에 따라 재감을 붙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 유언에는 피해%/공속%을 붙입니다. 주로 지능을 날려서 마부를 하고 날린 지능은 칼데산으로 커버하는 경우인데,   이것도 역시 고레벨 정복자들의 경우 이렇게 하는 것 같습니다.
  피해%/공속%/가 붙어있으면 재감을 무기에 붙여서 당겨오기도 합니다.

 - 불새 보조무기에는 화피%/지능/극확/극대화 적중시 비전 회복4를 졸업으로 칩니다.
  극비회4 를 붙이는 이유는 극비회4가 되면 파열을 무한으로 쓸 수 있어서 상시 50스택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극비회4가 붙은경우 본체는 저승칼날을 쓰지 않습니다.


 

 극재감 세팅도 있는데, 극재감 세팅의 경우는 부위별로 재감을 당겨올수 있는곳에서 다 당겨옵니다.
극재감의 장점으로는 멍청한 분신들을 수시로 원하는 타이밍에 꺼낼 수 있어서 더욱더 공격적으로 운영하려는 분에게 안성맞춤입니다.

 원기의보석 전설보석세팅의 경우 생존력이 높아지므로 세팅을 덜맞추어 자주 쓰러지는 법사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운용방식
 1. 대균 입장하자마자 마법무기 시전.
 2. 에폭은 상시 돌릴것. 생존을 위해 필수 (손 아프면 헬퍼 추천)
 3. 잡몹에게 파열로 발화 양념을 뭍혀줌 (이래야 순간이동을 무한 사용할 수 있게됨)
 4. 순간이동으로 정예를 찾으러 이동
 5. 정예 발견시 코앞까지 다가가서 파열 발화 양념 후 분신 (코앞까지 가야하는 이유는 분신이 똥멍청이라서....)

  주의점 : 분신이 칼날을 사용 할 때 마다 중첩된 데미지가 들어가는 방식이기 때문에
     분신이 하나의 타겟을 때릴때엔 같은 시간 대비 여러번의 칼날이 박혀서 극딜이 들어가지만, 
     분신들이 각자 따로따로 놀면서 잡몹을 때리고 있으면 딜이 안들어가서 골때리는 경우가 있으므로
     가능하다면 타겟들을 늘리지 않는편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분신들이 따로 노는걸 막기 위해 가능하면 정예 바로 앞까지 가서 파열을 쓰고 분신을 사용하여
     분신들 안에 정예를 가둬놓는 형식으로 하고 있습니다. 
     분신 사용시 높은 확률로 정예가 분신에게 둘러쌓이는 현상을 이용하는것인데, 아무래도 이것땜에 극재감
     세팅을 선호하는 랭커들도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 이 글을 작성하는 순간에도 1위와 2위가 자꾸 바뀌고 있는데요,
일단 2일차쯤 되니 어제와 다르게 대부분 세팅이 안정적으로 획일화 되고있어서 중간 정리겸 이 글을 작성합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P.s 
불새분신 사용시 엄청난 렉들이 유발되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오디오 병목현상 때문인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옵션에 가셔서 소리 음질을 낮음으로 세팅하시면 렉이 바로 사라집니다.